뚝딱뚝딱 할머니
수아현 지음 / 한솔수북 / 2017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표지부터 너무 귀여워서 아이랑 꼭 읽어보고 싶었던

한솔수북 출판사의 뚝딱뚝딱 할머니


제가 어린시절 할머니로 인해서 행복했던 추억들이 많아서

아이들에게 할머니에 관한 책을 참 많이 읽어줘요

할머니는 언제나 내편이고 언제나 사랑만해주시죠

그게 너무 오냐오냐로 생각하실수도 있겠지만

엄마가 제대로된 훈육을하고 할머니에게는 위로만 받는다면

또 알건 알게 되면서 할머니만은 언제나 내편이시구나 이런 마음에 더 큰 감사함을 느끼게 되더라고요

저도 커서 생각해보니 사랑만 받았던건 엄마가 아닌 할머니였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물론 엄마가 사랑하지않으신건 아니지만 어린마음에 야단도 치지않고

하자는대로 다하고

엄마한테 혼나고 나면 옆에서 안아주시고 다음부터는 그러지마라, 엄마 아빠말 잘들어라 하면서 위로도 해주시고

그런데 그 사랑이 제가 크면 클수록 저에게 큰 힘이 되었거든요

할머니의 사랑을 알기에 지나치는 어르신들이 힘들까 자연스레 자리양보도 하고

무거운 짐도 들어들이고 옆에서 말거시면 살갑게 대화를하기도 하고

저는 그런게 전부 돌아가신 할머니의 영향같아서요


저도 아이들에게 안되는건 안된다고 정말 단호하게 알려주는 편이라서

항상 아빠가 더 좋다고 이야기해요

그리고 할머니댁에 가면 무한한 사랑만 주시니 할머니 할아버지가 너무 좋다고하죠

그렇게 마음에 우러나서 사랑받은 만큼 사랑을 베풀줄 아는 아이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이번에 읽게된 할머니 이야기도

손녀를 너무나 사랑하신 할머니의 마음이 듬뿍 담겨있는 그런 따뜻한 이야기였어요


한솔수북

뚝딱뚝딱 할머니

할머니는 늘 나를 깜짝 놀라게 해요

뭐든지 손만 대면 뚝딱 하고 만들어 내거든요

정말 뭐든지요


그래서 사람들은 할머니를 뚝딱 할머니라고 부른답니다

뭐든지 만들어내는 뚝딱 할머니가 어떤 분인지

너무 궁금하다는 아이~

저도 빨리 할머니를 만나보고 싶었어요

 

​분홍색 파마머리가 너무 잘어울리는 귀여운 할머니

할머니들은 왜이렇게 다들 귀여우신지..

 


나라는 할머니에게 전화를 걸었어요

매일 할머니에게 전화를 한다고 해요

​나라가 전화를 걸면 할머니는 오늘 무엇을 만들었는지, 얼마나 재미있는 모험을 했는지 이야기해주신대요

 

보물지도를 만들기도 하시고

거인이 와도 끄떡 없는 아주 큰 멍석을 나무로 만들기도 하셨죠

나무로 된 뼈다귀 공룡을 만났을때

그 녀석은 할머니 집 나무를 모조리 없애버리기도 했대요

저번에 만났던 뼈다귀 공룡에게 예쁜 옷도 만들어 주셨고

고소하고 달콤한 음식을 차려내는 요술탁자도 만드시고

고래가 사는 커다란 어항과 물이 솟아나는 연못도 만드셨대요

 

그리고 전기와 불꽃을 내뿜는 괴물과 한바탕 씨름을 하시기도 하셨대요

모두 힘을 함쳐서 이기셨다고 했어요

할머니는 마법 침대도 만드셨는데

자고 일어나면 언제나 새로운 곳으로 데려다주는 마법을 부린다고 하셨어요

포리,샌디,씨드,러버,도도랑 색칠놀이도 하고 꽃놀이도 하셨고요

그다음은 또 다 같이 퍼즐 맞추기를 하셨대요

나라는 빨리 할머니 집에가서 할머니와 친구들과 함께 놀고싶어졌어요

이제 한 밤만 더 자면 여름방학이에요

나라는 내일 눈 뜨자마자 할머니를 보러 갈려고 했어요

할머니와 친구들이 모두 나라가 오기만을 기다린다고 하셨죠

 

할머니가 이번에는 무엇을 뚝딱 만드셨는지

하나, 둘, 셋 ~

할머니가 만드신건 새로운 친구 캠핑카 고고씨 였어요

나라는 할머니가 최고라며 기뻐했죠

나라를 위한 캠핑카는 정말 멋졌어요

나라처럼 세계 여행가가 되고 싶었다는 할머니

나라와 함께 여행을 떠나려고 캠핑카 고고씨를 만드셨나봐요



 

꼬마 여행가와 할머니 여행가 그리고 친구들은

고고씨를 타고 여행을 떠났어요

그림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세계 여행가가 꿈인 손녀 나라는 휠체어를 타고 있어요

할머니가 캠핑카 고고씨와 함께 나라의 두발이 되어준것 같아서 할머니의 깊은 사랑을 느낄 수 있었어요

그리고 항상 나라에게 이야기할때는 나라의 상상력을 듬뿍 키워주기 위해서

어떠한 상황도 재미있게 이야기 해주셨어요

뼈다귀 공룡, 고래가 사는 커다란 어항, 물이 솟아나는 연못, 전기와 불꽃을 내뿜는 괴물, 퍼즐 맞추기 놀이, 등등

나라는 통화를 통해서 들은 할머니의 이야기를 듣고는

할머니가 무얼 만드시는지 몹시도 궁금했을것 같아요

할머니가 보낸 하루는 정말 멋진 모험같이 들렸겠죠?

그림도 귀엽지만 이야기도 너무 따뜻했던 한솔수북 출판사

뚝딱뚝딱 할머니

저희 할머니도 제가 먹고싶다는건 뚝딱뚝딱 잘 만들어주셨는데..

손자 손녀들에게 할머니라는 존재는

다들 뚝딱뚝딱 할머니일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저희아이들도 할아버지가 뚝딱뚝딱 할아버지고

할머니는 뚝딱뚝딱 요리 할머니라 고 하네요

아이들 마음속에도 할아버지와 할머니가 자신들을 위해서

뭐든 해주려고 하신다는걸 감사하게 여기고

언제나 공경했으면 좋겠어요

너무 재미있는 그림책이였어요~

책 보면서 캠핑카를 갖고싶어하는 아이가

우리 할머니 할아버지도 캠핑카를 만들어주시면 좋겠다라는 이야기하더라고요 ㅎㅎ

캠핑카는 못만들어주지만 조만간 할머니 할아버지와 가을 캠핑을 가야겠단 생각을 했어요

아이들과 부모님들께도 좋은 추억을 만들어 주기 위해서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