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 빙그르르 짠! 2
마루탄 지음, 김신혜 옮김 / 뜨인돌어린이 / 2017년 8월
평점 :
절판





책 보자마자 아이에게 보여주고 싶었던

뜨인돌어린이 출판사

빙그르르짠 2

무~엇?






책 표지를 보세요 무엇으로 보이세요?


언덕위에 빨간색 지붕의 집이 하나 있네요


그런데 뒤집어 보세요


What?

바다를 가로질러 멀리가는 빨간색 배가 보여요


너무 재미있죠?


어떻게 보느냐에 따라서 달라보이는 그림책

아이는 어떤 생각으로 이 책을 읽을까? 하는 생각이 문득들었어요

엄청 흥미로워할것 같았거든요


책을 읽기전에 적힌 글이 참 마음에 들었어요

사물을 보는 방법은 하나만 있는게 아니야

.

.

.

무슨 일인가 잘못해서 끙끙 답답할 때

빙그르르 짠! 함녀 별일 아닌걸! 하는 생각이 들지

신기하고 즐겁고 힘이 솟아나게 해 주는 친구!

그게 바로 빙그르르 짠!


빙그르르짠~ 보는 방법을 바꾸면 확 달라져요


우리아이들이 어떤 하나를 바라볼때도 여러가지 방법으로 보았으면 좋겠다

여러 시각으로 바라보면 좋겠다 라고 생각했는데

그걸 예쁜 그림으로 알려주는 그림책이였어요


너무 향기로운 꽃이에요

시원한 파란색 꽃인데요


이걸 뒤집으면 뭐가 보일까요?


눈 덮힌 산의 모습을 하고 있네요

후지산 같기도 하고 에베레스트 산 같기도 하고~


꽃이 산이되는 신기한 마법같은일이 벌어졌어요


아이가 진짜 재미있어하더라고요 ㅎㅎ


하늘로 올라가는 공장 굴뚝의 연기

과연 다르게 보면 뭐가 보일까요?


집가지 쭉 이어져 있는 길이 되었네요


연기가 길이 되었어요

한참을 바라보더니 아이에게도 길이 보였어요


하늘을 달리는 흔들흔들 케이블

정말 재미있겠는데요


이걸 빙그르르 짠~ 돌리면?


덜컹덜컹 선로를 달리는 기차가 되었네요

진짜 재미있어요

하나의 그림을 두가지로 해석할수있다니~


산들바람에 흔들리고 있는 나무

빙그르르 짠~


이번엔 뭐가 보이세요?

마르기를 기다리며 늘어서 있는 무언가가 보이셔야하는데


저는 처음에 고추인가? 싶었어요

너무 초록색에 집중했나보더라고요

파란색을 중점적으로 보다보니 파란빛의 원피스들이 빨랫줄에 쭉~ 늘어서 있었어요


이번에는 아이가 먼저 원피스를 찾았네요




우유랑 설탕을 넣은 차한잔~

빙그르르 짠~


프로펠러가 윙윙 어디든 갈 수 있는 헬리콥터가 되었네요


진짜 기발하네요~

정말 영락없는 헬기의 모습이니

어떻게 찻잔이 헬기가 되지~하며 엄청 신기해했어요


밤바다의 안내자인 등대


빙그르르 짠~ 무엇이 되었을까요?


지푸라기를 물고와서 둥지를 만드는 새가 되었네요

정말 놀라워요

어떻게 등대의 모습에서 새의 모습이 나타나는건지


저는 아이에게 책을 읽어주면서

이 작가 정말 천재가 아닐까? 이런 생각이 문득 떠올랐네요

진짜 대박~








그 외에도 뭐로 보이는지 아이랑 이야기 나눌만한 그림들이 많았어요

진짜 하나하나 다 빙그르르 짠~ 외치며 돌려보았어요

아이가 정말 신나하더라고요

자기가 아는 그림이 또 거꾸로 보니 새로운 그림이 된다는것 자체가 정말 신기한가 보더라고요


마지막으로 크리스마스 트리

 


그리고 수많은 별들속에서 떨어지는 별똥별

마지막 그림은 너무 멋있었어요

제 마음속에 저장~



아이에게 선입견이나 편견없이 바라보라고 이야기해주고싶은데

어떻게 바라보아야 고정관념 없이 바라보는걸까요?

그걸 어떻게 설명해줄까요?

그런데 이 책을 보는순간

아~

이렇게 다양한 방법으로 바라보라고

이 그림하나도 이렇게 보고 돌려보는것에 따라서 달라보이는거라고

우리가 살아가면서 다들 각자의 시각으로 보다보니

같은거라도 달라보일수있다고

빗대어 이야기해줄 수 있을것 같았어요


너무 멋진 그림책이였어요

하나의 그림이 또다른 그림으로 보이는 마법 같은 책이기도 하지만

사실은 우리가 어떻게 보느냐에 따라서 다르게 보일수있다는걸 알려주는 뜻깊은 책이였어요


아이들과 읽으면서 아이들 눈에는 뭐가 보이는지

재미있는 이야기를 나눠볼만한 책이라 두번 세번 권해드리고 싶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