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니치와, 일본 - 호기심 많은 아이를 위한 문화 여행 책으로 여행하는 아이 1
조피아 파미야노프스카-미칙 지음, 요안나 그로호츠카 그림, 이지원 옮김 / 풀빛 / 2017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얼마전 삼촌이랑 아이들과 함께 일본에 먹방여행을 가려고 했는데

아이들과 저는 못가게되었어요

그래서 그런지 그 이후부터 일본에 대해서 더 많이 관심을 가지더라고요.

다음에는 꼭 같이 가자면서 오히려 다음 일본 여행때문에 더 많이 일본, 그리고 일어에 대해서 호기심이 많이 생겼어요

마침 풀빛 도서 곤니치와, 일본 이라는 책을 읽을 기회가 생겼는데

호기심 많은 아이를 위한 문화 여행이라고 해서

지금 딱 일본에 관심이 생겼을때 읽어주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이책은 일본 여행을 가기전 아이와 함께 읽어보면 참 좋을만한 책이였어요

일본이 어디에 있는지 일본의 문화는 어떤지 일본은 어떤나라인지, 뭐가 유명한지 등등 일본에 대해서 제대로 배울수있었어요.



일본은 동해와 태평양 사이에 있는 섬나라로

좁고 기다랗게 생겼어요

일본은 북쪽과 남쪾의 위도 차이가 22도나 되어서 북쪽과 남쪽의 기온 차이가 크고 자연 풍광이 다르다고하네요

따뜻하게 휴가를 보내고 싶다면 굳이 외국에 나갈 필요가 없고

일본 남쪽 끝에 있는 오키나와로 가면 돼요


저도 아이들과 함께 가고 싶었던 곳이 오키나와 였거든요

따뜻해서 아이들과 물놀이하기에 좋을것 같았죠

해변에 야자나무와 산호초가 자라고, 파파야와 멜론, 망고와 파인애플과 같은 열대 지방 과일이 자라고

겨울에도 반팔 차림으로 다닐수도 있어요


추운곳에서 눈을 보며 스키를 타고 싶다면 일본 북쪽 끝에 자리한 훗카이도로 가면 된다고 해요

훗카이도에 위치한 삿포로에서는 스키 점프 대회가 열리고 눈과 얼음 조각 축제가 열린다고 해요

일본 도쿄에서 훗카이도까지 비행기뿐 아니라 배를 타고 갈 수 도 있고 세상에서 가장 긴 해저 터널을 달리는 기차를 타고 갈수도있다고해요


아이들과 가장 긴 해저 터널을 달리는 기차를 탈수있는것만으로도 정말 매력적이죠?


오키나와 여행도 멋지지만, 훗카이도 여행도 정말 멋질것 같아요.

한번은 여름 나라, 한번은 눈 나라에서 아이들과 멋진 추억을 만들수있는곳이라 아이들과의 일본 여행 정말 기대되었네요



제가 아이들과 일본여행을 계획하면서 가장 하고싶었던게 바로 벚꽃이였어요

3월 부터 5월까지 분홍빛 꽃잎이 흩날리는 광경을 볼 수 있다고 해요. 벚꽃의 물결이라고 한다네요

벚꽃이 피면 어른들과 아이들은 하나미 = 꽃구경 을 하러 나선다고 하네요

하나미는 일본 전국적인 행사래요

분홍빛 눈이 내리는 것만 같은 아주 멋진 풍경을 아이랑 함께 보고 싶었어요


이 책을 보니까 빨리 다시 일본 여행을 계획해서 다녀오고 싶었네요


이타다키마스!

잘먹겠습니다


일본에서 가장 유명한 음식인 스시

저희 아이들도 정말 좋아하는데요

와사비 빼고 새우초밥, 연어초밥, 참치초밥을 즐겨먹는데요

스시를 먹을때 스시의 맛을 온전히 즐기는 방법도 알려주었어요

담백한 흰살 생선부터 맛이 진한 붉은 살 생선 순으로 스시를 먹어야 한대요

달걀말이나 마키즈시처럼 단맛이 나는 스시를 먼저 먹으면 다른 스시의 맛을 온전히 느끼지 못한다고 해요

또 스시를 와사비 간장에 찍어 먹을 때는 밥은 간장에 적시지 않도록 해야 한다네요


아이들에게 좋아하는 스시를 제대로 먹는 방법도 알려줄 수있어서 유익했네요


일본의 음식인 만큼 제대로 먹는 방법을 책을 통해서 배운것 같네요



일본여행을 계획할때 동생은 불꽃놀이 축제를 여행코스에 넣었어요

그만큼 축제가 발달한 일본

일본 사람들은 매우 분주하게 알히면서도 축제를 즐길 시간을 꼭 남겨둔다고 하네요

축제는 일본 말로 마츠리 라고 해요


그리고 일본어를 짧게 알려주었어요


이 부분도 참 마음에 들었어요

일본에 대해서 알려주고, 일본의 문화에 대해서도 알려주면서 일본어 까지 알려주니 너무 좋더라고요

오하요, 곤니치와, 곤방와, 아리가토, 하지메마시테,스미마셍 등 간단히 익힐만한 일어가 나오니 아이가

일어에 관심가지기에도 좋았어요

코레와이쿠라데스카 이건 꼭 숙지해둬야겠다더라고요

일본에 가면 장난감을 많이 사고 싶다던 아이가 이야기했어요

이것은 얼마입니까? 코레와이쿠라데스카

자기에게 필요한 일어를 제대로 파악하고 있는것 같아서 너무 귀여웠어요


이 외에도 일본에 대해서 잘 모르는 사람들이 일본에 대해서 조금씩 알아가기에 충분한 이야기들을 담고 있어서

저는 매우 만족했네요.

특히나 우리 아이들이 일본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고 있는 지금 시기에 아주 적기였던 책이라서 더 감사했네요


아이들이 책을 읽고나니 빨리 일본에 가보고 싶다고 했어요

벚꽃도 보고 싶고 불꽃 축제도 보고싶고, 일본 우동도 먹고싶고, 스시도 먹고싶고, 주먹밥도 먹고 싶고

하고 싶은게 많아졌어요


아이들과 일본 여행을 꿈꾸신다면 일본으로 떠나기 전에 아이와 함께 꼭 읽어보세요

책을 읽고 나면 아이들이 일본여행이 더 설레일거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