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홀로 집에 고전 영화 그림책 1
존 휴즈 글, 크리스 콜럼버스 감독, 킴 스미스 그림, 유진하 옮김 / 미운오리새끼 / 2015년 12월
평점 :
절판


 




어릴적 정말 너무좋아했던 나홀로집에 시리즈들

맥컬리컬킨을 찬양하기까지 했었는데요.

기발한 장난으로 보는 제 마음까지 통쾌하게 해주었는데요.

그런 나홀로 집에 이야기가어린아이들도 볼 수 있게 이번에는 책으로  나왔네요.

제가 더 보고 싶었던 책이라 정말 기대 되었어요.

책을 보고 난 후에 아이들 반응도 폭발적이었어요.

화질은 현재의 영화들과 차이가 있지만 언제 한번 나홀로 집에 시리즈 들을 아이들과 봐야겠단 생각을 했네요

아무래도 책으로는 그 통쾌함과 짜릿함이 덜 한것 같더라고요.

도둑들이 당하는 그 액션을 보면 정말 깔깔 넘어지는데 말이죠.

그래도 엄마의 옛추억을 공유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크리스마스가 사흘 앞으로 다가 온 밤

케빈의 가족은 크리스마스를 맞아 휴가를 떠날 준비를 하느라 바빴어요.

그런데 막내 케빈의 장난 때문에 집안이 엉망이 되었죠.

엄마는 화가났고 케빈에게 방으로 가서 자라고 소리를 질렀어요.

케빈은 방으로 들어와 화가나서 혼잣말을 했어요

"가족이 다 없어졌으면 좋겠어! 이 집에 나 혼자 있었으면 좋겠어!" 라고요.

다음날 정말 아침에 일어나보니 집에 아무도 없었어요. 케빈은 원하던 대로 혼자가 되었죠.

자신이 가족들을 사라지게 만들었다며 환호하는 말썽꾸러기 케빈.

케빈은 혼자 복도를 이리저리 뛰어다니고, 침대에 올라가 펄쩍 뛰었어요.

그리고 커다란 아이스크림을 아침 식대 대신 먹었죠.

몇시간 동안 텔레비전만 보기도 하고 형이 몰래 숨겨둔 물건을 마구 뒤지기도 했어요

그리고 집안에서 썰매를 타고 긴 계단을 슝 내려오기도 했지요.

정말 너무 개구진 장난 만 하는 케빈

(나홀로집에 영화에서 제일 명장면인) 아빠 면도 크림을 손바닥에 탁탁 쳐서 얼굴에 발라보다 소리지르기도 했답니다.


하지만 하루종일 혼자 있으니 케빈은 무서웠어요. 특히나 옆집에 사는 말리 할아버지가 특히나 무서웠지요.

그날 밤 , 케빈은 창문 너머로 도둑들이 속닥속닥 소곤거리는 소리를 들었어요.

내일 밤 이곳으로 돌아와서 다 훔쳐버리자는 이야기 였죠. 케빈은 너무 무서워서 911에 전화를 걸었지만 전화가 걸리지 않았어요.

침대 밑에 숨어서 한참 벌벌 떨던 케빈은 자신은 겁쟁이가 아니라며 어른 처럼 행동할꺼라고 다짐해요.


크리스마스 이브날 혼자 교회에 갔다가 말리할아버지를 만난 케빈은 할아버지가 무서운 사람이 아니란것도 알았고

아들과 사이가 좋지 않은 말리 할아버지에게 아들과 꼭 대화를 나누라고 조언까지 해주고는 집으로 돌아왔어요.

그리고 전투계획을 세웠죠.

케빈의 기발한 장난이 좋은 아이디어가 되었어요.

도둑 마브와 해리는 케빈의 집을 찾아오지만 케빈이 만들어 놓은 덫에 걸려 당하게 되어요.

그렇게 도둑들에게서 탈출하는줄 알았던 케빈은 화가 잔뜩 난 마브와 해리에게 잡히게 되었어요

그때 말리 할아버지가 나타나서 케빈을 구해주었죠. 도둑들은 경찰에 잡혀가게 되었고.

케빈은 집으로 돌아와 산타할아버지에게 편지를 썼어요.

가족들을 돌려달라고 말이죠~ 너무 귀여운 케빈..

케빈의 소원을 산타할아버지가 들어주셨을까요?

다음날 산타할아버지께 드릴려고 준비한 우유와 쿠키는 분명 없는데 케빈의 소원은 들어주지 않으셨는지

집안에 아무도 없었어요

그때 어디선가 익숙한 목소리가 들려왔고. 케빈의 사랑하는 사족들이 돌아왔어요.

케빈은 서로를 부둥켜안으며 "메리 크리스마스" 라고 말했어요..



이 책의 묘미는 첫 페이지에 나왔던 혼자서 눈을 치우던 말리할아버지가

책이 끝나는 페이지에서는 아들과 화해를 했는지 아들가족과 함께한다는것이에요

깨알같이 표현한 미운오리새끼의 나홀로 집에.


색감도 너무 예쁘고 그림도 마음에 들고 거기다 내용도 나홀로 집에 내용을 잘 추려 넣은것 같았어요.


책을 다 읽고 나니 정말 영화 속 마브와 해리가 떠올랐어요 ㅎㅎ

케빈처럼 혼자있어도 기지를 발휘할 줄 아는 용감하고 씩씩한 아들들이 되기를 바라며

또 한편으로는 케빈처럼 심한 장난꾸러기는 되지 말았으면 하는 마음이 공존했었네요 ~


책으로 나홀로 집에 영화를 즐길수 있었던

미운오리새끼 출판사의 나홀로 집에!!

엄마와 아이들과 크리스마스에 읽기에 딱 좋은 책인것 같아 추천드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