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가치 사전 2 - 모두를 위한 가치 아름다운 가치 사전 2
채인선 글, 김은정 그림 / 한울림어린이(한울림) / 201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울림어린이 출판사의 책을 참 좋아하는데

이번에 아름다운가치사전2 가 발행되어 너무 기쁜마음이 들었다.

아름다운가치사전1의 여운이..진했기때문이다.

 

아름다운가치사전1에 담기지않은 24가지의 아름다운 가치에 관해서 이야기하고 있는 아름다운가치사전2



 

여러가지 너무나도 좋은 가치들이 많았지만

아름다움..

이 챕터가 참 마음에 오래 남았다..

특히나 아름다움에 대해서 아이들이 받아들이기 쉽게 비유를 들어가며 설명하여

아름다움의 참뜻을 아이들이 이해하기 한결 수월할것 같았다.

 

아름다움은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눈과 마음에 있는것..

아름답게 생각하는 우리의 마음에 그 아름다움이 있다는것을 말해준다..

보는이의 마음에 따라 아름답게 보면 아름다워보이고, 나쁘게 보면 나쁜것 처럼..

아름다움은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우리마음속에 있는것이라는 글귀는 너무나도 마음에 와닿았다.

 

그리고

아름다움이란 비교할수없는것, 그 자체로 완벽하고 그래서 가치있는것..

이말은..참 가슴에 꼭 담고싶은 말이였다.

아이들이 요즘 너무나도 비교를 많이 받고, 경쟁속에서 살아가다보니.. 자신이 소중한 존재인지 잘모를때가 많다..

우리아이들에게도 항상 너는 소중한 존재라고 했지만..이제부터는 너는 참 아름다운존재라고 이야기해주고싶었다..

비교할수도 없고, 그 존재 자체로 완벽하고 ..그래서 가치있는 존재......

그렇게 너는 아름다운 사람이라고 말해줘야겠다 생각이 들었다..

 

아름다움이란 흔하디 흔한말..하지만 그 안에 담긴 의미는 아주아주 소중하다..

그 소중한 의미를 너무나도 아름다운글귀, 좋은말들로 풀어 설명해주는 가치사전은..

정말 1,2편다 소장할만한 가치가 있는 책 이었다.

 

아이들에게 아름다운 가치를 가르쳐줄때 단면적으로 이건 이렇다가 아니라

여러가지 비유와 여러가지 표현들로 그 의미를 되새겨볼수있는 아름다운 가치 사전2는..

정말 아름다움의 말뜻대로.. 비교할수도없고, 그 책 자체로 완벽하고.. 그래서 더 가치있는 책인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