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하면 힘이 세지는 말 날마다 그림책 (물고기 그림책) 25
미야니시 다쓰야 글.그림, 김지연 옮김 / 책속물고기 / 201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야니시 다쓰야의 신간 "말하면 힘이 세지는 말"

내가 아이들에게 책을 읽어주면서 몇명의 작가에게 푹 빠졌는데, 그 중에 한분이 바로

일본작가 미야니시다쓰야님이다.

이분은 그림또한 자신만의 색깔이 뚜렷하여

아이들에게 새책을 주문할때마다 표지만 보고 누구책일까? 하면

고녀석맛있겠다 라고 이야기를 하곤했다.

재미있는 그림체, 그리고 항상 따뜻한 반전이 있는 이야기, 마지막엔 생각할 수있는 여운 까지주는..

미야니시 다쓰야님의 신간이 발매되었다.

정말 너무나도 읽고 싶었는데 읽을 기회가 생겨 얼마나 기쁘던지.. 아이들 보다 아마 내가 더 기뻐했을것이다^^

 

 

말하면 힘이 세지는 말..

우리들은 말의 힘에 대해서 잘 알고 있다. 오죽하면 유재석이 만든 노래 제목이 "말하는대로"일까

그만큼 우리가 하는 말이 어떤말이냐에 따라 우리의 삶도 달라 질수 있다.

아이들에게 항상 좋은말, 응원하는말, 배려하는 말을 하라고 가르치고

나 또한 아이들에게 모범이 되기위해 예쁜말을 쓰도록 항상 노력하고 있다.

말하면 힘이 세지는 말이란 제목을 미루어 보아 나는 "감사해요" "사랑해요" 등등.. 그런말일줄알았는데,

그런말보다 우리가 하면 할수록 더 힘이 세지는 말에 대해서 나왔다.

꿈은 이루어져요. 포기 안해요, 끝까지포기안해요,느려도괜찮아요, 오늘도행복해요,늘상냥해요,

자리를 내줄게요,같이울어요,소원을말해요 라는 말들이 나오는는데 재미있는 그림들로 그 뜻이 더 잘 느껴졌다.



 

꿈은이루어져요.

꿈을 꾸면 이루어 진다는 이야기로 꿈은 반드시 이루어진다를 말하기 위해 작가의 센스가 느껴지는 부분,

눈썹아저씨가 누군진 모르지만 그 손자의 손자, 그 손자의 손자가 결국엔 달에 도착하였다는..

아이들이 나중에 닐 암스트롱의 이야기를 듣게 된다면 할아버지의 할아버지 그 할아버지의 할아버지가 눈썹아저씨라고 생각할것 같았다.

 

포기하지않아요.

화살을 던져 매머드를 잡으려는 눈썹아저씨

하지만 자꾸만 매머드를 맞추지 못한다. 그래서 두개도 던져보고 여러개도 던져본다.

눈썹아저씨가 까오~ 하며 여러개의 화살을 던지는 흉내를 내며 읽어줬는데

그렇게 힘들게 날린 화살도 맞지못한걸 보자 아이들이 피식하며 웃었다.

 

마지막에 그자리를 쭉 지키던 매머드도 이제 집에 간다는 그부분도 재미있었다

 

 

 

 

 

절대 포기하지 않아요

티라노사우르스에게 잡혀먹히게 될 운명에 처한 눈썹아저씨는 젖먹던 힘까지 내어~~~~(뒷장을 넘기기전 어떻게 했을까? 아이들에게 물어보니 주먹으로 펀치를 날렸을것 같다고했다)

방귀를 뀌었다.. 반전 ㅎㅎ아이들은 펀치를 생각했는데 그게 주먹이었다니..

그리고 글이 더 재밌다. 이건 방귀가 아니에요 무슨일이 있어도 절대 포기하지 않는 마음이에요... 참 멋진 문장이었다.



 

난 이부분이 가장 좋았는데

오늘도 행복해요..

오늘 하루를 되새겨 보며 행복을 만끽하는 목욕시간..

근데 만약에 재미있는일 기쁜일이 없으면 어떻하지? 하는 물음에

아저씨는 따뜻하게 목욕하는 지금이 행복하다고 생각해요 라고 한다..

하~~ 이게 아이들이 보는 책에 나오는 문장이라니..

우리도 하루하루 행복을 찾기 바쁘지..지금 이순간이 행복하다는걸 자꾸 잊고 사는데 말이다..

작가에게 한번 더 감동 받은 순간이었다

 

마지막,

소원을 말해요..

 

역시나 반전이 없으면 미야니시 다쓰야의 책이 아니지..

보이는가? 매머드 고기를 나눠주는 눈썹아저씨의 모습이..

아이들은 한번에 산타할아버지 인것을 눈치챘다.

눈썹아저씨가 산타할아버지가 된것이다.. 아이들은 갸우뚱 하면서 혼자만의 생각을 했다.

언제나 열린 결말로 아이들에게 상상하게끔 만드는 미야니시 다쓰야..

 

이번 책에도 역시.. 재미있는이야기, 감동, 교훈..그리고 반전이 있었다.

아이들과 정말 재미있게 봤고, 무엇보다 어른인 나도 너무 재미나게 보았다.

미야니시 다쓰야 책이 많이 번역되서 우리아이들이 많이 읽을 기회가 생기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