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 선생 김지현 인기 반찬 모두의 선생 시리즈 1
김지현 지음 / 삼성출판사 / 2015년 7월
평점 :
절판


알찬구성이지만 색다른 레시피나 새로운 반찬은 없었던

조금 아쉬웠지만

기본에 충실했던 두의 선생 - 김지현 인기 반찬

 

 

요즘 백주부, 백선생 때문에 집밥이 다시 트랜드가 되고 있다.

이번에 받은 책은 김지현 블로거의 인기반찬을 다룬 책이다.

인기 반찬이라서 새로운 메뉴는 없었고,

백주부처럼 색다른 레시피도 없었다^^ 그래서 조금 아쉽다..

어디에서나 잡지에서나 볼수있는 그런 레시피들이여서..

 

처음에 책을 시작하면서 재료 손질, 불조절, 그리고 요리도구에 관련된 설명은 볼만했고,

특히 믿고 쓰는 시판 양념도 유익했다.

나처럼 요리는 해도해도 안 느는 사람들은...이렇게 양념장을 살때도 뭘 사야할지

뭐가 더 맛있고 괜찮은지 고민하기 마련이니까.. 이부분은 꽤 참고 할 만 했다.

색다른 레시피도 없고 새로운 메뉴도 없지만 노멀하게 집반찬을 만들때

책을 보면서 할수있으니 무난한 반찬요리책이었다.


 

 

 

 







 

 

꼬막무침을 할때 꼬막데친물을 쓴다는것..

나만 몰랐나;;?

어쨋든 더 맛있다고 하니..나는 그냥 다 버렸는데..

휴대폰으로 블로그들의 레시피만 따라했던 이런 정보까진 몰랐으니

깨알 정보를 하나 알아냈다^^

 

 

 

 

 

 

가장 맛있게 보였던 바싹불고기

아이들이 좋아할것 같아서 조만간 해봐야겠다고 생각이 들었다.

보면서도 군침이..

 

 

여러가지 반찬의 레시피들이 많았다.

다 한번쯤은 집에서 해보고 맛봤던 반찬들이다.

하지만 나처럼 요리초보자들에겐 이또한도 사실 책을 보지 않으면 어렵다..ㅠㅠ

 

 

그런 의미에서는 "모두의 비결" 이라고 해서 레시피 마다 주의할점이나 여러가지 정보들을 줘서 좋았다.

나는 뚜껑을 열어야 할지 닫아야 할지도 모르는데

이책에선 그런것 까지 디테일하게 설명해줘서 고마웠다..

기본에 충실했던.. 김지현 인기반찬..

나도 반찬책이 하나 생겼으니 이걸 보면서 맛깔난 반찬을 만들어 보도록 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