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배우는 흥미진진 리코더 (리코더 1개 + 연습용 13곡 수록 악보집)
앤서니 마크스 지음, 에리카 살세도 외 그림 / 어스본코리아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스본코리아

쉽게 배우는 흥미진진 리코더

둘째가 눈빠지게 기다린 책,

드디어 도착했네요

형이 3학년되면서 리코더 수행평가도 치고하다보니

혼자 집에서 연습할때도 있고 해서 형 리코더를 탐냈는데

이제 자기 리코더가 생기게 되었다고 얼마나 좋아하던지요~~

첫째도 음악학원을 다니고 있지 않아서 제가 리코더 수행평가를 도와주었거든요

그런데 악기를 한번도 다뤄보지 않고 리코더를 연주하려니 처음에 조금 어려워하고

주법을 익히는데 오래걸린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이 책을 보자마자 둘째는 일찍부터 리코더를 접하게해야겠다 싶었지요

 

박스케이스 안에 빨간색 투명 리코더와 책이 담겨있었어요

요즘 또 대세가 투명리코더인데, 빨간색이라 더 예뻤어요

 

조립도 간단했어요

 

분리된 리코더를 다 끼우고 나니 뭔가 더 멋져보였네요

 

부는 부분은 이렇게 되어있었어요

 

어스본코리아, 쉽게 배우는 흥미진진 리코더 책에는 리코더와 리코더 부는 방법, 그리고 리코더 13곡 악보가 수록되어 있었어요

 

리코더에 대해서 배우면서도

윗관, 가운뎃관, 아랫관등 명칭은 알려주지 않았는데 이 책은 리코더에 대해 기본적인것 부터 자세히 설명해주었어요​

 

리코더를 조립하고 나니 아이는 무조건 불려고 하죠

하지만 리코더는 그냥 부는게 아니라는것

온몸의 긴장을 풀고 불고

왼손은 리코더의 윗부분을 짚고 오른손은 아랫부분을 짚으라고 알려줘요

동물 친구들이 친절하게 알려주다보니 하나하나 따라하기만 해도 되더라고요

 

도레미파솔라시도 는 알지만

리코더로 어떻게 도레미파솔라시도를 연주하는지 그림에 나오는대로 손가락 모양을 보면서

배울 수 있었어요

직접 불면서 어떤 음이 낮고 높은지도 직접 느껴보라고 알려주었어요

 

그림이 귀여우면서 설명은 자세하게

그러다보니 처음 리코더를 접하는 모든아이들에게 상당히 좋은 가이드북이 될것 같았어요

 

첫째도 어려워하는 악보,

악보 보는 법도 너무 자세하게 풀어서 설명해주어서 저는 그저 책에 나온대로 읽어만줘도 되더라고요

저도 피아노 배울때 이론 공부가 가장 어려웠는데..

이 책에서는 그래도 하나하나 차근차근 설명해주는구나 하는 느낌을 받았어요

시 라 솔을 알려주고 그 다음부터는 한 음씩 늘려가면서 도레미파솔라시도 음계를 다 불 수 있도록 가르쳐주었어요

그리고 리코더로 불 수 있는 여러 악보들을 담고있었죠

둘째가 7살이고 아직 도레미파솔라시도도 잘 모르고 리코더도 처음이다 보니 조금 느렸지만

매일 조금씩 책을 보면서 손가락을 연습해서 드디어 비행기를 연주하게 되었어요

 

 

 

 

유치원에서 미레도레 미미미~ 레레레~ 미미미~ 이렇게 흥얼거리고 다니던것을 연주해보도록 했어요

 


본인도 형처럼 잘 불고 싶다고 했지만, 한번에 그렇게 잘 할 수 는 없겠죠

그래도 책에 나오는 손가락법과 구멍막는 법을 보면서 도레미는 확실히 익혔어요

 


연주하는데 진짜 뭔가 뭉클하더라고요

중간중간 살짝 틀리고 소리도 고르지 못했지만 감동이였어요

이어서 첫째가 책에 나온 악보를 보고 연주해보았어요

동생도 한다싶으니 은근 경쟁이 붙더라고요 ㅎㅎ

동생앞에서는 연습안하고 방에서 연습하더니 곧잘 부네요

이걸로 가끔씩 둘째와 리코더를 불면서 리코더 연주를 익혀봐야겠다 싶었어요

여기에 나온 13곡만 자유자재로 불어도 3학년 리코더 첫 수행평가는 문제 없을것 같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