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표 두뇌발달 보드게임 - 집중력, 창의력, 사고력을 기르는
한발두발놀이터협동조합 지음 / 예담Friend / 201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엄마표 두뇌발달 보드게임

한발두발놀이터협동조합

예담프렌드

드디어 제가 원했던 책이 나왔네요

보드게임을 200%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담겨진 책,

형제를 키우면서 느낀건 남자아이들은 재미있지 않으면 흥미롭지 않으면

앉혀놓기가 참 힘들다는거였어요

그래서 첫째가 3살때부터 보드게임을 사서 아이와 함께 보드게임을 하기 시작했어요

아이가 어릴때는 거창하지는 않지만 단순하면서도 아이의 흥미를 일으키고

두뇌발달을 시켜준다는 보드게임들을 사모으기 시작했죠

하지만 어떤 보드게임은 설명서의 설명만으로는 조금 부족한 보드게임도 있고

보드게임 가격에 비해서 연령이 지나면 가지고 놀지 못하니 조금더 폭 넓게 활용을 했으면 하는 바람도 있었어요

그래서 저는 블로그를 많이 참고했는데

이렇게 한권의 책으로 보드게임의 다양한 활용법을 알려주니

얼마나 고마운 책인지 모르겠어요.

아이와 보드게임을 하기전에 책을 읽어보았는데

책을 읽어보면서 저 역시도 보드게임 민간 자격을 따서

놀이전문 지도사가 되고 싶다는 욕심이 들었어요

아이들과 조금더 즐겁게 놀 수 있고

다양하게 놀 수 있는 방법을 배우고 익혀서 아이들을 행복하게 해주는 일이라

제 마음속 깊은 곳에서 원하던 그런 일이 아닐까 싶었네요

 

 

연령별로 다양한 추천 보드게임에 대해서 설명해주는데

한 가지 보드게임을 갖고 한 달 동안 놀자라는 마음으로 해야한대요

그러다 보니 기본 규칙 이외에 응용 놀이를 만들어보며 아이가 상상력과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다고 하네요

아이가 만든 새로운 게임을 하면서 다양하게 즐길 수있다고 하니 너무 감격스럽더라고요

제가 보드게임을 통해서 아이들에게 재미와 즐거움 뿐마 아니라, 집중력, 사고력 까지 키워주려고 했는데

거기다 상상력, 창의력까지 키워줄 수 있다니

보드게임의 마법이 이렇게 시작되는건가 싶었어요

 

지금까지 아이와 즐겨보았던 게임도 있고, 처음 보는 보드게임도 상당히 많았어요

또 한번 보드게임에 대한 욕심이 생기더라고요

집에 없는 보드게임을 아이와 함께 하면 아이 역시 그만큼 놀면서 똑똑해질것 같아서 말이죠

 

엄마표 두뇌발달 보드게임에서는 연령별로 보드게임을 소개하고

구성물 설명, 어떤것을 배울 수 있는지, 그리고 어떤 활동을 할 수 있는지 알려주었어요

요즘 한글을 공부하고 있는 둘째를 위해 저역시 라온을 자주 꺼내는데

라온을 활용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우선 우리 가족 이름을 먼저 만들어서 자음 모음 타일을 활용해보았어요

저는 가족 이름 외에도, 좋아하는 만화 캐릭터 이름들을 만들어보는 방법을 사용했어요

첫째는 로보카폴리 친구들의 이름과, 공룡이름을 라온으로 만들면서

한글을 어느순간 떼버렸거든요

둘째는 형과 달리 조금 더 걸리는 편이지만 이렇게 재미있게 하다보면 어느순간 한글을 깨우치게 되겠죠

 

타일들을 다 뒤집어 놓은다음 다양한 단어 만들기 게임

타일들을 보고 만들 수 있는 단어를 떠올리며 말하는 게임도 할 수 있었어요

꼭 설명서에 나온 기본룰 이외에도 정말 다양하게 즐길 수 있겠죠?

 

저희 아이들도 좋아하는 초성 게임

첫째가 처음 초성 게임할때 푹빠져서 매일매일 유치원을 다녀와서 초성게임을 한게 생각이 나네요

지금은 자동차로 이동할때 초성을 이야기하고 초성 게임을 하는데

한글을 배우는 아이들에게 초성 게임만큼 어휘력을 늘려주는 쉽고 재미있는 게임도 없는것 같아요

이렇게 라온 보드게임하나로 다양하게 응용할 수 있었어요

거기다 한달동안 라온만 가지고 놀아야한다면 저희 아이들도

책에 언급하지 않은 새로운 게임 방법을 생각해낼 수 있을거란 생각이 들었네요

 

만칼라

만칼라는 꼭 게임판이 없더라도 계란판을 가지고도 만들 수 있는데

다양한 경우의 수를 찾으면서 전략적인 사고를 할 수 있게 해주는 보드게임이에요

 

만칼라가 고대 이집트에서 시작되어 아프리카 전역에서 전통놀이로 즐기고 있는 게임이라고도 알려주고

만칼라의 기본 규칙을 설명해주었어요

그리고 만칼라를 응용해서 구구단 놀이를 하는 방법도 알려주었죠

엄마표 두뇌발달 보드게임은 이렇듯 하나의 보드게임을 다양하게 활용하는 방법을 알려주었어요.

보드게임 하나를 사고 몇번 게임을 하고 그냥 넣어두는게 아니라

200% 활용해서 본전 뽑도록 보드게임을 즐길 수 있으니 이 얼마나 경제적인지..

엄마표로 아이들과 무언가를 하면 전문가가 아니다 보니 항상 어느정도 한계점이 오는데

이 책만 있으면 보드게임 전문 지도사 부럽지 않을것 같았네요

당장이라도 몇번 하고 집에 묵혀두었던 보드게임을 꺼내서

아이들과 기본 룰 이외에 다양하게 즐길 방법을 연구해봐야겠어요

보드게임이라고 하면 그저 기본규칙, 룰에만 충실했는데

아이들의 창의성과 상상력을 위해서라도 그렇게 기본만 고수하지 말아야겠다 싶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