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솔져 영단어를 쏴라 1 스페셜솔져 영단어를 쏴라 1
송도수 지음, 차현진 그림, 주선이 콘텐츠 / 서울문화사 / 201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미지 연상 영어 학습만화

스페셜 솔져

영단어를 쏴라 1편

서울문화사

 

 

 

바야흐로 3년전, 한자에 관심을 보이길래 마법천자문을 선물해주었어요

그때 처음 한자 책을 만나게되었는데, 그 이후 10권을 달달 외우다 시피 보고

마법천자문에서 나오는 한자배틀을 한다고 매일매일 아는 한자들을 이야기하기 시작했죠

그렇게 한자에 푹 빠져서 한자급수 시험까지도 도전해보겠다고 했는데요

저는 그래서 마법천자문을 주위에 남자 아이들을 둔 지인에게 엄청 추천을 했었지요

아이들이 재미있게 한자공부를 할 수 있다고요

 


그런 제가 이 책을 보고 나서 또 한번 환호성을 질렀어요

 


이 책은 영어공부를 재미있게 할 수 있는 책이라서요

스페셜솔져, 영단어를 쏴라의 매력에 푹 빠져버렸어요

 

 


제가 이 책을 먼저 훑어보고 아이와 함께 읽어보았는데

읽고나서 느낀점은 마법천자문과 가장 흡사하다는 점이였어요

그림으로 배우는 영어!!

만화 속 이미지 연상 기법을 이용해서

좀 더 쉽게 영단어를 떠올리며 익힐 수 있었어요

그리고 영단어 퀴즈, 워드 스도쿠, 스페셜 영단어장 까지

알차게 구성되어있었는데요

 


특히나 가장 마음에 든것은 만화 속에 나오는 영단어들을 쉽게 떠올리고 입밖으로 꺼낼 수 있다는 점이였어요

마법천자문을 읽으면서 아이는 가장 센 한자를 찾기위해 옥편까지 훑어보는 수고를 아끼지 않았는데요

영단어를 쏴라에서도 영어사전을 훑어보게끔 자발적인 동기부여를 해주었어요

한번쓴 단어는 다시는 못쓴다!!

이 규칙으로 주인공뿐 아니라 책을 읽는 아이들 역시 다시한번 생각해봐야하더라고요

이 부분이 정말 마음에 들었어요

다양한 단어를 떠올려보는데 어휘력이 확장될 수 밖에 없다고 느꼈거든요

 

 


만화 밑에는 영단어 컬렉션이라고 해서 나오는 영어단어의 뜻과 발음

그리고 응용문장들이 나와있었어요

모르는 단어는 이렇게 페이지 하단을 참고하면 되는거죠

 

 


사라진 영어단어 800개를 찾아야만하는 본명 슬애기 꿈은 기상캐스터, 기캐,

이름부터 너무 웃긴 주인공

슬애기라는 이름때문에 자꾸 쓰레기로 불려지는데 너무 웃겨서 아이들이 빵빵터졌어요

 


기캐는 800영단어를 대표하는 홀로그램인 워드word를 만나

단어를 부르면 언령의 힘이 전달된다는 비밀을 알게되었어요

 

 


그래서 기캐가 dog 라고 하면 개가 나오고 captain 이라고 하면 우두머리가 나오는거죠

그렇게 기캐는 여러가지 영단어를 말하면서 그 언령의 힘을 보여줘요

단어의 힘이 그대로 나타나다보니,

앞서서 책의 장점을 소개한것 처럼 단어를 이미지화 할 수 있어서 영단어가 머릿속으로 쏙쏙 들어왔죠

재미있는 스토리에, 학습효과는 두배, 세배인 스페셜솔져 영단어를 쏴라!!

 

 


그리고 한번 말한 단어는 인간의 것이 되어서 고향인 인간들의 세상으로 돌아가게 되어요

그래서 한번 말한 단어는 부를 수 없어서 같은 상황이라면

비슷한 의미의 다른 단어를 불러야 하기때문에 영단어를 확장시킬수밖에 없었어요

 


폭탄을 꺼야하는데 shower 소나기, 샤워기, 샤워의 뜻을 가진 영단어를 한번 말했어요

그렇게 위기를 모면했는데...

 

 

 

 

이번에는 여러개의 폭탄을 한번에 꺼야하는 상황에 처하게 되죠..

그래서 기캐는 한 번에 불을 꺼버리는 rain, 비, 비가 오다 라는 단어를 말하게 되요

 


이 부분에서 아~ 이 책 진짜 마음에 든다라는 생각을 했어요

주입식 영단어 학습이 아니라, 아이들 스스로 계속해서 생각하게 되고

책에서 나온 rain 말고도 이 상황을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생각을 할 수 있고

그 생각속에서 여러 영단어들을 떠올릴 수 있을거라 생각했죠

 


영단어 학습에 정말 탁월한 효과가 있을것 같았어요

 

 

 


이렇게 영단어 퀴즈까지 풀다보면

어느새 나도 모르게 영어단어를 익히게 될것 같아요.

 


한자 학습만화 중에 최고가 마법천자문이라 하면

이제 영어 학습만화 중에 최고는 스페셜 솔져 영단어를 쏴라가 아닐까 싶어요

2편도 나와있던데 빨리 2편을 보고 싶다는 아이에게 2편을 선물해줘야할것 같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