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빌리지 지리도감 6 : 스페인 드래곤빌리지 지리도감 6
하이브로 지음 / (주)하이브로 / 2018년 9월
평점 :
절판



 

지리를 알면 세상이 다르게 보인다!!

​드래곤 빌리지

지리도감 6

스페인

하이브로

아이들이 기다리고 기다리던 지리도감 6번째 이야기가 나왔어요

중국,프랑스,이탈리아,일본,미국에 이어 스페인 여행!!

드래곤빌리지 캐릭터를 좋아하기때문에 드래곤빌리지 친구들이 나오는 학습만화는 다 재미있어하는데

특히 세계사에 대해서 배워야할 첫째를 위해서 세계지리와 문화, 역사를 알려주는 지리도감은 탁월한 선택인것 같아요.

호불호가 강하다보니 아무리 좋은 책을 권해도 자기가 읽기 싫으면 한장도 보지 않고

자기가 관심있는책은 몇번이고 반복해서 읽고.. 그런성향을 잘 알기에 아이가 배워야할게 있다면 되도록

아이취향에 맞춰주는 편이에요

그래서 드래곤빌리지 학습만화를 정말 제대로 애용하고 있고요

 


지리도감은 지리만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여러나라의 이색적인 문화와 독특한 자연환경, 다양한 모습의 사람들을 함께 체험할 수있어요.

세계 곳곳을 여행하면서 각 나라별 지리와 문화, 유적, 인물들을 구경하고

이색적인 특산물과 음식 등 볼거리 놀거리들이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게 쉽게 설명되어 있어서 엄마가 보기에도 참 마음에 드네요.

 

 

드래곤빌리지 친구들은 눈에 익은 친구들이 많은데 이번에 제 마음에 든 친구는

바로 리쿠루 왕자의 어머니, 니케 여왕이였어요

너무나도 예쁜 드래곤이 눈에 띄어서 니케여왕은 이번 스페인 여행에서 어떤 인물로 나올까 몹시 궁금했네요

 

마르드리 왕궁,

발렌시아 축제를 공격한 레지아나가 마드리드 왕궁으로 오고 있다는 소식에

니케 여왕은 두려움을 느끼고 윗치에게 명령하여 리쿠루 왕자를 부탁해요

 

마드리드 왕궁을 벗어난 리쿠루 왕자는 고대신룡과 친구들을 만나게 되는데요..

리쿠루 왕자가 위험에 쳐한것 같아 파워드래곤이 도와줘요

그런데 고대신룡을 교황님께 선물받은 목걸이 때문에 교황으로 착각하게 되어요

하지만 고대신룡이 교황이 아니라는걸 알게된 리쿠루,

고대신룡은 실망하는 리쿠루에게 교황은 아니지만 도와주겠다고 하는데요

그렇게 그들은 함께 레지아나를 물리치러 힘을 합쳤어요

그러다 나방들에게 리쿠루와 레이디가 납치되고 말죠..

그들을 찾으러 알타미라 동굴로 갔는데

이야기 속에서도 스페인의 알타미라 동굴을 묘사한부분이 나와요

천장에 소 그림이 덮여 있다고요

아라미라 동굴에는 구석기인들이 남긴 벽화가 있는데 그 모습을 그림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었어요

또한 그 그림의 소들이 살아움직이는데 빨갛게 변한 레이디의 머리에 반응하는데

이건 정열의 스페인을 대표하는 투우를 연상케했어요

새빨간 천을 휘두루며 소와 대결하는 투우사,

살아움직이게 된 소들은 레이디의 빨간 머리에 화가 난것 같아 보였죠

그리고 이번 스페인 편에서는 고신이 멋지게 변신을 해요

강화한 고신을 보고 연신 멋있다는 아이들,

고신은 백룡의 이동마법을 통해서 멋지게 레지아나를 무찌르는데

이번편에서는 어른인 제가 봐도 너무 멋지다는 생각을 했어요

어떻게 백룡의 이동마법이 반전이 되었는지는 꼭 책으로 만나보세요

귀엽기만한 고신과 친구들이 너무 멋져보이기 시작했다니까요

백룡이 참 멋진것 같아요 ㅎㅎ

 


지리도감은 재미있는 에피소드 뿐만아니라

중간 중간 스페인의 지리와 문화, 유적, 등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해주어요

학습만화라고 해서 만화만 있는것이 아니라 이렇게 스페인에 관해 다양한 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해주어요

지리도감을 통해서 학습만화라고 해서 무시할게 아니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읽어주다보면 그나라에 대해 상당히 많은 것을 알려줄 수 있더라고요

 

 

 

 

스페인과 한국의 시차, 기온, 그리고 국기와 국기에 담긴 이야기,

스페인 언어, 스페인의 관광, 스페인의 독특한 문화 축제 등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알려주었어요​

 

실사 사진을 통해서 스페인의 유명 유적지를 소개해주다보니
아이들과 함께 여행을 가보고 싶다는 충동을 느꼈어요​

특히나 여러 성당들을 모습에 반해버렸죠
세비야 대성당은 죽기전에 꼭 가봐야겠다는 생각도 했어요

 

 

가보고 싶은 해변도 많고, 휴양지도 많더라고요
또 만화 속 마을, 후스카는 스머프가 연상되는 만화였어요
스머프 마을로 불리운다는데 마을 건물이 전부 파란색이더라고요
정말 만화속으로 들어온것 같은 분위기였어요
벽화마을은 많이 보았는데 이렇게 마을 전체가 하나의 주제로 꾸며진 마을은
참 특색있다 싶었네요
스머프 마을이라니 너무 귀엽잖아요~

 

 


 


​마지막은 언제나 귀여운 등장인물 소개가 있죠

이번 스페인 편에서는 아이들은 윗치드래곤이 멋졌대요

저는 니케여왕이 너무 예뻐서 한컷찍어보았어요

한동안은 또 윗치 드래곤 그린다고 정신없겠네요 ㅎㅎ

드래곤빌리지 친구들과 함께 떠나는 세계여행

이번 여행에서는 스페인에 대해서 정말 자세하게 배운것 같아요.

가본적은 없지만 떠나고 싶다는 생각이 문득문득 들어서 참기 힘들었네요.

스페인도 참 볼거리가 많구나 싶었어요

스페인 음식도 참 맛있다고 하던데.. 언제 아이들과 함께 스페인을 가볼까요?

아이들의 지리도감인데 제가 함께보면서

아이들과 함께할 세계 여행을 꿈꾸게 되네요

그만큼 내용이 알차서 그런것 같아요. 실사 보면 정말 직접 내눈으로 보고 싶다 느끼거든요

아이들 역시 너무 멋진 유적들에 반해서

세비야 대성당, 바르셀로나 대성당, 알함브라 궁전등 가보고 싶은곳이 많더라고요

스페인 하면 그저 열정적인 나라, 투우사, 몇가지 밖에 떠올리지 못했던 아이들이

지리도감 6 스페인 편을 통해서 다양하게 스페인이라는 나라에 대해 배운것 같아서 흐뭇했네요

정말 아이들과 함께 스페인 여행을 떠날 계획을 세워보는것도 좋을것 같았어요

한번 뿐인 인생, 아이들과 함께하는 세계 여행 꼭 해봐야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