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자 - 과학자에 도전할 준비가 됐나요? 어린이 직업 아카데미 시리즈 8
스티브 마틴 지음, 에시 킴피메키 그림, 이정모 옮김 / 풀빛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이 직업 아카데미 8

과학자

풀빛 출판사

 


과학자에 도전할 준비가 됐나요?

 


데니스홍 이야기를 듣고나서 아이가 부쩍 과학자, 로봇과학자에 대해 관심이 많은 첫째,

아이에게 과학자가 어떤일을 하는지 제대로 알려주고 싶어서

어린이 직업 아카데미 책을 선택했어요

여러 직업에 대해서 조금 더 디테일하게 설명해주는 부분이 마음에 들어서

과학자에 대해서도 지금까지 몰랐던 이야기를 해줄수 있을것 같았거든요

 

 


책을 펼치자마자 해시계 만드는 키트가 보였어요

어린이 직업 아카데미 수의사, 우주인 책도 읽어본적이 있는데 정말 책 한권이 알차게 구성되어있더라고요

이번 과학자는 더 알찬 구성같았어요

미션 스티커, 주기율표, 생물분류 보드게임,과학의 발견 포스터, 해시계 만들기까지 들어있었거든요

아이들이 좋아할 수 밖에 없겠죠?

 

 


과학자, 여러 과학자들을 만나보았어요

과학자의 종류도 상당히 많았어요

실험 과학자, 조사 과학자, 우주 과학자, 지구 과학자, 생명 과학자,

로봇 과학자는 없어서 조금 아쉬웠지만

곧 로봇 과학자에 대한 이야기도 나오겠죠?

 


과학자도 정말 다양한 분야에서 일을 하고 있다는걸 아이가 알게되었어요

단순히 그냥 과학자로만 알고 있었지만, 로봇 과학자 처럼 각자의 분야가 다 따로 있었네요

 

 


과학자 하면 아인슈타인을 가장 먼저 떠올리는 아이,

아인슈타인 이외에도 유명한 과학자들이 누가 있는지 알아보았어요

그리고 유명한 과학자들에 대한 사실,거짓 퀴즈도 풀어볼 수 있었어요

 

 


실험과학자가 되어서 진자 실험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주었어요

진자 실험으로 시작되는 과학 훈련,

아이들이 정말 과학자가 된 것 같은 느낌을 느낄것 같았어요

 

 


생물학자는 어떤일을 할까요?

생물학자가 어떤 연구를 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그리고 우리 몸에 대해서도 배웠고요

 

 


아이가 가장 흥미롭고 재미있어한건 바로 조사 과학자였어요

두뇌 훈련으로 퍼즐 훈련, 실마리 훈련, 길 찾기 훈련 ,도형 훈련이 모두 게임처럼 아이에게

재미있게 다가왔어요

초등 저학년 아이들도 충분히 풀 수 있는 재미있는 문제들이였어요

 

 


첫째도 흥미로워했지만, 둘째가 더 좋아했던 범죄 현장 조사,

조사 과학자에는 범죄 현장 과학자도 있었어요

타이어 자국, 지문 감식, 필적 검사등을 보고 범죄 현장에서 실마리를 찾는거죠

과학 지식을 이용해 범인을 찾는 경찰을 도와주는 아주 멋진 직업이라고

아이의 눈빛이 반짝반짝했어요

저역시도 과학수사대가 참 멋진일을 한다고 생각하는데, 범죄 현장 과학자가 너무 멋지다는 둘째를 보니

범죄 현장 과학자에 대한 꿈을 꿔봤으면 하는 바람도 생겼어요


 

 

그리고 또 아이들이 호기심을 자극한 우주 과학자,

제가 얼마전에 다큐를 보고나서 아이들에게 이야기를 해줬는데

우리는 언제 화성에 가느냐고, 화상에 갈때 어떻게 가고, 어떤 길이 만들어질건지, 우주선 말고 더 빨리 가는 방법이 있는지 등

여러가지 질문을 하더라고요.

그만큼 우주로 나갈 수 있다는 생각에 몹시 흥분되고 설레였나봐요.

저 역시도 언제나 우주 이야기를 들으면 신비롭지만 한편으론 무섭기도 하고 우주의 비밀에 끝이 있을까 하는 생각도 했어요

 


아이는 우주 과학자들이 연구하는 우주에 대해서도 관심이 많다고 하며,

자기는 우주로 빨리가는 포털을 만드는 과학자가 되고 싶다고 했어요

정말 그런 포털이 있다면 우리가 여러 행성에 쉽게 갈 수 있을것 같은데 말이죠

 

 

 

이 외에도 고고학자, 고생물학자,식품 과학자,지구 과학자,해양 과학자, 생명 과학자등에 대해

재미있게 배울 수 있었어요

 


과학자 하면 아인슈타인만 떠오르던 아이가

얼마전 데니스홍에 감동받에 로봇 과학자를 알게되고

어린이 직업 아카데미 시리즈 과학자를 통해서 다양한 분야의 과학자들에 대해 알게 되었네요

무척 유익한 책이였어요

그리고 여러 분야의 과학자들에 대해서 알아보며 아이들마다 관심있는 분야가 다르다는것도 알게되었어요

 


 

 


요즘 끝말잇기에 이기려고 한다며 원소주기율표를 복사해달라고 하던데

마침 딱 필요할때 이렇게 원소 주기율표까지 득템했네요

아이가 엄청 좋아했어요

아직 외운게 몇개 없던지라 가지고 다니면서 외우고 싶다네요 ㅎㅎ

 


어린이 직업 아카데미 시리즈 과학자는

과학자가 알아야 할 모든 지식과 실습등

과학자들이 하는 일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유일한 책인것 같아요

집에 2권 밖에 없는데

새로나온 책까지 포함해서 총 10세트라니

나머지 8권도 다 소장하고 싶었네요

 


1. 건축가
2. 수의사
3. 우주인
4. 엔지니어
5. 코더
6. 조종사
7. 의사
8. 과학자
9. 기업가 

 


요즘 기업가가 뜨고있던데, 기업가에 대해 알아보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네요

기업가 책 역시 단순히 기업가에 대한 소개가 아니라

기업가가 갖춰야할 기본 지식들, 기업가가 하는 다양한 사고들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책일거라 생각이 들어서요

 


직업에 대해서 궁금한 아이들이라면 믿고 읽어주는 어린이 직업 아카데미 시리즈를 강력추천해주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