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Go 카카오프렌즈 4 : 미국 - 세계 역사 문화 체험 학습만화 Go Go 카카오프렌즈 4
김미영 지음, 김정한 그림 / 아울북 / 201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계 역사 문화 체험 학습만화

GOGO 카카오프렌즈 4 미국

아울북

 


드디어 고고 카카오프렌즈 4편이 나왔어요

이번에 아이와 함께 세계 역사 문화에 대해 알아볼 나라는 자유와 희망의 상징인 미국 이였어요

프랑스, 영국, 일본~

지금 까지 이 세 나라에 대해 배웠는데요

4편은 언제나오냐고 계속 기다리다~ 드디어~ 출시가 되었네요

책 오자마자 씨~익 웃으며 저를 쳐다보던 첫째,

추석전에도 도서관에가서 집에 없던 2편을 빌려와서 읽었던지라 얼마나 고고카카오프렌즈를 기다렸는지 잘 알기에

더 사랑스러웠어요

 


사실 아이에게 세계 여러 나라에 대해서 알려줄려고 제가 봤을때 재미있을법한 책을 몇권 권해보고

사주기도 하였지만 아이가 그리 흥미가 없더라고요

아무래도 호불호가 무척이나 강한 아이라 재미없다고 해서 억지로 보여줄 수 없어서

어떻게 세계사에 대해 재미있게 알려줄 까 싶었는데

우연히 처음 Go Go 카카오프렌즈 1편을 만나고 아이가 몇번을 반복해서 읽는것을 보고 이거구나! 하는 생각을 했죠

WHY 책에서도 보고 싶은것만 보고, 한자에 관한것도 마법천자문만 보고, 학습만화라고 해서 꼭 읽는건 또 아니더라고요

그런데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이 나오는 고고카카오프렌즈는 너무 좋아하고

가끔 재미있는 표정을 한 캐릭터를 보면 따라그리기도 하고 책 한권을 가지고 다양하게 즐기고 있어요

그래서 이번 4편 미국 이야기도 몹시 기대가 되었네요

 

 


이번에도 역시 여권에 붙일 수 있는 스페셜 스티커가 들어있어요

 

 


여권에 붙이고 모으려면 Go Go 카카오프렌즈 2 영국편에 동봉된 여권이 있어야 해요

 

 


프랑스, 영국, 일본 다음은 미국!!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과 함께 자유와 희망의 상징 미국으로 떠나볼까요?

 

 


아이가 가장 좋아하는 콘 CON, 엄마가 가장 좋아하는 어치피, 동생이 좋아하는 제이지~

캐릭터 소개만 봐도 아이들은 너무 좋아하네요

 

 


이번에는 세계 정복을 꿈꾸는 이프와 이프고,

친구들이 이프와 이프고를 막을 수 있을까요?

 

 


미국이 배경인 만큼 이프고가 이프에게 힘을 함치라고 한 악당들이 조커와 다스베이더네요

하지만 친구 같은건 필요없다는 이프

 


그리고 카카고와 이프고를 만들때 함께 일한 천재 박사님의 수제자 미스터리X의 존재가 언급되었어요

조만간 미스터리X 가 나오려나봐요

 

 


19세기 미국으로 떠난 친구들,

거기서 이탈리아 탐험가인 콜럼버스가 에스파냐 여왕의 후원으로 인도를 찾아 서쪽으로 향하다 미국을 발견했다는 사실을 알게되었어요

그래서 그곳에 살던 원주민을 인도 사람이라는 뜻으로 인디오 라고 불렀다고 하네요

유럽 강국들이 신대륙 미국을 서로 많이 차지하려고 싸우고 사람들도 많이 건너오면서 미국 이민의 역사가 시작되었다고 해요

 

 


미국은 기회의 땅이라 불렸어요

성공해서 행복해질 기회가 주어진 땅이였죠

유럽은 왕족과 귀족이 있는 계급 사회라서 신분이 낮은 사람은 성공하기 어렵지만

미국은 계급이 없으니 열심히 노력함녀 성공할 수 있기에 기회의 땅이라고 불렸대요

그래서 생겨난게 아메리칸 드림!!

 


그런데 자유의 여신상 색이 좀 이상했어요

초록색 같은 색이여야하는데 갈색이네요

사실은 원래 갈색인데 나중에 녹이 슬어 청색이 되었다고 하네요

자유의 여신상의 정식 이름이 세계를 비추는 자유라는것도 알게되었어요

 

 


GOGO카카오프렌즈는 중간중간에 역사상식이 실사 사진과 함께 잘 설명되어있어서

학습만화 임에도 불구하고 세계사 상식이 차곡차곡 쌓일 수 밖에 없었어요

아이들이 꼭 읽고 넘어가야할 부분이고 지금 까지 몰랐던 지식들도 많았어요

 


에펠탑은 프랑스 조각가 만들었는데

1886년 프랑스가 영국의 식민지였던 미국에 선물한 독립 100주년 기념물이라고 해요

 


이와중에 프로도는 네오 생일에 네오 여신상을 선물하겠다는 사랑꾼~ ㅋ

이런 유머코드가 아이들에게 맞는지 읽어주다보면 빵빵 터지더라고요

 

 

 

 

 


미국 서부 개척 시대로 떠난 카카오프렌즈

자원이 풍부한 서쪽 땅을 개척하기 위해 철도를 놓고 싶었는데

버펄로와 인디언이 방해가 되어 수많은 버펄러와 인디언의 목숨을 빼앗았다고 해요

거기다 블랙힐스에서 황금이 발견되자 인디언들에게 블랙힐스에서 나가라고까지 하고..

그렇게 인디언과 백인들의 전투가 시작되었죠

 


 

 


평소에 인디언에 대해서 궁금했던 아이에게

인디언에 대해 자세히 이야기해줄 수 있어서 도움이 되었어요

영국의 식민지에서 벗어나고 미국에서 또 미국 원주민인 인디언들을 몰아내다니..

아이는 영국의 식민지였다고 했을땐 미국 사람들이 불쌍하다고 생각했는데

인디언들의 목숨을 빼앗는 백인들을 보며 백인들이 참 나쁘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미국의 역사도 알아가니 재밌다고 해서 엄마로서 뿌듯했어요

 

 


미국 하면 할리우드,

첫째가 꼭 가보고 싶어하는 할리우드에 대한 설명도 자세히 담겨있었어요

 

 


그리고 달에 간 비행사 닐 암스트롱에 대해서도 배웠어요

인류 최초로 달에 발을 디딘 우주인 닐 암스트롱

그가 타고간 아폴로 11호는 11번째 우주선이라고 해요

그리고 12호, 14호, 15호, 16호, 17호 까지 다섯번의 달 착륙이 더 이루어졌다고 하네요

하지만 바람이 불지 않는 달에서 미국 국기가 펄럭였다는 이유로 아폴로 11호의 달 착륙이 미국 정보에서 꾸민일이라 주장하는

음모론자도 있지만 사실은 깃대를 다 펴지 못해 국기가 펄럭이듯이 구겨진 상태로 가만히 멈춰 있었던 장면이라고 해요

 


카카오프렌즈와 함께 미국의 역사에 대해서 많이 배운것같아요

아이는 인디언과 백인들의 전쟁에 대해서 조금더 자세하게 알고 싶다고 하더라고요

이번에 도서관에 가서 관련 책을 찾아서 보여줄려고요~

이번 고고카카오프렌즈를 보면서 미국의 역사에 대해 더 호기심을 키운것 같아서 더 흐뭇했네요

 

 

세계 역사 문화에 대해 아이에게 재미를 붙여주기에 딱인

초등 추천 학습만화 GOGO 카카오프렌즈!!

아이들 뿐만아니라 엄마인 제가 봐도 진짜 재미있어요~

다음은 중국, 그 다음은 이탈리아라고 하는데

벌써부터 저희집 아이들은 기대가 크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