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반말 영어 - 현지인이 매일 쓰는 리얼한 영어회화
kazuma 지음, 유인애 옮김 / 북클라우드 / 201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의 반말 영어

북클라우드

현지인이 매일 쓰는 리얼한 영어회화

kazuma

 


저는 학창시절 정말 영어를 힘겹게 배웠어요.

어렵고 또 어려운게 영어 ,차라리 수학 시험을 두번 치지 할정도로 영어는 저와 상극이였네요

미국에서 살아본적도, 연수를 가본적도, 외국 친구가 있는것도 아니였어요

그러다보니 사회에 나와서 영어회화를 쓸일이 딱히 없는 일을 하다보니 점점 더 영어는 어려운 존재가 되어있었네요

아이들을 집에서 가르쳐보겠다고 엄마표 영어를 시작한지 5년째인데

아이들은 집에서 한것치고는 그래도 스스로 책을 읽는 수준까지는 왔지만

역시나 가르치는 엄마가 회화가 안되기 때문에 아이들이 입밖으로 회화를 꺼내는건 좀 많이 부족해요

다 제가 부족한 탓에 아이들도 그런것 같더라고요

회화를 하고싶어도 머리에서 문장을 만들다보면 정말 순간 이게 맞나? 문법에 맞았나?

이런 생각을 하느라 타이밍도 놓칠뿐더라 그외에 대화가 진행되지 않아 말문이 턱턱 막혔어요

그래서 더 어려운 영어,

한마디를 할려고 해도 완성된 문장을 만들지 못해서 한마디를 못하는 저 같은 사람들에게

미국 현지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반말 영어는 그동안 원했던 영어 교재였어요

현지에서 쓰이는 일상 회화의 70%는 반말인데 우리는 항상 영어 교재를 통해서 실제 쓰이는 영어 말고

말하고 싶어도 말할 수 없는 영어를 배우는 느낌이였죠

그러니 일상 회화가 어려울 수 밖에..

하고 싶은 말도 책이나 교과서에는 나오지 않고

우리가 실제로 대화하면서 간단하게 말할 수 있는 표현들은 어디서 배울수가 없으니

이 책이 상당히 매력적으로 다가 왔어요

 

 


교과서에 나오는 회화체는 뭔가 어색하고 실제로 그렇게 말하려니 그러한 상황이 되지 않으면

더이상 대화를 이어갈수가 없었어요

하지만 이 책에서는 실제로 대화하는 리얼한 회화 표현들이 많아서 영어회화 능력을 갖추는데 더 효과적일것 같았죠

다채로운 표현들이 많아서 영어 대화가 즐거워질것만 같았어요

 

 


끝내준다 하나를 표현하더라도

요즘 자주 하는 표현인 쩐다, 장난 아닌데? 완전!!, 진짜로, 끝내준다!, 아..완전 끝내주네 ㅠㅠ

끝내준다 등 같은 말이지만 감정이 다르고 느낌이 달랐어요

실제로 우리가 좋았을때도 대박 이러지만 좋지않을때도 대박ㅠㅠ 이렇게 표현하잖아요

그런 부분들을 세심하게 다 담고 있었어요

 

 


우리가 요즘 자주 쓰는 쩐다는 Badass,

실화냐, 레알, 진심? 은 For real 이라고 표현한다고 해요

솔직히 실제로 우리가 대화할때 쓰는 표현들의 영어표현을 들어보니 머리에 쏙쏙 들어왔어요

더 흥미롭고 재미있기도 했고요

한번씩 이런말은 현지인들은 뭐라고 할까? 라는 생각을 가진 표현들도 담고있다보니

딱딱하고 어색한 문장의 회화책보다 오히려 빨리 익힐수 있을것 같았어요

 


어떤 단어는 앞뒤 문장이나 표정, 목소리 톤 등을 통해 좋거나 나쁘거나 양쪽 모두의 의미로 사용할 수 있더라고요

그런 표현들이 많았는데 아이들에게 엄마표 영어를 하면서도 알려주면 좋을것 같았어요

 


그리고 금단의 슬랭이란 주제로 나온 부분은

욕이나 나쁜 말들이 담겨있었어요

실제로 이런말만 쓰는 사람들은 없으니 권하지는 않지만 영화나 인터넷 등에 자주 나오는 표현들이라고 하네요

알아두면 상대가 나에게 나쁜말을 하는지는 알 수 있을것 같았어요

그런데 대부분 fuck, shit 등이 포함되어있어서 몰라도 나쁜말인지 알겟더라고요

거기다 자주 쓰는 슬랭, sns에서 쓰는 줄임말 슬랭들도 흥미로웠어요

미국에서 살아본적 없는 저에게 그들의 줄임말은 너무 재미있었네요

우리나라 청소년들도 정말 많은 줄임말을 써서 저도 못알아들을 정도인데, 영어권의 문화를 조금이나마 간접적으로

느낄수 있었어요.​엄마표 영어하면서 아이들과 함께 보기에도 괜찮을것 같았고요. 물론 슬랭때문에 책을 바로 보여주기 보단

제가 영어 공책에 쓰면서 이런 표현이 있다고 조금씩 알려주는게 좋을것 같기에 추석 지나고부터는 한두단어씩 알려주려고 계획을 세웠네요

 


딱딱한 영어회화보다 재미있고 흥미로웠던 오늘의 반말 영어

언제 어디서나 실전에서 바로 사용 가능한 영어 표현들이 담겨있어 지금까지본 영어회화 중에 가장 실용적이지 않나 싶어

추천해드리고 싶은 책이였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