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치도록 맞히고 싶어! SNS 맞춤법 - 필수 SNS & 메신저 맞춤법 292
이정은.김나영 지음, 강준구 그림 / 다봄 / 2018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미치도록 맞히고 싶어! SNS 맞춤법

다봄 출판사

 


요즘 옛날보다는 글을 참 많이 쓰게 되는것 같아요

SNS, 인터넷 카페, 커뮤니티, 블로그 등등..

그런데 아이들의 받아쓰기도 봐주고 있지만 가끔 저 역시도 맞춤법이 너무 헷갈려

네이버에 검색해서 확인하고 쓸때가 많아요.

부끄럽지만 헷갈리는건 정말 매번 헷갈리더라고요

어이없는 맞춤법 실수, 틀린 맞춤법, 엄마로서 이건 진짜 제대로 고쳐야겠다 싶어 책을 펼쳤어요

 

 


순간 기달려 달라고 했잖아라는 문장에서 뭐가 틀린지 모르겠던 제가 얼마나 부끄럽던지

기달려가 아니라 기다려 달라라고 해야한다고 해요

순간 저처럼 뭐가 틀린건지 모르시는 분들도 있었을것 같아요

우리가 평소에 자주 틀리는 맞춤법을 문장을 통해서 하나하나 짚어주었어요

 

 


안되? 안돼? 이거 정말 헷갈리는데요

이것도 안돼 가 아니라 안 돼? 라고 써야한다고 해요

안 되는 거야?

안 돼?

 


어떤 분이 참 글을 잘쓰시는데 그분 글을 팔로우할때가 많은데 그분은 얘기라는 말을 쓸때마다

예기라고 쓰셔서 신경이 많이 쓰였어요

틀렸다고 짚어주기도 그렇고, 정말 다른 부분에 대해서 박학다식한 분이신데 왜 매번 예기라고 쓰실까 싶었는데

이것 또한 많이들 틀리는 맞춤법이였네요

 

 


부리나케, 이것도 제가 헷갈렸던 단어이고

또 할 일 없이는 할 일이 없을때,

그리고 어떻게 할 도리가 없다 할때는 하릴없이 라고 써야한다고 해요

이부분도 정말 헷갈릴 수 밖에 없겠어요

눈꼽도 눈곱이고, 그리고 나서는 그러고 나서 라고 해요

뗄래야 뗄 수 없다라는 표현은 떼려야 뗄 수 없다고 해야하고요

흉칙하게라고 알고 있었는데 흉측하게라니..

그리고 조금 뒤에 보자는 말로 있다 보자 가 아니라.. .이따 보자라니.................... 순간 멘붕이...

우리가 평상시에 정말 사소하게 잘 못 사용하고 있는 표현들이 많더라고요

말할때와 쓸 때 표현이 다른것도 많았어요

제가 아이를 가르치면서도 이렇게 많이 잘 못 알고 있었구나 느꼈네요


자주 틀리는 맞춤법 하나하나 보다보니 한글이 정말 어렵구나 라는 생각을 들었어요

 

아이들 받아쓰기할때 틀리면 혼낼게 아니라 정말 같이 제대로 공부해야겠다 싶었네요

 


그리고 이 책은 아이들과 봐도 참 좋을것 같고, 집에서 아이들과 받아쓰기 공부할때 일부러 맞춤법이 틀릴만한 단어를 불러줘서

제대로 알려주는것도 좋겠더라고요

오늘부터 아이들 받아쓰기 공부는 미치도록 맞히고 싶어! SNS 맞춤법 책으로 해야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