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의 자동차 그림책이 참 좋아 49
허아성 지음 / 책읽는곰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꿈의 자동차

책 읽는 곰

허아성

 

 

 

 

꿈의 자동차,

얼마전 아이들과 4사산업시대의 미래 자동차 그리고 대회를 다녀온적이 있었어요.

아직 미술학원을 다니지 않는 형제들이라

집에서 자신이 생각하는 미래의 자동차에 대해서 많은 대화를 나누고

하나하나씩 그림으로 표현해가며 연습을 해나갔는데요.

 


생각하는걸 그림으로 표현한다는건 정말 생각보다 더 어려운 작업이였어요.

 


우여곡절끝에 대회에서 자신들이 만족할만큼 그림을 완성해서 제출했지만, 몇주뒤 발표날에 아이들의 이름은 없었네요 ㅎㅎ

참 아쉬웠어요.

 


그런데 이번에 책읽는곰의 신간, 꿈의 자동차를 보면서

아이가 내가 말했던 자동차, 내가 그리고 싶었던 자동차가 이런거에요 이러더라고요

 


책을 받자마자 아이들과 앉아서 읽어보았는데, 아이들이 생각했던 모습의 꿈의 자동차가 담겨있어서

너무 재미있어 했어요

 


 

 

 

 

꿈의 자동차, 미래의 자동차,

어떤 자동차가 있을까요?

 


꿈의 자동차 그리기가 숙제인 해인이

그런데 아빠도 꿈의 자동차가 있다지 뭐에요~

 


아빠의 꿈의 자동차는 멋진 스포츠카, 탱크,포크레인, 소방차 등등...

저희 신랑의 꿈의 자동차와 비슷한 자동차들을 이야기 했어요

 

 


하지만 지금은 가족 모두를 태우고 어디든 갈 수 있는 캠핑카가 아빠 꿈의 자동차라네요

저희 아이들도 아빠가 차를 바꾸면 캠핑카로 바꾸라고 노래를 부르는데~

역시 캠핑카도 꿈의 자동차에서 빠질 수 없겠죠

 

 


그때 해인이는 갸우뚱 아빠를 쳐다봐요

꿈은 자기 스스로 만드는건데

아빠가 꿈꾸는 자동차는 다 남이 만든거라며 콕 찝어 말하는 해인이

 


그럼 해인이가 꿈꾸는 자동차는 어떤 모습일까요?

 


하늘을 날고 새놀이방이 있고 미세먼지 청소기도 하는 아주 멋진 하늘을 나는 자동차

 

 


바닷속에도 들어가는 잠수함 자동차,

물고기 말도 통역하고, 바다 구경도 하고, 바다 보물 탐사도 하고,조가비 수집도 하고

특히 잠수 도우미로봇과, 특수 잠수복은 저도 너무 탐이 나더라고요

안전하게 깊은 바다에서도 수영을 못해도 마음대로 다닐 수 있다고 하니~

 

 


또 우주로도 갈 수 있는 꿈의 자동차

우주까지 가려면 연료가 많이 필요하지만 연력 걱정없이 에너지를 직접 만드는 자동차

우주 촬영도 하고, 태양광 발전기도 있고, 순간 이동 장치도 있고

블랙홀 돌파 엔진도 있고 ,우주 쓰레기 청소용 로봇 팔도 있고..

역시나 해인이의 자동차에서 빠질 수 없는 놀이방도 있고

 


해인이의 상상력이 엄청나다는걸 느낄 수 있었어요.

이렇게 여러가지 특징을 가진 자동차를 생각해내려면 많은 생각을 했다는거니까요.

 

 


거기다 해인이 자동차는

인공지능이라 운전도 스스로, 세차도 스스로, 정비도 스스로

더 똑똑해지려고 공부까지 하는 아주 똑똑한 자동차였어요

음식물도 만들어줘서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타고 있으면 알아서 목적지 까지 가는거죠~

 

 

 

그리고 외국말이든, 동물말이든, 어딜가든 친구를 만들 수 있는 말을 하는 자동차,

지구를 아프게 하지 않고 공기를 더 깨끗하게 하고 친환경 에너지를 만들고 쓰레기 까지 처리하는 지구를 아름답게 만드는 자동차,

정말 해인이가 생각하는 꿈의 자동차가 나온다면 우리의 삶이 더욱더 편리해지고 즐거워질것 같았어요

 


 

 


남이 만들어 놓은 차 말고

내가 만들고 싶은 진짜 꿈의 자동차는 무엇인지 해인이네 가족처럼

가족들이 모여서 이야기하며 그림도 그려보는 독후활동을 해보면 좋을것 같았어요..

 

 

 

우선 저는 해인이의 꿈의 자동차를 보면서 정말 이런 자동차가 빨리 나왔으면 좋겠다 싶었어요.

아이들은 자기도 해인이가 생각한 자동차를 생각했었다고 해인이보다 더 멋진 자동차를 그려볼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ㅎㅎ

 


사실 아이들과 미래의 자동차에 대해서 이야기 나누고 그리기를 연습할때

아이들이 생각했던 부분과 해인이가 꿈꾸는 자동차와 흡사한 부분이 많았지만

그것을 그림으로 표현하는 부분에서는 많은 차이가 있었던것 같아요.

 


해인이도 그렇지만 저희 아이들의 꿈의 자동차에는 항상 가족과 함께하는 모습이 그려져 있더라고요

가족 = 행복 이라고 생각하는 아이들의 사랑스러운 마음이 고스란히 묻어나는것 같았어요

 

 

 

꿈의 자동차,

누구나 한번씩 나는 이런 자동차를 만들고 싶어 하는 상상을 하게 되는데요

아이들의 상상에 날개를 달아줄 수 있는, 책 읽는 곰 출판사의 꿈의 자동차

아이들과 함께 재미있게 읽고

우리 아이들이 꿈꾸는 자동차는 어떤 자동차인지 이야기 나눠보고, 그려보는 즐거운 시간을

가지시길 바라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