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을 멈추는 기술 - 하루에 하나, 좋은 시간을 찾는 100일간의 마음 연습
페드람 쇼자이 지음, 박종성 옮김 / 위너스북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간을 멈추는 기술

위너스북

 


하루에 하나 좋은 시간을 찾는 100일간의 마음 연습

페드람 쇼자이

Pedram Shojai

 

 

 

아이들을 키우면서 하루가 왜이렇게 빨리지나가는지

시간에 쫓기고 산다는 생각을 해요

하루가 36시간이였으면 하는 바람도 들고..

우리는 이렇게 늘 시간적 여유를 갈망하지만

언제나 시간 부족에 시달리죠...

 


왜 이렇게 아까운 시간만 하염없이 흘려보내며 이렇다 할 성과를 내지 못할까요?

저는 이렇게 흘러간 시간들때문에

내가 잠을 더 줄였어야했나? 내가 시간을 너무 허투로 보냈나 하면서
죄책감이 들때가 많은데요.

 


우리가 항상 시간 부족을 호소하는 까닿은 시간 낭비를 용납하지 않는 사회에 살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이러한 사회적 분위기 때문에 늘 스트레스를 받을 수 밖에 없고

시간이 흘러가는 것을 두려워하게 된다고 해요

저도 어느정도 강박이 생긴건 아닌가? 하는생각이 문득들더라고요

 


이 책은 시간이 부족한 사람들에게

이를 극복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해야하는지를 알려주며 시간을 잘 다룰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였어요

 


우리에게 주어진 소중한 시간을 어디에서 누구와 함께 보내야할지 확실하게 깨닫게 해준다고 하니

제가 읽어보고 아이와함께 이야기 나눠볼만한 책 같았죠

왜냐하면 시간을 통제하고 관리해야할 책음은 오롯이 스스로에게 있으니까요

 


그렇다면 시간적 풍요로움이란 무엇일까요?

어떤 압박감이나 스트레스, 부담감, 서두름 없이 우릭 바라는것들을 이룰 시간을 갖는것을 의미하는것이

시간적 풍요로움인데

이를 통해 마음의 평화를 얻고 더 나은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으며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더 많은 시간을 보내며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다고 해요

 


그래서 이 책에서는 어떻게 해야 시간적 풍요로움을 누릴 수 있는지

시간을 멈추는 기술을 알려주었어요

 


100일간의 마음 연습으로 나의 삶이 완전히 달라질 수 있을까?

나의 시간이 풍요로워 질 수 있을까? 설레이는 마음으로 책을 읽어내려갔어요

처음부터 끝까지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책이라 한숨에 읽어버렸네요

 


 

 

 

 

책을 읽다보니 공감가는 부분이 참 많았어요

항상 불안해서 시간에 쫓긴듯하는 저의 삶을 되돌아보며, 불안에 대해 참 관심이 많은데요

마음속에 응축된 온갖 느낌이 한데 어우러지면서 초래되는 감정인 불안감..

불안하고 초조할수록 시간은 빨리 간다고 해요

또한 불안은 고차원적인 사고를 저해하기도 하고요

 


이렇게 저처럼 불안감에 자주 사로 잡힌다면

스스로의 기분을 체크해서 불안함을 느끼고 있는지 확인해보라고 했어요

나는 지금 뭔가 불안해 하고 있는가?

자신이 불안함을 느낀다고 판단했다면  저자가 알려주는 질문을 스스로에게

던져보라고 했어요

그렇게 자신의 불안의 원인을 파악하는거죠

자신의 불안함을 느끼는 방식을 인정하고 아랫배까지 깊숙이 숨을 들이쉰다는 느낌으로 10번 심호흡을 하고

그다음은 미소를 띠고 원하는대로 기지개를 켜보라고 하네요

불안함의 이유가 무엇인지 분명하게 이해할수록 부정적인 감정에서 빨리벗어날 수 있다고 하니

제가 꼭 해봐야할 과제 같았어요

이 과정을 반복하다 보면 나중에는 애초부터 그런 불안함에 빠지는 일이 없게 될 거라고 하네요

 

 

 

또 가족에게 충실하기도 나의 시간적 풍요로움을 누릴수 있는 방법중 하나였어요

때로는 삶의 속도를 늦추고 부모님과 함께 시간을 보내고 어느정도 시간을 확보해서 가족간에 대화를 나눌 수 있도록 하라네요

가족과 함께 보내는 시간을 꾸준히 만들수록 인생을 더욱더 풍요롭게 누릴 수 있다고 해요

그리고 저에게 요즘 필요한 운동에 관한 부분도 여러챕터에서 다루고 있었어요.

제가 아이들을 육아하며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오래 걷기 부터해봐야겠다 싶더라고요. 달리 시간을 내서 운동을 하기엔

오고가고, 운동하는 시간까지 포함하면 2~3시간,정도 걸릴것 같아서 아파트 주위를 빨리 오래 걸어봐야겠다 싶었어요

 


우리는 시간에 쫓겨 오로지 앞만 보고 살아가기보다는

과거를 틈틈이 볻랑보며 교훈을 얻어야 미래에 또다시 힘든 상황에 직면하더라도 슬기롭게 헤쳐 나갈 수 있다고 해요

압박 받는 상황에서 내가 어떻게 반응하는지 잘 알고 있을수록 또다시 힘든 일을 겪더라도

정힌적으로 흔들리거나 휩쓸려 버리지 않는다고 하네요

어떻게 해야 예전보다 더 나은 결정을 내릴 수 있을지 대답할 수 있는 사람은 오 직 나 자신 밖에 없다는것...

 


더욱 풍요로운 인생을 누릴 수 있도록 책을 꾸준히 읽고 자신의 내면을 들여다 보고 진정한 나를 발견하는것도 중요하다고 해요

 


언급한 내용 외에도 우리가 습관화해야할 100가지 방법들,

우리의 시간을 풍요롭게 할 수 있는 방법들이 자세히 나와있었어요

 

 

 

 

 

 


100일간의 연습을 통해 어떻게 해야 인생에서 참된 가치를 끌어내고 시간을 가장 든든한 동반자로 삼을 수 있을지 충분히

느낄 수 있었어요.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을 얼마나 가치 있게 보내느냐는 오롯이 우리의 선택에 달려있다는것!!

우리 자신과 가족을 위해 그리고 삶의 질을 높이는 경험을 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시간을 투자하다보면

한정된 시간안에서 최대한의 가치를 이끌어 낼 수 있다고 해요

 


시간을 멈추는 기술이라고 해서 어떻게 시간을 멈춘다는거지?

라는 생각을 품고 읽어본 책이였는데, 우리가 어디에 가치를 두고 사느냐에 따라서 시간에 쫓기지 않고

오히려 시간을 든든한 동반자로 삼을 수 있다는걸 알려주었어요.

아이들을 키우면서 갖은 스트레스와, 밀린 집안일, 그러다보니

오롯이 내 시간이라고는 믹스커피 한잔 마실때 뿐이고,

여유롭게 드라마를 보고 싶어도 왠지 사치처럼 느껴지고, 운동을 가려고 해도 시간이 어중간하고

아이들의 픽업등 오후에도 아이들의 패턴에 맞추다보니

하루가 어떻게 간지도, 나는 오늘 무얼했나? 싶은 생각이 들며 후회만 할때가 많았는데

우선 그런 시간들속 자투리 시간들 속에서도 제 시간을 만들고, 가치있게 시간을 보내는 법을 수련해야겠더라고요

저도 하루를 마치고 침대에 누워서

오늘 하루 정말 알차고 즐거웠다라는 생각이 들 수 있도록 하루하루를 보내고 싶어요

 


시간을 멈추는 기술, 나의 습관이 달라지면 시간이 내 편이 된다니..

시간이 내 편이 되는 그 순간을 빨리 접해보고 싶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