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6.7세를 위한 놀이수학 종이접기 - 도형을 배우고 사고력을 키우자 놀이수학 종이접기
쓰루미 유코 지음, 김현영 옮김, 오사코 치아키 감수 / 봄빛서원 / 2018년 5월
평점 :
절판


 

 

5,6,7세를 위한 놀이 수학 종이접기

봄빛서원

 


 

 


평소에 종이접기를 좋아하는 아이들,

그런데 종이접기 놀이로 수학 실력을 길러줄 수 있다니~

그냥 따라하고 접는거 아니였던가?

저는 종이접기를 잘 못하기때문에 아이들이 원하는 만들기가 들어있는 책을 사주고

첫째는 곧잘 따라해서 그냥 냅뒀는데

종이접기가 수학 실력을 키울 수 있다고 하네요

종이접기가 자연스럽게 아이들을 수학의 세계로 빠져들 수 있는 훌륭한 마법의 교구 였다니..

 


수의 개념, 도형, 추리 능력 등 유아 수학의 기초를 익힐 수 있는 점 외에도

종이접기와 수학의 관계가 명확히 설명되어있다보니

우리 아이가 수학을 좀 어려어하는 편인데 평소에도 많이 시켜줘야겠다 싶었네요

 

 


저는 어릴때 종이접기가 참 어려웠어요

그림을 봐도 설명을 들어도 제 머리로는 이해가 잘 되지 않았거든요

책에 나온것 처럼 좀 어렵거나 시간이 많이 걸리면 도중에 포기한 아이가 바로 저였던것 같아요

그럴때 부모의 이해와 격려가 중요하다고 하네요.

아직 첫째는 자신이 어려워하는 부분에 대해서 말한적이 없었는데

혹시나 저처럼 그런 부분이 생기면 그때 그런 마음을 이해해주고 격려해줘야겠어요

그런데 저는 종이접기를 잘 하지 못하다보니 아이가 도와달라고 하면 바로 도와주기 어려울것 같은데

지금 부터라도 좀 종이접기와 친해져봐야겠네요

 


 

 


수학과 친해지는 종이접기 책인 만큼

종이접기와 수학을 접목시켜놓았어요

삼각형, 사각형으로 만드는 종이접기,

삼각형 사각형을 많이 만드는 종이접기,

등분과 대칭, 입체 놀이, 직사각형 종이접기 등 수학용어로 분류되어 나온 차례를 보니

정말 수학과 친해질 수 있겠다 싶더라고요

 


우선 종이접기에 형처럼 관심 많은 7살 둘째와 함께 종이접기를 해보았어요

우선 그림을 보고 스스로 만드는게 중요하니 가장 만들고 싶은게 무엇인지 물어보고 만들어보았어요

 

 

 

 

작은모찌군은 수리검을 만들어 보고 싶다고 해서 수리검을 만들었어요

다소 쉽게 설명된 그림을 보면서 따라하기 시작했지요

그런데 수리검은 2개를 만들어야하는데, 2개가 만드는 방법이 각각 정해져있더라고요

처음 따라서 만들다보니 그부분이헷갈려서 원하는 완성작이 나오지않았어요

그래서 뭐가 틀렸는지 곰곰히 보더니 그림을 통해서 자신이 틀린부분을 용케도 찾아내는모습이 무척 기특했어요

 

 

 

 

 

 

 

 


하나를 완성하니 두번째는 뚝딱 만드네요

마지막으로 삼각형 끝을 주머니 안에 넣는 작업이 제눈에는 좀 어려워보여 도와줄까? 해도 본인이 하겠다고 하며

결국 완성했어요

 


너무 뿌듯하게 바라보더라고요, 항상 이 수리검을 형이 만들어줬는데 혼자서 만들어서 몹시 기분이 좋아보였어요

집에 있는 다른 책보다 조금 더 그림이 크고 쉽게 설명되어있어서 헷갈리지 않고 잘 따라할 수 있었던것 같아요.

 


그 외에도 손목시계,바람팽이,변신가면,닌자도 너무 만들어보고 싶어했어요

남자아이들이 좋아하는 종이접기가 많이 담겨있어서 아들엄마 입장에서 더 만족스러운것 같았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