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연필 일러스트 10000 일러스트 10000 3
페이러냐오 회화 스튜디오 지음, 권소현 옮김 / 글송이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색연필 일러스트 10000

 


한때 그림을 잘그리고 싶었던 소녀감성이 요즘 다시금 그 마음이 새록새록 피어나고 있어요

색연필 일러스트 10000 책을 보니 학창시절 친구들과 손편지를 주고받으며 색연필로 그림을 그렸던 시절이 떠오르더라고요

컬러링 북이 한참 유행일때도 그때 그 마음으로 열심히 그려보았거든요

이제는 색칠뿐만아니라 직접 그리고 색칠까지 해보는 색연필 일러스트에 도전해보았어요

 

 


다양한 그리기 도구 부터 여러가지 채색방법을 알려주고 6가지 주제별로 일러스트 그리기를 알려주었어요

기본일러스트 부터 예쁜 패션, 인물, 음식, 물건, 동물,식물, 여행 일러스트 까지, 혼자서 따라그려보기에 흥미를 잃지 않도록 구성되어있었어요

저도 찬찬히 살펴보니 그리고 싶은 욕구가 셈솟더라고요

사실 초등학교때 미술학원을 다녀본게 다 인지라, 그림을 어떻게 그려야할지, 마음은 예쁘게 그리고 싶은데 그게 잘 되지 않더라고요

수채화 같은거 정말 멋지게 완성하고 싶은데, 아이들 키우면서 바빠서 저를 위한 시간을 잘 내지 못했던것 같아요

 

 

 


제가 가장 먼저 그려보고 싶었던 일러스트는 바로 나무 였어요

여름에 시원한 나무 그늘아래 있으면 너무 시원학고 좋잖아요.

나무 하면 싱그럽고 시원한 느낌이 먼저 느껴지는지라 멋진 나무를 완성해보고 싶었어요

 

 

 


일러스트를 보고 따라그려보았어요

어색하기도 했지만 기본 그림에 따라 충실히 따라 그려보았네요

 

 


책에 나오는대로 색연필로 색칠을 해보았어요

특히나 명암과 초록색과 연두색 등 색을 섞는게 저는 조금 어려웠어요

그래도 책에 나와있는 색을 맞추려고 최대한 열심히 해보았어요

 

 


색연필과 함께 들어있던 가는 붓을 이용해서 물로 채색을 해보았어요

물을 적게 묻히면 진하게 색칠이 되고, 물을 많이 묻히면 색이 연해지더라고요

어느새 책에 나오는 대로 따라만 했는데 멋진 나무가 완성되었어요

저는 혼자 이렇게 멋진 나무를 그려본게 처음이라 괜시리 뿌듯한 기분을 느꼈네요

 


누구나 따라할 수 있도록 쉽게 설명해주고, 또한 기본적인 그리기 방법을 상세히 알려주다보니 이렇게 멋진 나무를 완성할 수 있었던것 같아요

저처럼 그림을 잘그리고 싶어하는 어른들이나 아니면 그림을 연습하는 아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