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종사 - 조종사에 도전할 준비가 됐나요? 어린이 직업 아카데미 시리즈 6
스티브 마틴 지음, 크리스 앤드류스 그림, 장재호 옮김 / 풀빛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풀빛 출판사

어린이 직업 아카데미

벌써 6번째 책이 나왔네요.

둘째가 요즘 관심이 많은 조종사

이번 책에서는 조종사에 도전을 해보았어요.

미션 스티커, 비행기 포스터, 입체 비행기 모형 만들기, 항공기 보드게임 등,

정말 알찬 구성으로 조종사에 대해서 알아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았지요

 


워낙 어린이 직업 아카데미 책들이 다 좋다보니 이번 조종사 책 역시나 너무 재미있어보였어요

 

 


조종사 책에서는 헬리콥터 조종사, 전투기 조종사, 여객기 조종사, 그리고 부록의 형식으로 구성되어있었어요.

조종사 하면 보통 비행기 조종사가 가장 많이 떠오르는데요

여객기 조조사, 전투기 조종서, 헬리콥터 조종사 ,활공기 조종사, 수상비행기 조종사, 초경량 비행기 장치 조종사

전용기 조종사, 드론 조종사까지 다양한 조종사들이 있었어요

 


세계 최최의 동력비행기가 라이트 형제에 의해 만들어졌다는것도 언급해주었어요

 

 


헬리콥터에 대해서도 알아보았어요

헬리콥터에 착륙할때 사용하는건 스키드라고 하네요

스키 모양을 닮아스 스키드 인가? 하고 물어보더라고요

정말 스키모양 처럼 보여서 스키드일까요?

 


풀빛 어린이 직업 아카데미 책의 특징은 직접 만들어보고 경험할 수 있다는거에요.

미니 헬리콥터 만들기

설명서가 간단해서 누구나 집에서 쉽게 미니 헬리콥터를 만들 수 있을것 같았어요.

 

 


그렇다면 헬리콥터 조종은 어떻게 할까요?

헬리콥터 훈련생은 비행 조종 원리를 배워야 한다고 해요

조종간은 회전 날개의 경사를 조종할때 사용하고, 좌우로 비틀때는 쓰로틀을 사용한다고 해요

그 외에도 헬리콥터 조종석에 있는 장치들에 대해서 배울 수 있었어요

 


또 헬리콥터 조종사는 항공기의 움직임을 눈으로 보면서 신속하게 조종하는 능력이 필요한데

재미있는 공놀이를 하면서 연습할수 있다고 하네요

오른쪽 손에 공을 들고 벽에서 한두발짝 정도 떨어져 서서

공을 벽에 튕겨서 왼손으로 받아요. 왼손으로 공을 잡았으면 이번에는 반대로, 왼손으로 공을 튕겨서 오른손으로 잡고

그렇게 연습을 하면 된다고 해요

동체시력을 키워주는 훈련인가봐요

아이들과 해봐도 너무 재미있을것 같았어요

형이 많이 하는지, 엄마가 많이하는지 같이 대결을 해볼 수 도 있을것 같았어요

 

 


그렇다면 헬리콥터가 이륙하고 착륙하려면 어떻게 할까요?

헬리콥터는 비행기와 달리 제자리에서 수직으로 이륙하고 착륙할 수 있돌혹 만들어졌다고 해요

대신 회전 날개가 매우 빠른 속도로 회전하는데, 빨리 회전해야 이륙 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해요

 


그리고 드라마나 영화에서 헬리콥터가 착률할때는 H가 쓰여있는 곳에 착륙하는데

이것을 헬리패드라고 한다고 해요

 


헬리콥터 조종사는 헬리패드에 정확하게 착륙해야해요

마치 내가 헬리콥터 조종사가 되어 헬리콥터를 착륙시키듯 재미있게 게임을 할 수 있었어요.

이 게임을 통해서 헬리콥터 조종 실력을 키워볼 수 있었어요

 

 


날씨가 나쁘면 비행을 할까요?

평소에 궁금했던 부분 같아요

구조를 하러가는 헬리콥터도 있으니까

날씨가 나쁘다고 안나가는건 아닌것 같기도 한대요

 


조종사들은 이런 날을 대비해서 특별 훈련을 한다고 해요

날씨가 나쁘면 안전하게 비행하기가 어려워서요

아이는 조종사들은 특별 훈련도 한다고하니 더 멋지다고 하네요

 

 


구조 임무 조종사는 비상 대기 근무를 서며 구조 요청이 오면 바로 출동하는데요

낮이든 밤이든 상관없이 출동한다고 해요

그렇다면 밤에 출동을 할때는 어떻게 구조할 사람들ㅇ르 확인하는 걸까요?

야간 수색을 할때는 열감지 장치를 이용해 어두운곳에 있는 사람을 찾는다고 해요

정말 영화에서나 보던 열감지 장치, 아이도 열감지 장치로 어두운데서

사람들을 찾아보고 싶다고 말했어요. 처음 본다면 정말 신기할것 같긴했어요

 

 


윈치 게임을 통해서 구급 헬리콥터 조종사가 되어볼 수도 있었어요

휴지심과 끈 정도만 있으면 누구든지 만들 수 있었죠

조심스럽게 연필을 돌려서 끈을 말아 올려 동전이 떨어지지 않게 끝까지 올렸다면 구조 성공!!

 


누구나 구급 헬리콥터 조종사가 되어볼 수 있겠죠?

 

 

 

재미있는 게임과 만들기 등으로 직접 조종사가 되어보았던 시간,

아들이라면 좋아하지 않을 수 가 없겠더라고요.

아들이 둘이다보니 책 한권가지고 싸우더라고요. 부록 때문에..

아무래도 한권 더 마련해야겠단 생각을 했네요

항상 풀빛 어린이 직업 아카데미를 통해서 다양한 직업을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것 같아요.

다음에는 어떤 직업을 배울 수 있을지 아이와 함께 기다려보기로 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