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셀프케어 - 생활습관 교정을 통한
손준호 지음 / 바른북스 / 2018년 4월
평점 :
품절


 

 

 

 

 

 

 

생활습관 교정을 통한

여드름 셀프케어

 


손준호 원장

바른북스

 

 

 

여드름으로 지금까지 고생중인 저는 아이들이 사춘기에 저처럼 여드름이 많이 날까봐

많이 신경을 쓰고 있었어요.

여드름이 많이 난 이유라고 하면 피부가 예민하고 약한편이기도 했지만

여드름이 나고나서 어떻게 케어해야할지 몰라서 그저 세안을 하고 여드름 약을 바르고 했던것 같아요

하지만 호전되지 않아서 성인이 되고 나서도 여드름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아야겠지요.

성인이 되고나서 피부과를 찾아가 여드름 치료를 했는데 이년이 지나도 큰 효과가 없었어요

오히려 명연현상으로 추천해준 화장품을 쓰고 더 심해지고 그걸 가라앉히기 위해서 엄청 자주 피부과를 갔어야했고

일년이 지나니 이제 그 제품이 맞지 않아 다른걸로 바꿔야한다고 하고

여드름 치료를 해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이게 너무 장기적이라 이제 안되겠다 하는 생각이 들때가 있잖아요

저자는 그렇게 포기하면 안된다고하네요 인내심을 가지고 치료를 해야하는게 여드름이라고해요

여드름은 비만치료처럼 만성질환인 셈..

사춘기에 나는 몇개의 여드름이라고 해서 간과할게 아니라 만약에 가족력이 있다면

초기에 여드름 치료를 적극적으로 해야한다고 해요

그래서 책을 보고 난이후에 저는 제 여드름을 위해 식생활 습관의 변화를 줘야겠다는 생각도 했지만

아이들의 식습관 그리고, 아이들이 여드름이 났을때 초기에 피부과로 가서 적극적인 치료를 해야겠단 생각을 했네요

물론 비싼 치료비와 시술 권유 등 때문에 피부과 가는것이 부담스럽기는 하지만요

그래도 여드름을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면 안디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여드름에도 골든타임이 존재한다고 하니..

여드름 흉터를 최대한 예방하기 위해서라도 치료는 최대한 빨리 시작해야겠더라고요

 


여드름 치료하면 세안제가 가장 궁금하잖아요

여드름 세안제로는 더러워지고 산화된 피지를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으면서

각질층에 손상을 입힐 정도로 너무 세정력이 강하지 않은 순한것이 좋다고 해요

가능한 수용성의 순한 약산성 클렌저를 사용하라고 하네요

또한 세안후 피부가 너무 건조해지거나 따끔거리지 않는 것을 고르도록 하라고 하는데

제가 20대때 유명한 화장품중에 향균 등을 강조한 비싼 여드름 라인 화장품이 있었거든요

그래서 그걸 한동안 많이 썼는데 세안제는 세정 이외의 효과는 크게 기대하기 힘들며 가격이 너무 비싸지 않은것을 써도 된다고 하네요

저는 그것도 모르고 그전에 따끔따끔 거리면 향균작용으로 치료가 되는줄 알았네요

그래서 점점 더 예민해지고 피부가 약해졌는지도 모르겠어요

저자가 알려주는 세안법은 하루 두번 부드럽게 미온수로 세안하는 방법이였어요

또 자외선 차단 크림은

SPF 15이상의 가벼운 느낌의 비면포유발성 제품을 고르라고 하네요

비면포성, 비여드름유발성이라고 쓰여있더라고 높은 SPF를 가진 자외선 차단제는 무거운 베이스로 인해 면포와 여드름을 유발할 가능성이 없지 않으므로 너무 SPF가 높은 제품을 고집하지 않아도 된다고 해요

여드름이 잘생기는 피부는 뻑뻑한 형태보다 액체에 가까운 형태가 좋고

백탁이 일어나는 물리적 차단제보다는 화학적 차단제가 좋다고 해요

자외선 차단 성분이 함유된 보습제를 바르는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하네요

이건 정말 실질적으로 저에게 도움이 되는 부분이였어요

 


이제부터라도 서구적인 식습관을 줄이고,정제 탄수화물을 금하고

우유도 금하고, 되도록 스트레스를 받지말고, 7시간 이상 숙면을 취하고

금연,음주, 자외선 차단을 통해서 여드름을 직접 케어해봐야겠어요

 


특히나 앞으로 사춘기가 다가올 아이들을 위해서도 유용한 정보들이 많이 담겨있었어요

장 건강을 위해 유산균을 꾸준히 먹이고, 비타민 D, 오메가3, 아연을 보충해서 먹여야겠더라고요

저도 종합비타민과 비타민B 외에 비타민D,오메가3,아연을 좀 먹어야겠어요

또 녹차추출물이 염증섬 여드름에 효과가 좋다고 해요

녹차티백으로 세안하는 방법이 유행하기도 했는데 정말 과학적 근거가 있는 방법이였나봐요

건강기능식품으로 나온 녹차추출물을 카페인 포함여부를 반드시 확인하고 이용하면 좋겠더라고요

또한 강황이나 생강에 들어있는 커큐민도 항염증, 항산화, 항암 작용을 하는것으로 알려진 보충제라고 하네요

커큐민 또한 카레를 통해서 보충할 수 있지만 보충제로도 복용할 수 있다니 한번 검색해봐야겠더라고요.

 


한 평생을 여드름으로 고생했기에 아이들에게는 절대 이런 고통을 물려주고 싶지 않아요

책에서 알려준 유용한 방법으로 제 여드름은 물론이거니와 앞으로 아이들에게 하나둘 생겨날 여드름까지 잘 케어할 수 있겠죠?

오늘 부터 당장 실천해봐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