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라운 드론백과 - 우리 아이 상상력을 키워 주는 어린이 과학백과 시리즈 15
김수경 지음, 정주연 그림, 최기영 감수 / 글송이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아이 상상력을 키워주는

놀라운 드론백과

글송이

 


글송이 출판사에 재미있는 학습만화가 많아서 아이가 도서관에서 참 많이 빌려오는데,

이번에 글송이 출판사 어린이 과학백과 시리즈에서 드론 백과가 출시되었다고 해서 아이와 함께 읽어보았어요

역시~ 글송이 출판사라는 생각을 했네요

아이가 요즘 방과후 수업으로 드론을 배우는데 드론에 대해서 관심이 참 많을때라서

이 책을 읽어주는 적기라고 생각이 들었어요

책을 읽어주고 나니 드론에 대한 호감도가 더 높아진것 같아요

아무래도 자신이 관심이 있던 드론에 대해서 자세하게 배우다보니 더 관심을 가지게 되었겠죠

 


드론, 다들 알고 계시겠지만 미운오리새끼에서 김건모가 나와서

드론으로 7분에 200만원을 번다등 이야기를 한 이후로 완전히 핫이슈가 되었죠

그전부터 농업용 방제 드론은 상용화로인해 보급화 되었다는데,

그래서 7분에 200만원 정도 버는건 아니라고해요

그래도 김건모를 통해서, 드론이벤트나, 드론낚시나 등등 드론으로 할 수있는 재미있는 것들을 직접 눈으로 볼 수있었어요

저희 아이도 그 프로그램을 본 이후로 관심이 생겨서 드론 방과후 수업을 듣고 있거든요

이제 한달 정도 지났으니 4번 정도 수업을 들었네요.

빨리 드론을 멋지게 날려보고 싶어하더라고요.

요즘은 드론을 날리는 아이들이 많아서인지 초등학생 드론장애물대회도 있더라고요.

우선은 초등학생이어야하고, 드론을 날릴줄 알아야한다더라고요. 저희 아이도 미리 배워뒀더라면 이번에 5월 초에 열렸던

드론 대회에 나갔을텐데 조금아쉬웠어요

아이는 지금부터라도 드론에 대해서 제대로 배워서 장애물 대회도 나가고, 자격증도 따야지 생각하고 있네요

 

 

 


이책은 평소에 드론에 대해서 궁금했던 내용들이 많이 담겨있었어요

특히나 드론의 역사, 그리고 드론의 원리

또 드론의 종류들까지

저도 함께 읽어보면서 너무 흥미롭더라고요.

책을 읽지 않았다면 모르고 지나갔을 부분들이 많았어요

청소 드론 같은 경우에는 지금 당장 필요할것 같더라고요

아파트 외벽을 드론 청소기가 호스를 매달고 날아다니며 물을 뿜어 유리를 닦을 수 있다고 하니

방충망에 묻은 미세먼지와 송진가루, 꽃가루등을 말끔하게 속시원하게 청소해줄 수 있을것 같았어요

정말 청소 드론 하나 갖고 싶다라는 생각을 했네요

 


아이는 셀카 드론인 닉시가 갖고 싶다고 했어요

공중을 날아다니면서 따라디며 사진과 동영상을 찍어준다고

그걸 찍어서 자기가 잘 놀고있는지 저에게 동영상을 전송해주고 싶다네요

그럼 엄마가 빨리 들어오라, 어디냐 이런 전화를 하지 않을것 같다고요

이거 정말 하나 있으면 유용하겠더라고요

 


드론이 안보이는곳으로 날아가버렸을땐 어쩌지? 평소에 궁금했던 부분인데

드론이 시야에서 사라졌을때는 오토리턴 기능이라는걸 사용하면 된다고 해요

하지만 드론이 돌아오다가 장애물과 충돌할 수 있기에 오토리턴 기능을 사용하기 전에 드론의 높이를

10~20 미터 정도 높여주고 오토 리턴 기능을 사용하면 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드론이 다시 눈에 보이면 직접 조종하고요

 


저는 아날로그 시대 사람이라서 그런지 글만봐도 조정하기 어렵겠다 생각했는데

아이는 빨리 자신의 드론이 갖고 싶다고 하더라고요 빨리 배운대로 날려보고 싶다고요

요즘 아이들은 정말 예전 우리때와는 경험하는것 자체가 확연히 다른것 같아요

 


 

 


아이와 책을 읽어보며 가장 흥미로웠던 부분은

바로 미래의 드론이였어요

특히 드론으로 생겨나는 직업들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였던것 같아요

정말 드론 하나로 다양한 직업이 생겨날것 같더라고요

책을 다 읽은 아이가 드론 전문가가 되어보고 싶다고 하더라고요

드론 조정을 배우고 싶으면 전문학교나 드론 협회를 방문해서 공부하는것도 좋다고하는데 현재 학교에서

방과후로 드론을 배우고 있으니 열심히 배우면 되겠어요

또 비행교육원이나 아카데미에서는 드론 조종사 자격증을 따는것을 도와준다고 하네요

이론 교육과 실기를 20시간 배우고 나면 시험에 도전할 수 있다고 해요

거기다 드론 학과 또는 무인 항공기학과가 마련된 대학교에 입학해 미래의 드론 전문가가 되기 위해

필요한 공부를 할 수 도 있다고 하네요

 


단순이 장난감처럼 여겼던 드론이, 이제는 직업을 만들고, 관련 학과를 만들만큼

우리 생활과 밀접한 관련을 가지게 되었네요

앞으로 또 어떤 드론이 만들어져 우리 생활을 이롭게해줄지 미래 드론이 한층더 기대되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