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트] 핀과 제이크의 어드벤처 타임 코믹스 Volume 1~2 + 어드벤처 타임 백과사전 - 전3권
라이언 노스 지음, 브레이든 램 외 그림, 서애경 옮김, 정한결 감수 / 작가정신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래전의 일들이 떠오른다. 손꼽아 기다리던 TV 만화 시리즈. 그 시간에 공부라고 하라고 하면 속상해서 울곤 했었다. 지금 다시 봐도 좋은 만화영화. 그때에 보았던 기억들 때문에 지금 이 나이에도 그 시절의 향수를 느낄 수 있지 않나 싶다.

 

작가정신에서 나온 『핀과 제이크의 어드벤처 타임 코믹스』를 읽으며 느꼈던 것은 역시 보았던 시리즈가 훨씬 더 재미있게 느껴진다는 사실이다. 아무래도 보지 않았던 만화는 생소하기 때문에 그 캐릭터를 알아가는데 시간을 많이 할애한다. 어렸을적부터 동화책을 많이 읽어 나름 상상력이 풍부하다고 여겼으나 이제는 그렇지도 않은 것 같아 한번 읽다가 멈춰 다시 읽은 코믹스다. 1권 첫부분을 읽을 때는 핀과 제이크의 어떤 모험인지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가 나중에서야 이해할 수 있었다. 막혀 있었던 상상력의 힘이 새로 생겨났다고 해야겠다. 이러니 나이가 들어도 동화책이나 만화책을 읽어주어야 하는 것 같다.

 

 

 

 

우 랜드에 사는 소년 핀과 마법 개 제이크, 버블검 공주가 이 소설의 주된 주인공 들이다. 제이크가 마법 개라고 하지만 마법을 제대로 부리는지는 알 수 없다. 다만 인간인 소년 핀 보다는 조금 나은 정도. 마음에 들었던 인물은 핑크 공주 버블검이었다. 과학적 지식이 풍부해 물건 만들기를 좋아하는 인물이었다.

 

 

 

 

1권에서는 핀과 제이크가 새로운 모험을 찾아 떠나게 되고 사악한 해골 악당 리치가 세상을 파괴하러 왔다. 핀과 제이크는 무사히 빠져 나올 수 있을까가 관건이다. 모래로 뭐든 만드는 사막 공주의 도움을 받아 자루 속에서 빠져 나올 수 있게 되었다.

 

 

 

 

 

2권에서는 버블검 공주가 타임머신을 발명한 이야기를 담았다. 과거로 돌아갈 수 있는 타임머신을 본 핀과 제이크는 과거로 돌아가 자신들이 벌였던 상황을 바로잡으려 자꾸 타임머신을 작동시켰다. 그들 뿐만 아니라 거기에 속해 있는 모든 인물들의 상황이 변해버리는 건 당연하다. 어느새 15년후 미래로 와버렸다. 핀과 제이크는 다시 과거의 시간으로 돌아가기 까지 어떤 과정들을 거칠까.

 

 

 

 

핀과 제이크, 버블검 공주, 뱀파이어 여왕 마르셀린, 비모, 얼음 대왕의 모험을 보고 있노라면 우리들에게 상상력이란 얼마나 중요한 것인가 깨닫게 된다. 현실에 지쳐 있다보면 너무 힘들지 않은가. 비록 만화속 인물들이지만 전혀 상상하지 못했던 모험을 하는 장면을 읽고 있노라면 지친 현실을 잊게 된다. 다음엔 어떠한 모험의 세계로 떠날까 상상하게 된다. 이러한 역할을 하는 것이 만화가 아닐까 한다. 그림 색깔이 선명하고 커서 아이들이 굉장히 좋아할만 하다. 모험을 좋아하는 아이라면 즐거운 상상력을, 만화를 좋아하는 어른들이라면 어릴적 기억들을 떠올리며 볼 수 있는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