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보카도 레시피 - 맛을 아는 당신을 위한 초록 플레이팅 My Favorite Things
홍서우 지음 / 나무수 / 2019년 1월
평점 :
품절


 

아보카도를 처음 먹었을 때를 생각해보면 녹색이라 선뜻 손이 가지 않았고 맛도 이게 무슨 맛이지 싶을 정도로 이상했었다. 소금 맛으로 먹었던 게 생각나는데, 엄마가 좋아해서 한 번 박스로 구입한 적이 있다. 몇 년이 흐르고서야 아보카도의 진짜 맛을 알게 된 요즘. 아보카도랑 친해지고 싶다면, 더 맛있게 먹고 싶다면 읽어보면 좋을 아보카도 레시피.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인 Avocado. 전 세계가 아보카도 홀릭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한다.

잘 익은 상태 그대로 먹거나 빵과 함께 먹거나 명란비빔밥 정도를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다양한 음식들을 볼 수 있다.

혼자지만 조금 더 챙겨 먹고 싶은 날, 예쁘게 먹고 싶은 날, 건강식이 필요한 날 등 초대음식으로도 좋을법한 레시피가 많은 요리책이다.

 

아보카도를 고르는 법, 손질하는 방법 알려주는데 목차를 보면 아보카도를 활용한 샐러드, 애피타이저, 토스트&샌드위치, 라이스&누들, 드링크&디저트를 볼 수 있다.

 

아보카도 손질법

아보카도를 가로로 칼집을 낸 뒤 양손으로 잡고 비틀면 반으로 쪼개진다. 오른쪽 사진을 보면 사용한 도구가 '아보쿠들'인데 손질을 조금 더 쉽게 할 수 있는 도구다.

 

아보카도 레시피

주말 브런치로 좋을 것 같은 연어 샐러드

다이어트를 위한 건강한 한 끼로도 좋고 와인과도 잘 어울린다고 한다. :)

 

아보카도 그대로를 즐길 수도 있지만 더 다양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레시피북

튀기거나 소스를 만들거나 굽는 등 파스타나 소바, 음료로 만든 것도 볼 수 있는데 요리 방법도 그리 어렵지 않다.

 

 

 

아보카도로 무얼 만들면 좋을지 고민이라면, 건강하게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아보카도요리 방법이 궁금하다면 추천하고 싶은 레시피.

요즘은 마트에서도 쉽게 구입할 수 있으니 한 번쯤 만들어 먹어보면 어떨까?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료로 제공받고 작성한 서평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