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예출판사 블로그 (알라딘 서재) 

http://blog.aladin.co.kr/703833143/7280721

 

 

 

 

 

100명의 독자와 함께 소설 전문 연재하기!

 

 

 

<호밀밭의 파수꾼>과 함께 가장 널리 읽히는 성장소설이자

 

빌 게이츠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분리된 평화> 전문을 연재

 

100명의 독자님을 찾습니다.

 

(본 행사는 페이스북을 통해 진행됩니다.)

 

 

 

 

<호밀밭의 파수꾼>과 함께 가장 널리 읽히는 성장소설이자 빌 게이츠가 추천한 소설이기도 한 <분리된 평화>를 함께 연재하여 보실 100분의 독자분을 찾습니다.

기나긴 회의 끝에 저희 문예출판사는 성장소설 <분리된 평화>가 청소년과 어른들에게 꼭 전했졌으면 한다는 마음을 모았습니다. 이에 본문 내용이 웹상에 노출되는 위험을 감수하고라도 페이스북에 전문을 연재하기로 했습니다.

아래 <분리된 평화> 소개글과 진행 방식을 보시고 참여하시고 싶으신 분은 문예출판사 페이스북 이벤트 페이지(http://goo.gl/gnWxhx)로 이동하신 후 참여한다는 댓글 또는 더 나은 의견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_문예출판사 페북지기 문예남 올림.

.
*
진행방법 한줄요약 > "여러분의 페이스북 타임라인을 빌려주세요."

- 참여 신청 기간 : 14년 12월 25일까지
- 신청 방법 : 문예출판사 페이스북 페이지http://goo.gl/gnWxhx로 이동하신 후 참여한다는 댓글이면 OK!
- 시작 일시 : 12월 말 또는 1월 초
- 분량 : 1주 2회, 총 14회(7주 간)
- 도서 증정 : 연재에 참여하신 100분에게는 <분리된 평화>를 증정합니다. 

 

- 방법 : 
1. 문예출판사 페이스북에 연재 본문을 올리고, 게시물에 참여자 분들을 태그합니다.
2. 태그된 게시물은 참여자 분들의 타임라인에 동시에 게시됩니다.
3. 참여자 분 및 참여자 분들의 친구분들이 같이 연재를 읽습니다.
4. 같은 방법으로 연재를 마무리하고
5. 연재 종료 후 1개월이 지나면 문예출판사의 원본 게시물을 삭제합니다.
6. 원본 게시물 삭제와 함께 참여자 분들의 타임라인에 올려진 게시물도 동시에 삭제가 됩니다.

기타1. 참여하신 분이 100분 이하면 연재는 진행되지 않습니다.
기타2. 신청하신 분이 100분 이상이면 추첨을 합니다.

.
*
<분리된 평화> 도서 요약 소개
: 자세히 보기 : http://blog.naver.com/imoonye/220176992434

전쟁은 총성이 없는 학교를 어떻게 병들게 하는가? 
마음이 병든 청소년은 무엇으로 자신을 치유할 수 있는가?


빌 게이츠가 추천하는 성장 소설 《분리된 평화》가 중요한 이유는 시대가 삶을 압도하는 공포와 압력으로 사람의 미래를 앗아갔을 때, 청소년들이 그들만의 닫힌 세계에서 무엇을 생각하며 무엇으로부터 치유 받을 수 있는가를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세계대전 당시 미국에는 총성이 울리는 전장은 없었지만 소년들은 언제든 ‘징집’될 수 있다는 이유로 미래를 꿈꾸지 못했고, 언제든 징집되어 ‘죽음’을 맞이할 수 있었습니다. 심지어 군대에 가지 못한다면 '군대에도 못가는'이란 낙인 때문에 일자리 조차 구할 수 없었습니다.

소설의 주인공 진 프릭스는 미래가 없는 소년들의 세계에서 결코 적이 아닌 친구들과 경쟁하고 질투하며 삶의 의미를 찾다 결국 가장 친한 친구 피니어스를 죽음에 이르게 합니다. 평생 후회와 분노에 갇혀 살 수 있었던 진 프릭스. 그러나 그는 죽음을 앞둔 피니어스가 자신을 이해하고 믿는다는 말에 힘입어 새로운 인생을 시작하려 합니다. 

이처럼 소설은 우리가 시대에 대한 분노와 자신의 실수에 대한 죄책감에 사로잡혀 살지 않게 해주는 것이 우정과 같은 타인의 진심어린 배려임을 우리에게 알려줍니다.

2013년 통계에 따르면 한국의 청소년 사망원인 중 자살이 가장 높습니다. 20, 30대의 사망원인 중에서도 가장 높은 것이 자살입니다. 《분리된 평화》의 '군대'가 지금 한국의 '입시'와 '취업'에 비교되는 것은 아닐까요? 이 책이 한국의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미래를 주고 그들을 다독여줄 필요가 있음을 알려주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

 

 

 

*

 

참여는 문예출판사 페이스북 이벤트 페이지(http://goo.gl/gnWxhx)에서 하셔야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