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는 [킹스맨]을 봤다. 초반부터 너무 재미있어서 완전 초흥분. 이래서 사람들이 킹스맨 킹스맨 했구나 싶었다. 수트 입은 콜린 퍼스도 멋있지만, 저 젊은이의 등장도 예사롭지 않다. 껄렁껄렁해 보이는데 극중에서는 아이큐가 높다고 나와서 더 매력적이다. 나는 아이큐 높은 사람이 좋다. 멘사에 대한 페티시가 있다니깐? ㅋㅋㅋㅋㅋ 게다가 (역시 영화속에서)체조를 하다 중단한 젊은이인지라 액션이 아주 그냥 슝슝-


역시 남자는 수트고 남자는 스파이다. 스파이 영화 너무 좋아. 아- 한때는 스파이가 되고 싶었지. 미녀 스파이. 나는 미녀 뱀파이어가, 미녀 늑대인간이, 미녀 스파이가 되고 싶었다, 그 말이다. 그러나 지금은 너무 늙어서 스파이도 뱀파이어도 늑대인간도 될 수가 없다. 기력 딸려...


이 영화의 결말까지 보면서 퍼뜩, 아마도 많은 사람들이 그랬겠지만, 젊은이들은 중동으로 가라! 고 하던 대한민국 대통령이 떠올랐다. 거기에 대한 대응으로 젊은이들은 '니가 가라, 중동' 이라고 했다지. 영화속에서 이상기후로 살기 나빠진 지구를 좀 더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들기 위해 인간 바이러스를 죽이고자 하는 지도층들이 결국 어떻게 되는가. 바로 '니가 가라 중동' !! [킹스맨]이 다른 나라보다 유독 대한민국에서 흥행하는 이유는 바로 , 본 사람만이 알 수 있는 그 불꽃놀이! 장면 때문이 아닐까. 


남동생이 나한테 글 조심해서 쓰라고 했는데..무서워.. 인간 바이러스 취급당해서 중동으로 쫓겨나는 건 아닐까.... 하아-


이 영화의 미덕은 로맨스에 있다. 남자주인공이 훈련 도중 만난 사이 좋은 여자 훈련생과 사랑을 이루는 영화가 아니라는 데 바로 미덕이 있는 것. 오! 세상은 구하고 볼 일이다. '공주랑 키스 해보는 게 소원'이라던 남자는, 크-, 소원을 이룰 수 있게 되는데, 하아- 꿈은 꾸고 볼 일이고, 간절히 원하면 꿈은 이루어진다. 그리고 다시 한 번 강조하지만



세상은 구하고 볼 일이다!!!!!!!!!!!!!!!!! 



이건 영화를 본 사람만 알 수 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세상을 구하자, 사람들아!!!!!!!!!!!!!!!!!!!!!!!!!!



스칸디나비아 공주 짱좋음!! ♡♥♡♥♡♥♡♥♡♥♡♥♡♥♡♥♡♥♡♥♡♥♡♥♡♥♡♥♡♥♡♥♡♥♡♥







나의 사랑스런 조카가 자기 방에 저렇게 포스트잇을 붙여놓고는 제엄마에게 '엄마, 이모방 같지?' 라고 물었단다. 하하하하하. 내가 책에 포스트잇을 읽으며 붙여놓곤 하는데, 그러다 그 책을 중고로 내놓을 때는 포스트잇을 다 떼서 책장에 저렇게 붙여두는 거다. 그러다 쓸 데 있으면 거기서 떼서 또 붙이곤 하는데, 조카가 우리집에만 오면 내 방에 있는 시간이 많아 저렇게 포스트잇 붙여진 책장을 기억했던 모양이다. 저렇게 붙여놓고는 엄마 이모방 같지? 했다는 조카 때문에 마음이 막 따뜻해졌다.


이모 방엔 책이 많아, 라고 간혹 내게 조카는 얘기하는데, 친구 누구네 집에 갔는데 책 없어, 이모 방이 많아, 라고 하는 거다. 조카가 책을 좋아하는 것 같진 않은데, 책이 많은 이모 방은 좋아하는 것 같다. 타미 친구들 집에 이모보다 더 책 많은 집 없어? 라고 물었더니 친구네집 많이 안가봤다고 한다. 그러면서 이모 방이 많다고. 그러더니 그런데 이모, 책보가 책 더 많아, 라고 한다.


책보는 서점을 말하는데, 책 보러 서점가자, 라고 하고 서점을 데려간 적이 있었는데 이 아이에겐 서점이라는 단어는 잘 기억이 안되고 '책보'라고 기억하는 것. 그래서 간혹 우리 책보갔었잖아, 라고 말을 하곤 한다. 책보 가서 스티커 사자, 라고 책 대신 스티커를 사러 가자는 게 함정...



이 아이는 이제 여섯 살이 되었다. 유치원에 다니고 있고, 엄청난 장난꾸러기이다. 제엄마가 스트레스 받으면 혼자 조용히 까페에 가서 아메리카노나 까페 모카를 마시는 시간을 갖는 걸 좋아한다는 걸 알고 있다. 이제 막 세살이 된 둘째를 제아빠에게 맡긴 채 간혹 이 아이를 데리고 여동생은 스벅에 가 커피를 마시고 쉬고 온다는데, 며칠전에 둘째 때문에 힘들었던 동생이 아 힘들어, 하고 말하자 이 아이가 그랬단다.


엄마, 힘들어? 타미랑 스벅 갈까? 가서 아메리카노 마셔. 타미는 그림 그릴게.



아, 이 말을 듣는데 코끝이 찡- 나는 항상 내 여동생의 옆에서 여동생의 힘든 육아를 응원해주고 싶다고 생각하는데, 내가 더 오지랖 떨지 않아도 되겠구나 싶어졌다. 여동생에게는 이제 엄마의 기분을 알아봐주는 부쩍 자란 딸이 있으니까. 너에겐 아주 좋은 친구가 생겼네, 라고 여동생에게 말했다. 축복이다, 이 아이는. 엄마가 커피를 마시는 동안 가져간 종이나 혹은 컵 슬리브에 그림을 그리는 아이다.


밑에 사진은 나와 같이 까페 가서 스콘 먹는 아이.





밑에는 내 핸펀 가져가서 셀카 찍은 아이.





여동생 집근처에 스벅이 생겨서 여동생은 요즘 그곳을 자주 간다고 했는데, 내가 늘상 옆에서 함께 커피를 마셔주고 동생의 이야기를 들어주진 못하지만, 조금이나마 기운을 내라고 하고 싶어서 며칠전에는 스벅 카드를 스맛폰으로 선물 보냈다. 너가 원하는 때에 가서 마음껏 커피를 마시라고. 여동생은 고맙다면서 언니가 나한테 스벅카드 같은거 안보내줘도 언니는 최고야, 라고 말해주었다.


돈을 열심히 벌어야겠다고 생각했다. 내가 먹고 싶은 걸 먹고 내가 마시고 싶은 걸 마시고 내가 읽고 싶은 걸 읽는 것도 물론 좋지만, 내가 사랑하는 사람에게 힘을 줄 수 있고, 원하는 걸 하도록 돕는 것도 돈이 있으면 더 쉬워지니까. 내가 내 힘으로 돈을 벌어 내가 사랑하는 사람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하니, 새삼 내가 돈을 벌 수 있다는 것이 다행스럽고 고맙게 느껴지는 거다. 여동생에게 커피를 사주고, 칠봉이에게 수미칩 허니머스터드를 사주고, 남동생에게 맥주를 사주고, 아빠에게 아몬드를 사주고, 엄마에게 삼겹살을 사주고, 조카에게 스티커를 사주고, 그러면서 나는 행복을 느끼니까, 돈을 버는 게 참 좋다. 그래서 간혹 지겹고 지쳐서 집에 돌아가자마자 드러눕고 자버리지만, 다 잊고 버리고 도망치고 싶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음날 일어나서 다시 회사를 나오게 되는 것 같다. 



다이어트 한다고 냉동실에 닭가슴살을 채워놨는데, 오늘 출근하려고 하니 엄마가 약속 있냐 물으신다. 아니 일찍 올 예정이야, 라고 하니 '너 와서 닭가슴살에 와인 먹을거지?' 한다. ㅋㅋㅋㅋㅋㅋ 그러고 싶은데 와인이 다 떨어졌어, 오면서 사오자니 무겁고...라고 하니 엄마가 오는 길에 전화하라신다. 캐리어(이걸 뭐라고 하지? 장바구니 있는 바퀴달린 거..)끌고 나오신다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와인 사가지고 들어오자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우리 엄마는 나랑 와인 먹는 날만 기다린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 역시 열심히 돈 벌어야 해. 엄마 와인 사 먹여야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칠봉이한테 고구마 말랭이도 사줘야 되고...남동생도 소고기 사달라던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빠 아몬드도 다 떨어졌고... 역시 회사를 계속 다녀야겠다. 젠장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늘 점심엔 돈까스를 먹어야겠다.




댓글(26) 먼댓글(0) 좋아요(3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세실 2015-03-27 10:1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다락방님의 가족 이야기는 늘 훈훈해요~~~
가족을 위해 우린 돈을 벌어야해요^^

전 어제 늦은밤 투썸에서 요거트 마시며 책 읽는데 행복하더라구요.

다락방 2015-03-27 10:25   좋아요 0 | URL
저는요 세실님.
자신이 언제 행복한지, 어떻게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지 아는게 되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순간순간 아, 지금 나 행복하구나, 하고 느낄 수 있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하고요.
이것만 잘할 수 있다면 충분히 사랑받고 또 사랑하며 즐겁게 삶을 살 수 있는 것 같아요.
세실님은 늘 느끼는 거지만, 그런걸 참 잘하시는 분이셔요.
저는 그런걸 잘하는 사람을 정말 좋아합니다. 흣 :)

레와 2015-03-27 10:4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사랑한다. 가시나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락방 2015-03-27 10:50   좋아요 0 | URL
그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singri 2015-03-27 14:0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ㅋㅇㅋ 아 맨날 훔쳐읽어서 죄송한데 뭔가 너무 재밌고 찡하기도 해서 좋아요 몇번 누르고 싶은데 한번밖에 안되요. 집에서
애만 둘보는데 돈벌고 싶네요 ㅋㅋㅋ암튼 올만에 돈버는 얘기로 이리 지나가는 사람도 기분좋아졌으니 다락님은 돈벌어야해요. ㅋㅋ

다락방 2015-03-27 14:14   좋아요 0 | URL
네 싱그리님. 저 열심히 돈 벌게요! ㅎㅎㅎㅎㅎ
기분 좋으셨다니 히히 다행입니다. 나 좋자고 글 쓴건데 누군가 그런 글을 보고 기분 좋아할 수 있다는 것도 참 복된 일인 것 같아요. 싱그리님의 기분이 좋아지셨다니, 제가 제 자신을 막 칭찬해주고 싶고 그럽니다. 우히히.

금요일 오후도 잘 보내세요, 싱그리님. 내친김에 주말까지도요!

꿈꾸는섬 2015-03-27 15:3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킹스맨어 불꽃놀이 장면이 최고였던 것 같아요. 음악까지 딱이였죠.
오랜만에 007시리즈도 생각나고 재밌더라구요.

다락방 2015-03-27 15:43   좋아요 0 | URL
뭐랄까, 이 건방진 놈들아!! 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불꽃놀이 장면에서 말이지요. 하핫. 잔인하긴 하지만..
스칸디나비아 공주 넘 좋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최고최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꿈꾸는섬 2015-03-27 15:4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ㅋㅋㅋ역시 빠질 수 없는 스파이와 미녀였어요. 장면마다 신선하던걸요.

다락방 2015-03-27 16:30   좋아요 0 | URL
남자는 스파이!! 남자는 수트!!
저는 집에 가다가 기네스 맥주 사가려고요. 기네스 마시고 싶어요. ㅋㅋㅋㅋㅋ

꿈꾸는섬 2015-03-27 16:3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ㅋㅋㅋ전 남편이랑 봤었는데 우리도 보고 나와서 기네스 마셨어요.

다락방 2015-03-30 10:36   좋아요 0 | URL
기네스 마셨는데 전 아무리그래도 호가든이 더 맛있어요. ㅋㅋㅋㅋㅋ

비로그인 2015-03-27 22:1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꺅포스트잇!!!!!!!♥♡♥♡♥♡
저도 불꽃놀이장면에서 참 흐뭇흐뭇~
어머님 역시 짱 좋아요!!!♥♡♥♡♥♡
그리고 다락방님이 점심으로 무얼 드시는지는 항상 궁금하단 말이에요~~

다락방 2015-03-30 10:37   좋아요 0 | URL
금요일 점심은 치즈길떡돈까스 였어요. 2인분이었는데 그냥 제가 다 먹었어요. ㅎㅎㅎㅎㅎ
불꽃놀이 장면은 잔인하지만 통쾌했어요. 자기보다 밑에 사람이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 심지어 그 밑에 있는 사람들은 자기보다 가치가 떨어진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을 응징하는 건 통쾌하죠.

transient-guest 2015-03-28 03:4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요즘은 극장갈 시간이 없어서, 대부분의 영화는 집에서 보네요. 한때는 강의시간을 딱 맞춰서 금요일 오전에 일강 듣고 바로 극장 첫 프로를 볼 수 있게 짜면서 모든 영화를 챙겨보던 때가 있었는데..ㅎ 닭 가슴살과 와인은 뭔가 다이어트와 폭풍흡입을 섞어놓은 느낌이네요. 저는 와인에는 살라미와 올리브/치즈를 젤 좋아합니다.ㅎㅎ 중국음식도 매우 좋구요.

다락방 2015-03-30 10:38   좋아요 0 | URL
저는 집에서 보면 잘 집중이 안되서 가급적 극장을 찾는 편이에요.
아, 와인에 초콜렛 드셔보셨어요? 이것도 참 좋더라고요. 역시 와인은 칼로리 높은 음식이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고칼로리여, 영원하라~!!!!! ㅎㅎㅎㅎㅎ

미녀 2015-03-28 10:53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타미 닮은 미녀? 미녀 닮은 타미? 이쁘다요~

다락방 2015-03-30 10:38   좋아요 0 | URL
타미 닮은 미녀? 미녀 닮은 타미? 예뻐요!! >.<

무스탕 2015-03-28 20:3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시작하자마자 길게 반쪽나는 사람 보고 헙-! 부터 시작해서 끝까지 잘 본 영화에요.
저도 다락방님이랑 비슷한 생각을 해요. 울 신랑이 벌어오는 돈이 아주아주아주 많지 않기 때문에 제가 버는 돈을 합쳐야 좀 쓰고 싶을때 쓸수 있지요. 가끔 그래서 `내가 돈을 버니 애들이 먹고싶다고 할때 고기도 먹일수 있고, 정성이 학교 동아리 프라모델도 갖고 싶은걸로 골라, 하고 카드도 척척 내 줄수 있고, 엄마 용돈도 줄수 있고 시어머니 용돈도 드릴수 있고..` 라는 생각을 안 할 수가 없어요. 그럴때면 벌어서 다행이고 그래서 벌어야 해.. 합니다.어쩌면 이건 내가 이만큼 했어, 하는 자기 만족인데 말입니다.ㅎㅎ

다락방 2015-03-30 10:39   좋아요 0 | URL
길게 반쪽나게 만든 여자 때문에 깜짝 놀랐어요. 그 다리로 걷는 거, 힘들지 않을까요? 엄청난 무기더라고요.

저는 제가 돈 많은 남자랑 결혼하게 된다고 해도 제 스스로 돈을 벌고 싶어요. 그래야 편하게 제가 원하는 대로 원하는 곳에 쓸 수 있을 것 같단 생각이 들거든요. 열심히 벌어서 쓰고 싶은 데에 씁시다, 무스탕님. 그리고 건강하게 지내자고요! :)

건조기후 2015-03-29 12:0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전 킹스맨을 친구랑 봤는데 친구는 사무엘 잭슨 이름이 생각 안나서 웨슬리 스나입스인가 했대요. 나는 스칸디나비아 공주가 클레어 데인즈인 줄 알고 봤고요. 클레어 데인즈가 비중도 없이 나와서 그렇게.. 그걸 깔.. 리가 없는데 말이에요 ㅎㅎㅎ 영화 끝나고 친구랑 우리 너무 대책없이 늙는다며 ㅜㅜ ㅋㅋㅋ

다락방 2015-03-30 10:40   좋아요 0 | URL
저도 사무엘 잭슨 이름이 생각 안났어요. 나중에 영화 검색하다가 아, 맞다, 사무엘 잭슨! 했네요. 이게 말이지요, 확실히 나이드니까 배우 이름도 생각 안나고 외워지지도 않고 그래요. 전 요즘에 책을 읽어도 책 제목하고 작가 이름이 외워지질 않아요. 이렇게 늙고 있어요. ㅠㅠ

저 마지막 장면 좋더라고요. 깐 그게..예쁘더라고요? ㅋㅋㅋㅋㅋ

그렇게혜윰 2015-03-29 20:2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여동생이야기는 남일 같지 않네요. 서점이란 말보다 책보가 더 좋은 건 아이의 마음이 전해지기 때문이겠죠? 그나저나 킹스맨, 임산부만 아니면 당장 가는건데ㅠㅠ

다락방 2015-03-30 10:41   좋아요 0 | URL
크- 그렇게혜윰님. 네, 임신하셨기 때문에 보시라 권할 수가 없네요. 잔인한 장면이 나오거든요. 안보시는 게 나을 거에요. 저 일전에 전도연 주연의 [하녀] 보고나서도 임신중인 여동생에게 절대 보지 말라고 말했었어요. ㅠㅠ

순오기 2015-03-30 12:49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다헹이도 어제 `킹스맨`을 봐서 백배 공감할 수 있어 좋아요!!
오늘 점심 먹으며 옆 직원이랑 불꽃놀이도 얘기하고...낼모레 울아들 휴가오면 보여줄려고 VIP쿠폰으로 뽑아왔어요.
이모방 같다는 조카, 서점을 책보라는 아이~정말 사랑스럽네요!!
돈 벌어야 하는 이유, 돈 벌어서 행복한 이유에도 무한공감합니다요~ ^^

다락방 2015-03-31 08:52   좋아요 0 | URL
요즘 바쁘시죠, 순오기님?
그럴때 킹스맨 같은 영화가 뽝- 스트레스 날려줄 것 같아요. 안그래도 그네누나의 중동 발언 때문에 멘붕 왔는데, 킹스맨에서 그런 귀족들을 보니 화가 치밀어 오르더라고요. 불꽃놀이는 당연한 응징이었어요. 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