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을 읽으면서 출근중이었고 생각보다 재미있어서 북플에 짧게 글을 올렸다. 시간은 아침 07:12었다. 




짧은글이고 리뷰가 아니었으므로 별에 체크를 하지 않고 올리려고 했더니 일단 무조건 별점 체크를 해야만 글이 올라간다. 그렇게 네 개에 체크해놓고 올리고나니 아뿔싸, 내가 [마이리뷰]로 올린 게 아닌가. 그러니 별점 체크를 하라는거지. 그래, 그럼 이걸 마이페이퍼로 옮기자, 고 생각해서 수정 버튼을 눌렀고 수정버튼을 누르면 내 서재와 마찬가지로 카테고리와 게시판이 좌르륵 뜬다. 나는 [마이페이퍼]-<서투른일상> 을 선택해 수정 버튼을 누른다.


수정 버튼을 누르고 확인한 결과 <서투른 일상>게시판으로 보이지만 여전히 카테고리는 [마이 리뷰]로 떠있다. 당근 별점도 사라지지 않고 있다. 어쩔 수 없이 서재로 들어와 글을 삭제한다. 아침 7시12분에 올린 글은 이런거였다. 물론, 저 위에도 보이지만.



오잉. 이 책 생각보다 재미있네. 142쪽을 읽는 지금, 앞으로 그녀가 어떻게 될지 궁금하다.



그리고 그 순간의 생생한 현장을 담기 위해 나는 지하철 안에서의 독서 인증샷을 찍었다. 부러 앞쪽 자리 사람들의 발도 나오게 해서. 여기 지하철입니다, 지하철이라고요.






뭐 어차피 짧고 생생한 글은 물건너 갔으므로, 추가해서 글을 올리자면. 이 책은 한 여자의 내면을 다룬 책인데 의외로 뜨거운 연애 장면이 나온다. 내가 지금 읽고 있는 장면이 한창 그런 장면인데, 내면을 들여다보는데 여러가지 사건이 계기가 되겠지만 연애가 큰 몫을 차지하는 것도 사실일 터. 사실 왜 그 내면은 남편이 아닌 다른 남자로부터 찾게 되는걸까 갸웃하게 되지만, 그녀가 남편이 있음에도 자신을 여자로 생각하게 만드는 뜨거운 시선 앞에 내적 갈등을 일으키는 장면은 정말이지 공감하지 않을 수 없다. 안되는 걸 알고 그렇기 때문에 어떻게든 나 자신을 컨트럴 하려고 해보지만 뜻대로 되지 않아 혼란스러운 그 감정. 그녀가 새로이 사랑에 빠지게 되는 남자는 사실 내 스타일은 아닌데-대화는 거의 없고 섹스만이라니, 음, 뭐 이건 나중에 다시 얘기하고- 이 책이 위에 쓴대로 내가 생각한 것보다 여튼 더 재미있어서 즐겁다. 작가가 남자인데!! 남자 작가라서 섹스 잘하는 남자를 말없는 캐릭터로 설정했나... 어쨌든.



가을이라 그런지 한창 연애소설을 읽고 싶었던 나는 오, 요 책 제대로 걸렸다 싶었지만, 사실 내가 바랐던 건 이런 식이 아니었고 당연 둘 사이의 감정 싸움을 보고팠던 바, 어제 알라딘 이곳저것을 기웃대고 뒤져보다가 오, 이것 괜찮지 않을까 싶은 책을 찾아냈다.

















비밀의 '정원'이었다면 많은 것들이 달라졌겠지만, 어쨌든 이 책은 비밀의 '낙원' 이므로-paradise 입니까?- 잔뜩 기대하게 만든다. 자, 책 소개를 보자.


[책소개]

제인 오스틴을 연구하는 미망인 루. 
남편과 사별한 지 얼마 안 된 그녀는 현실 도피를 위해 비밀에 싸인 리조트, 
파라다이스 홀을 찾는다.

조지 왕조 시대 전원 저택의 화려한 주말을 그대로 재현해 낸 황홀한 낙원, 파라다이스 홀
하지만 그곳의 숨겨진 진짜 모습은… 
모든 손님들이 서로 자유롭게 사랑을 나누고, 감춰 왔던 판타지를 이루는 장소!

무엇보다 루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것은 바로 
제인 오스틴의 소설에서 막 튀어나온 듯한 저널리스트 맥 ‘다아시’ 살라자르였다.
소설 속 주인공보다 더 섹시하고 더 거침없는, 
뻔뻔하면서 만족을 모르는, 
방탕한 상류층의 퇴폐적인 매력을 가진 남자.

그 남자로 인해 잊고 있던 그녀 안의 여성이 깨어나기 시작하는데…

2013 Booksellers’ Best Award Finalist
2013 Gold Quill Contest Erotic/Hot/Sexy Winner




그런데 왜 '그녀 안의 여성'이 깨어나기 위해서는 꼭 '그 남자'가 필요할까? 내 말은, 왜 남자를 만나야 내 안의 여성이 깨어나지? 안만나고 깨어나면 안되나? 그게 그렇게 불가능한건가? 


지금 내가 읽고 있는 책하고 크게 다를 바가 없는 것 같지만 일단 남성 캐릭터가 훨씬 더 살아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연애소설이라면 모름지기 그 안의 남자주인공을 내가 사랑할 수 있어야 하는 거 아닌가. 그런데 지금 읽고 있는 책은 아직까지는 남주의 매력을 모르겠단 말이다. 여주를 매번 황홀경에 빠뜨리는 섹스를 선사하지만, 섹스만으로는 사랑할 수 없다. 나는 그보다는 그와 대화를 할 수 있기를 원한다. 우리가 어떤 생각을 하는지, 같은 상황을 보고 어떤 것들을 느끼는지 하는 것들을. 여튼 이 《비밀의 낙원》의 줄거리도 다른 로맨스소설과 마찬가지로 뻔한 것 같아 흐음, 했는데 맨 밑에 뭔가 막 상을 탄 게 눈의 띄는거다. 게다가 이 작가도 특이해!!



[작가소개]


영국에서 태어난 재닛은 고고학자, 무대 관리자, 클래식 음악 방송 아나운서, 편집자 등의 다양한 직업을 거쳐 11년 전부터 작가로 활동하기 시작했다. 어떻게 하면 로맨스 안에 유머를 적절히 집어넣을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더 섹시한 히스토리컬 로맨스를 쓸 수 있을까 항상 고민한다. 또한 그녀는 못 말리는 제인 오스틴 팬으로, 제인 오스틴 뱀파이어 시리즈 <Jane Austen: Blood Persuasion>, <Jane and the Damned>. 제인 오스틴을 사랑하는 작가들이 모여서 만든 앤솔로지 작품 <Bespelling Jane Austen>, <Jane Austen Made Me Do It>에도 참여했다.



결정적으로 나는 작가소개를 읽고 이 책을 선택하기에 이르렀는데, 고고학자이며 무대 관리자 아나운서, 편집자 등의 직업을 거친 작가, 제인 오스틴의 광팬인 작가가 써낸 로맨스 소설이 궁금해진거다. e-Book 으로 살까 하다가 종이책으로 선택했다. 여튼 이 책의 정가는 9,000원이며 지금 10% 할인해서 8,100원인데, 나는 이 책을 교보문고에서 사리라 결심했다. 교보에 아직 쓰지 않은 적립금이 있고, 한 권만 사는 것이며, 신한카드 사이트를 통해 교보에 접속하면 5%할인에 3% 적립인거다. 에헤라디여~ 이건 거기서 사자, 하고 교보에 들러 장바구니에 넣었는데, 오, 배송료 2,500원을 포함해서 결제가 되는거다. 어? 이 책은 신간인데??? 7월달에 나온걸로 봤는데??? 알라딘은 만 원이상에 배송료를 안받지만 신간일 경우에는 만 원이 안되도 배송료 안받았던 것 같은데... 나는 교보에서의 결제를 멈추고 이 사실을 회사 동료 e 양과 이야기한다. 그러자 e 양은 '알라딘도 만원 이상 배송비 무료 아녜요?' 하는거다. 어? 내가 잘못알고 있었나? 신간은 시집 한 권도 무료 아녀??



그래서 나는 알라딘에서 결제를 진행해본다. 그리고 알게 된다. 알라딘은!!!



8,100원짜리 신간은 배송료 무료다!!!!!!!!!!!!!!!!!!!!!!!!!!



결국 알라딘으로 돌아와 결제했다는 훈훈한 이야기다.




나는 책베개는 탐이 나지 않으므로 얼쑤, 지름신을 물리치며 단 한 권 결제하는데 성공했는데....저걸 성공하고 나서....발송했다는 문자를 받고 나서......알라딘을 통해 신형철의 신간 소식을 알게 된다. 쓰읍-


















이걸 한 권만 또 따로 사자니 참 거시기하고...조금만 결제를 미뤘어도 이 책을 포함해서 그냥  5만원어치 채울 수 있는데. 5만원어치 채우는 건 일도 아닌데...싶어 후회를 하다가 아니다, 돈도 없는데 책만 허구헌날 질러서 뭐하냐 아서라, 하는 마음이 되어 마음을 진정시키고 있다.


여튼 오늘은 일이 많고...저 정확한 사랑의 실험은 창비 세계문학 단편선인가, 여튼 그 책중의 한 권을 떠올리게 한다. 《어느 사랑의 실험》이 그것인데, 나는 신형철을 매우 많이 좋아하지만 저 제목을 보는 순간, 아 .. 조금 더 참신하게 해주지, 하는 약간의 아쉬운 마음이 들었다. 


















이 책하고 이 책은 표지 느낌이 비슷하다.. 야단치는 거 싫은데...


















그나저나 허구헌날 책 지르고 있는데 왜 아직 한창훈 신간은 못사고 있는가? 왜 자꾸 장바구니에서 빠지는가? 



아, 빼먹고 말을 안했는데 저 위에 《비밀의 낙원》은 본인 인증을 반드시 거쳐야만 하는 <19세 미만 이용불가> 책이다. 움화화화화화화화핫


댓글(6) 먼댓글(0) 좋아요(1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무해한모리군 2014-09-30 09:2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가을엔 연애소설이죠.
신형철 신간 찜!

다락방 2014-09-30 11:34   좋아요 0 | URL
신형철 신간은 저도 일단 찜! ㅎㅎ
가을엔 역시 두근두근 쿵쿵 해야하나 봐요.

오랜만에 휘모리님 페이퍼 읽으니 참 좋아요. 자주자주 글 좀 써주세요! 막 살아나는 것 같아요, 알라딘이. ㅎㅎ

단발머리 2014-09-30 10:0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1. ˝뻔뻔하면서 만족을 모르는,
방탕한 상류층의 퇴폐적인 매력을 가진 남자.˝
이런 남자 좋아요. 하지만, 소설에서만요. 실제로 보면, 좀 부담될거 같아요. 상류층에 잘생기고, 게다가 똑똑하기까지 하면, 부담은 100배로 늘어납니다.

2. 나는 이런 말투를 자주 쓰고 있어요.

신한카드 사이트를 통해 교보에 접속하면 5%할인에 3% 적립인거다. 에헤라디여~
돈도 없는데 책만 허구헌날 질러서 뭐하냐 아서라

3. 왜 다락방님은 책베개가 탐나지 않나요? 저리도 이쁜데요~~~ 전.... 탐욕의 화신이라, 에헤라디여~

다락방 2014-09-30 11:37   좋아요 0 | URL
퇴폐적인 매력이 좋기는 하지만 퇴폐적이면서 멍청하면 절대 매력이 될 수 없겠죠. 상류층에 잘생기고 똑똑하면 물론 부담은 늘어나겠지만 뭐랄까, 상류층과 저는 아예 만날 기회가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우리가 어디에서 교집합이 생기겠어요? 지들은 지들끼리 놀겠지... Orz

전 지금 알라딘에서 중고알림등록 문자가 와서 또 머리 쥐어뜯고 있어요. 우짜지...우짜지.......중고 하나만 주문하면 배송비 드니 당연히 새책도 사야되잖아...그럴거면 걍 오만원 채우지....이런 식으로다가.. ㅠㅠ

책베개 뭐 별로 베고 잘 것 같지도 않아서요. 저는 데코의 의미로 존재하는 건 욕심나지 않아요. 냄비받침도 냄비 받침으로서 예쁜거였는데 저 베개는 딱히 베고 자고 싶지가 않아요. 가지고 있어봤자 자리만 차지할 것 같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인형 같은거 집에 하나도 없는 냉정하며 쿨싴한 녀자입니다, 저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단발머리 2014-09-30 12:23   좋아요 0 | URL
노명우씨가 연예인도 상류층이라고 했거든요.

다락방님이랑 현빈이랑, 나랑 김수현이랑 한 달에 한 번씩, 밥 같이 먹기로 했던거, 잊으신건 아니죠?
우리 포기하지 말아요. 엉엉엉T.T

다락방 2014-09-30 12:47   좋아요 0 | URL
그럼요, 단발머리님. 밥값은 현빈에게 내라고 할게요. 불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