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휴동안 홍콩엘 갔었고, 홍콩에서도 역시나 서점을 찾아 들어갔다. 그러나 커다란 쇼핑몰 안에 있는 서점은 내가 원하는 서점이 아니었고-문구 완구 기념품을 다같이 파는 곳이어서 서점 보다는 선물가게의 이미지를 받았다-, 분위기 역시 내가 원하는 바와 달랐다. 그러나 낯선곳에서 내가 원하는 것을 찾는다는 것이 어디 그리 쉬운일인가. 아쉬운대로 둘러보고 점원 몰래 마음 졸이며 사진도 몇 장 찍었다. 그러나 워낙 새가슴이라 정말 원하는 건 찍지도 못했어...여튼, 이 책이 되게 궁금해서 메모장에 메모해왔다.



거기서 이 책의 표지를 보고 너무 사고 싶어졌는데, 일단 안을 보지 못해서 망설여졌다. 게다가 나는 요리에 젬병이고 영어도 멍청이니 실상 이 책을 산다고 하면 내게는'요리책'이 아닌 '화보'의 의미 밖에는 없을 터. 그러므로 사지 않는 것이 현명하다는 스스로의 결정을 내리고 돌아섰지만, 아, 화보이면 어때, 누군가는 고흐의 그림으로 드가의 그림으로 에곤 쉴레의 그림으로 위로 받듯이, 나는 그냥 음식 사진 보고 위로 받으면 되잖아, 싶어져서 한국에 돌아오자마자 헐레벌떡 알라딘에 검색했는데...알라딘에는 없었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알라딘 멍청아!!


서점에서 이 책은 비닐에 포장되어 있던터라 내용물을 보지 못했고, 아마존으로 부랴부랴 검색해 보자 했더니 책은 있지만 미리보기 이미지가 안뜬다. 하아- 그렇지만..저 밑에 있는 저런 사진들..이 책 안에 있겠지? 사고싶다..사고싶다..아마존에서 걍 주문할까. 배송비 많이 나오겠지? 배편을 택하면 그나마 나을까?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사고싶다, 알라딘 이 멍청아!!


아..저 책을 내 책장에 꽂아두고 싶다! 든든할 것 같아. ㅠㅠ



여튼 와인도 마시고 맥주도 실컷 마셨는데, 한 레스토랑에서 호가든 생맥주를 시켰더니 어마어마하게 큰 잔에 나왔다. 아..절반짜리 잔도 있던데, 그걸 시킬걸 대낮부터..사이즈에 대한 감 없이 '절반짜릴 먹을 수 없다'는 생각에 걍 시켰더니...조낸 큰 잔에 호가든이 나와서 빵터졌다. 되도 않는 영어로 맥주를 갖다 준 점원에게 말했다.


쏘 빅!!!!!!!!!!!! 


맥주가 담겨 나온 잔들을 보고 나와 친구들이 웃었고 점원도 함께 웃었다. 두 손으로 잡아야 마실 수 있고, 조금 마신 뒤에는 한 손으로 잡는 게 가능했는데, 우와- 무거워서 .. 이걸 한 손에 들고 근력운동을 할 수도 있겠다. 근력운동은, 우리, 맥주로 해요!!!

얼마나 큰지 보여주기 위해 기꺼이 내 얼굴을 비교하여 공개한다. 

여러분, 이게 나에요.




접힌 부분 펼치기 ▼

 



 

펼친 부분 접기 ▲




역시 초미모다.. ( ")




홍콩에는 김수현과 이민호 광고가 가득했다. 버스에 커다랗게 이민호 얼굴이 있는데, 그건 마치 오래전 극장에서 포스터를 그린 그림 같았다. 사진이 아니라. 여튼, 이민호를 가리키며, 저건 그렸네, 라고 친구들에게 말했었는데, 그래서일까, 후후후후후, 엊그제 자는데 꿈에 이민호가 나왔다. 이민호와 박민영이 사귀는 사이었는데(이 둘이 연인으로 나온 드라마가 있던가???), 이민호는 이제 박민영이 싫어졌고 내가 좋아진거다...(아마도 저 호가든 초미모 때문일듯?) 당연히 박민영은 속상해하고 나를 시기하는데, 아랑곳않고 이민호와 나는 암수 서로 정다웁게(!!)지냈던 것이다. 그러나 나는 이민호와 손을 꼭 붙잡고 자꾸 자존감이 낮아지는 것이다. 나는 미모롭지도 않고 이렇게나 늙었는데, 이런 내가 이민호랑 이렇게 정다웁게 지내도 괜찮은걸까, 이민호를 훨훨 날게 둬야되는 게 아닐까...이렇게 고민하면서도 나는 이민호의 손을 놓지 않았고, 이민호가 하도 나에게 다정다정해줘서, 나는 종국에는, 뭐 어때, 헤어지겠지만 걍 사귀면 되지, 너에게도 좋은 경험일거다...했는데 잠이 깬 것이다. 평일날 새벽 다섯시 사십팔분에 맞춰둔 알람이 변함없이 울렸던 것이다..........뻐킹쉿!!!!!









자, 이제는 냄비 받침을 받아야 하는데, 마침 하루키 책을 사면 받을 수 있다. 문제는 하나 더 받고 싶다는 거. 하나 더 받아서 여동생 주고 싶다....아...그럼 책을 오만원 어치를 더 사야되는데....결제는 어차피 나중일이니 그냥 지를까...일단 하나를 받아놓고나서 생각해봐야겠다. 동생 집에 알라딘 냄비받침 놓고 싶어......힝 ㅠㅠ




엊그제부터 읽기 시작한 책에 이런 문장이 나온다.


그녀의 갈비뼈가 내 갈비뼈에 닿자, 우리 둘의 심장박동이 빨라졌다. (p.108)



이 문장을 한참을 들여다보며 궁금했다. 갈비뼈와 갈비뼈가 닿는 기분은 어떤걸까? 어떻게 포옹하면 갈비뼈와 갈비뼈가 닿을까? 왜 나는 늘 배와 배가 닿았던 것 밖에 기억나지 않을까? 왜 나의 갈비뼈는 그에게 한 번도 가 닿지 못하고, 그의 갈비뼈 역시 내게 와 닿지 못했던가? 



무척이나, 몹시, 매우많이, 너무나,


슬픈 문장이었다.



댓글(21) 먼댓글(1) 좋아요(1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1. 연애의 계절
    from 마지막 키스 2014-09-12 10:35 
    - 인천공항으로 가는 버스안에서 김어준의 파파이스를(미안한데 케이에프씨인줄 알았다;;) 들었다. 평소에 팟캐스트를 듣지 않는데, 유민아빠에 대해 김어준이 하는 말을 듣고 싶어져 부러 찾아 들었던 것. 창밖을 보며 듣다가 핑- 하고, 이 방송을 사람들에게 들려주고 싶다, 고 생각했다. 그래봤자 어차피 사람은 변하지 않겠지만. 나 역시 그렇지만, 사람은 자신이 보고싶은 걸 보게 되고 듣고 싶은 걸 듣게 된다. 자신의 최선이 다른사람에게도 최선이 될거라고 당
 
 
Forgettable. 2014-09-11 11:1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1. 갈비뼈는 참.. ㅋㅋㅋㅋㅋ 슬프네요 ㅋㅋㅋㅋㅋㅋ 뼈가 부딪쳐서 아팠던 기억조차 없으니;
2. 저 책은 안에 텍스트만 있는거 아녜요? ㅋㅋ 반전매력! ㅋㅋ 아님 음식사진들 대신 음식하는 시스터즈의 모습만 있다던가;;
3. 호가든 든 다락방님 역시 한미모 하시네요. 근데 별로 안커보이는데? 원샷가능한데?
4. 뻐킹쉿 알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진짜 역시 사람은 놀아야해. 이번 페이퍼 진짜 밝고 웃기네요.

다락방 2014-09-12 12:44   좋아요 0 | URL
1. 뼈가 부딪칠 거란 생각을 한 번도 해본 적이 없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역시 사람은 자기 기준대로 생각하게 되는거야. 뼈라니, 무슨. 그저 내가 바라는 건, 배는 내가 나왔으니 너는 나오지 말아라, 하는 정도? ㅎㅎ
2. 설마 요리책에 텍스트만...이라뇨. 그건 무슨 말도 안되는... 안돼 ㅠㅠ
3. 크기 비교할라고 아이폰하고 나란히 놓고도 찍어봤는데 저게 어떻게 찍어도 크기 비교가 잘 안되더라고요. 여튼 조낸 컸습니다. 엄청. 원샷은 나에게 무리. 나 많이 마실 수는 있지만 원샷은 불가한 여자사람. 탄산은 목구멍 아파.. ㅠㅠ
4. 직장생활이 빡셔서 그런지 휴식이 더 달콤해요. 흑흑 ㅠㅠ 그렇다면 직장생활은 필요한것인가..Orz

blanca 2014-09-11 11:2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우아, 홍콩이라니! 듣기만 해도 근사해요. 즐겁게 잘 지내시다 오신 거죠? 냄비 받침 ㅋㅋ 저는 이번에는 아예 욕망을 눌러두리고 합니다. 반지, 손톱 다 느무 이쁘네요.

다락방 2014-09-12 12:45   좋아요 0 | URL
여행에는 아주 다양한 감정들이 있었죠. 일상에서도 그렇지만, 여행중에도 즐겁고 환호성 나왔던 적도 있었으며 짜증나고 당황스러웠던 순간도 있었습니다. ㅎㅎ

손가락은 짧고 굵은거 보이시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건조기후 2014-09-11 12:0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왜 나의 갈비뼈는 그에게 한 번도 가 닿지 못하고, 그의 갈비뼈 역시 내게 와 닿지 못했던가? ㅋㅋㅋㅋㅋㅋㅋ ㅜㅜ

저 책 밑에 보니까 티비 프로그램인 거 같은데.. 책은 당장 볼 수 없으니 사이트 들어가서 동영상 찾아보면 그나마 갈증(?)이 좀 풀어지지 않을까요? ㅎㅎㅎ 유튜브에도 있을 거 같은데..

다락방 2014-09-12 12:46   좋아요 0 | URL
근데 갈비뼈끼리 서로 닿을 수 있다고 생각하세요? 가능할까요? 아무리 생각해도 난 그림이 안그려져요...

건조기후님 댓글 읽고 오호라 싶어 유튭 찾아봤습니다. 역시나 있더군요. 지혜로운 건조기후님. 완전 똑똑해!!

단발머리 2014-09-11 12:2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여러분, 이게 나예요. 읽고 나서
접힌 부분 펼치기, 클릭할 때 정말 어찌나 떨리든지.
아아..... blanca님은 다락방님 반지랑 손톱에 눈이 가신 모양이던데요, 나는 다락방님 윗옷이 티던가, 아니면 원피스던가 뭐, 이런거를 한참 생각하다가.... 다락방님이 너무 예쁘면 앞으로 계속 친하게 지내기는 어렵겠다. 원래 예쁜 여자들이 한 성질한다, 뭐 이런거를 생각했어요.

잘 다녀오셨군요. 홍콩에서 친구랑 맥주라니. 행복 삼종세트예요. 삼종세트에 갈비뼈는 안 들어갑니당~~~~~~~~~ 헤헤

다락방 2014-09-12 12:49   좋아요 0 | URL
ㅎㅎ 저날 원피스 입고 가디건 입었습니다. ㅋㅋㅋㅋㅋ 저는 단발머리님이 완전 애정하실 정도로(응) 예쁜 것과는 거리가 멉니다. ( ") 예쁘지도 않고 성격은 둥글둥글 참합니다.(뭐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맥주와 와인과 낯선 사람들이 가득한 여행이었습니다. 언제가 될진 모르겠지만 다음은 어디로 갈까, 생각하고 있어요. 이번 여행에서 새삼 깨달았는데요, 제게는 낯선 곳의 목적지, 낯선 곳의 장소가 중요하지 않아요. 낯선 곳의 사람들이 중요합니다. 얼마나 멋진 곳인지, 풍경이 아름다운 곳인지 하는 것보다는 그곳에 사는 사람들을 보는 쪽을 더 좋아하는 것 같아요. 이런 제가 스스로 되게 좋았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뭔가 이해안되는 말을 쓴것 같지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무스탕 2014-09-11 13:4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머리띠를 하신거에요, 모자를 쓰신거에요? 맥주를 얼릉 마셔버리고 다시 찍어요. 저건 잘못된 사진이에요.
손이 이뻐서 왕 부러움.. 난 울 아부지 손을 그대로 닮아서 손만보면 감자 캐던 남자손이에요 ㅠㅠㅠㅠ

어제 친구랑 카톡하면서 조인성 가고 나면 조금 있다가 이민호가 다시 왔으면 좋겠다는 말을 했는데 오늘 이민호 사진을 보네요. 아웅~~ 좋아라~~~

다락방 2014-09-12 12:50   좋아요 0 | URL
손이 짧고 굵어요. 손가락도 살이 찌나봐요. 점점 더 굵어져...Orz

전 이민호 별로 관심 없었는데 꿈에서 저한테 다정다정하게 해주니까 관심이 새록새록 생기네요? 히히히히히.

세실 2014-09-11 13:4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어머 다락방님...괜히 제 고개를 이쪽 저쪽으로 돌려봅니다^^
다락방님 왠지 아담한 사이즈? 키는 160cm 정도? ㅎㅎ
손이랑 반지 예뻐요~~~

다락방 2014-09-12 12:51   좋아요 0 | URL
아담하기엔 차고 넘치는 경향이 있습니다. 저 손가락의 굵기...를 보시면 짐작 가능하시겠지요. 그렇지만 키가 160인건 맞습니다. 아니, 어떻게 저 사진 보고 키를 그렇게 정확하게 짐작하시는 거죠? 네? 짱이네요!! ㅎㅎㅎ

오호라통제 2014-09-15 14:1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 또 빵터집니다!!!

다락방 2014-09-17 09:49   좋아요 0 | URL
으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

자작나무 2014-09-17 09:4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전 몸무게도 알지요.

다락방 2014-09-17 09:49   좋아요 0 | URL
어..어.............어떻게요? -_-

자작나무 2014-09-18 10:59   좋아요 0 | URL
손가락 체적의 법칙에 의해 58kg 으로 산정되었습니다

다락방 2014-09-18 11:16   좋아요 0 | URL
아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꿈의 무게네요. 제가 결코 이룰 수 없는 무게.................................................

자작나무 2014-09-20 10:49   좋아요 0 | URL
락방씨 체질량 지수가 35예요

무해한모리군 2014-09-18 10:0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 글을 보며 손으로 갈비뼈를 혹여나 느껴질까 꼭꼭 눌러보았어요 ㅠ.ㅠ 슬프다... 저는 작년에 홍콩 서점에 가서 칵테일 만드는 법에 대한 책을 사왔어요.... 무척 비쌌지만 책의 첫문장이 마음에 들었거든요. 칵테일이란 뭔가 강한것, 뭔가 단것과 물이 들어가는 거라고 적었더라구요. 제가 들어본 가장 적확한 정의라 사보았지만.... 칵테일을 만들어보지는 않았다는거.... 이민호는 너무 지나치게 잘생긴거 같아요... 저는 박해일이나 신하균 정도 생긴 사람이 좋은듯 ㅎㅎㅎ

다락방 2014-09-18 10:21   좋아요 0 | URL
저는 저 책 말고 요리책 하나를 또 봐두었는데, 저는 정말이지 요리를 할 생각은 없습니다. 제가 한다고 그 요리가 맛있을 확률은 거의 제로에 가깝고요 부엌만 초토화가 되겠죠. 다만 예쁘고 군침돌게 생긴 음식 사진들을 보며 힐링힐링~ 이럴것 같은데, 그것만으로 저는 참 좋을 것 같아요. 명화를 보며 위로 받는 사람이고 싶었는데, 내가 되고 싶은 사람과 본연의 나는 다른거니까요. 후훗.

이민호는 지나치게 잘생긴 게 맞죠. 그래서 현실성이 없어요. 그런일도 없겠지만, 혹여라도 이민호가 제게 사귀자고 한다면 저는 고민없이 '노'라고 답할 것 같아요. 어떻게 같이 다녀요, 저 얼굴하고....못해요, 전.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