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끝 초등 사회 4-1 (2017년용) 초등 한끝 시리즈 (2017년)
비상교육 편집부 엮음 / 비상교육 / 2014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저학년때는 영수만 신경썼는데요. 이제 고학년이되면 국어, 사회, 과학까지 미리 살펴봐야할 게 한둘이 아니네요. 지난 3학년 2학기에 해보니 특히 사회같은 경우는 벼락치기 공부는 불가능하다.사회관련 용어도 꼼꼼하게 외워야하고 문제풀 때는 알았는데 막상 시험볼대는 가물가물하는 걸 보고 역시 벼락치기는 불가능하다는 격하게 깨닫습니다. 누군가는 교과서만 제대로 읽고 학교 공부만 제대로 하면 시험은 걱정할 필요가 없다고 백점이라고 하지만...지극히 평범한 두뇌의 소유자인 울집녀석은 그게 안되더라고요.

사회도 역시 꾸준하게 접하고 개념서를 읽어가면서 자연스럽게 익히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교과서 학습부터 시험대비까지 한 권으로!"

사회 교과서의 핵심을 잡고 스토리텔링 학습, 단원평가와 서술논술형 문제들로 구성된 문제집입니다. 사회같은 경우는 많은 문제집을 풀어보기보다는 개념을 여러번 반복해서 확실하게 아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지금부터 시작해서 학기 중에도 계속 반복해서 보게할  생각이에요.

  

뒷표지에 비상교육에서 나온 초등교재문제집들이 쭉 나오는데요.그 중 국어, 사회는 한끝으로 나오고 과학은 오투로 나오네요.오투같은 경우는 중학생인 큰아이가 풀고 있던 문제집이라서 또 관심이 갑니다.수학같은 경우는 기본,실력,응용,심화로 구성되어있네요.나머지 문제집들도 어떤 구성일지 궁금해집니다.

​ 

초등 4학년 1학기 사회에서는 어떤 내용들을 배우게 될까?촌락, 도시, 민주주의에 대해서 배우게 되네요.

다행인지 아직 국사가 나오진 않네요. 좀 더 수월하게 배울 수 있을거라 생각했는데...용어들이 문제가 될 수도 있겠단 생각이 듭니다.무슨 뜻인지 모르면 아이들이 어렵게 생각할 수 있을텐데요.스토리텔링으로 단원도입에 들어가고 있습니다.학습만화책 보는 것처럼 쭉 읽어가면 되겠어요.교과서의 내용을 담고 있어서 교과서와 병행하면서 요약해보고 핵심내용을 정리해보면 예습,복습하는데 수월할 것 같아요.

  

교과서 내용을 요약하고 중요한 내용에는 별표, 형광펜 표시가 되어있어요.꼭 봐둬야할 자료도 이미지와 사진으로 첨부되어있네요.처음부터 요약된 것을 읽어가기 어려워한다면 사회 교과서를 먼저 읽고 정리를 위해 오투를 보는 것이 유용할 것 같아요.직접 교과서에 별표, 형광펜 칠하면서 읽어가는 것도 좋겠어요.

단원의 단락이 끝날때마다 바로 문제가 나옵니다.다양한 문제들이 담겨있어서 따로 시험대비 문제집은 필요없어 보여요.기본문제부터 실력문제, 서술형 논술형문제까지 다 나오는데요.서술형 논술형 문제는 제가 봐도 참 어렵습니다.이걸 어떤 식으로 답을 써야할까? 생각하게 되네요.수시 상시 평가를 위해선 이런 연습도 많이 해야할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