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은 발명왕 18 - 스포츠 발명 게임 내일은 발명왕 18
곰돌이 co. 글, 홍종현 그림, 박완규.황성재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16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일이 시험인데!! 열혈독서중이신 아드님.

지난 주말부터 장염때문에 머리도 아프고 배도 아프다고 해서 책이라고는 보지도 않더니

내일은 발명왕 보자마자 집어듭니다.

뭐 아플 땐 정신을 다른 곳으로 집중시킬 것이 필요하죠. 그게 책이라는 것에 위안을 해봅니다.

내일은 발명왕 18권은 스포츠를 위한 발명품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이번에는 스포츠 발명을 주제로 발명품 아이디어들을 다루게 되는데요.

과연 어떤 기발한 아이디어들이 담겨있을지 궁금해집니다.

학습만화라서 글밥읽기를 어려워하는 아이들도 부담없이 볼 수 있는 과학책입니다.

​단순하게 발명 아이디어만 다루는 것이 아니라 그에 해당된 과학 이론들도 담겨있어서 유익한데요.

공기의 저항, 혈액의 응고, 야구 타격 연습 기계의 원리, 마찰력, 라인 트레이서의 원리등을 알려줍니다.

과학책으로만 봤다면 굉장히 어렵게 느껴졌을텐데 만화로 그려져있어서 이해하기 수월했어요.

 요즘 비가 와서 그렇지만 날이 좋을 땐 식구들끼리 공원가서 배드민턴을 자주 치는데요.

셔틀콕 줍느라 정말 힘들죠. 특히 잘 못치는 아이들 상대해줄 때는 허리가 정말 뻐근해집니다.

발명왕에 소개된 셔틀콕 공급기! 요거 아주 마음에 드네요.

주말에 셔틀콕 좀 많이 사서 아이들하고 만들어봐야겠어요.


테이프식 반창고도 소개되고 있는데요. 약국에 이런게 팔면 딱이겠어요.

혼자서 붙이기 힘들고 쓰레기도 많이 나오는데 반해 수정테이프 쓰듯이 필요한 곳에 쓱. 정말 간편합니다.

누가 이런 기발한 생각을 한거지?

축구를 좋아하는 아이를 위해 '킥 연습용 축구화 만들기'도 소개되고 있는데요.

축구에서는 공을 차는 발의 위치에 따라서 공의 움직임이 많이 달라진다고 하네요.

소리로 킥의 정확성을 확인할 수 있게 축구화에 삑삑이를 부착하는 방법을 쓰면 정확한 연습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축구대회 준비하는 아이들에게 딱이겠어요.


내일은 발명왕에 소개되는 발명품들은 일상에서 활용해볼 수 있는 아이디어들이 참 많이 소개되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주변을 관찰하고 편리하게 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찾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18권의 발명키트는 고무줄의 탄성력으로 움직이는 <고무 동력 자동차>입니다.

"고무줄을 이용해서 자동차의 동력을 만들고 모양을 바꾸면 원래 상태로 되돌아가는 탄성력과 마찰력의 원리를 배워 보세요."

실험왕 키트와 발명키트는 여름방학 만들기, 과학 숙제로도 딱인데요.

이번 여름방학 과학보고서 숙제할 때 활용해봐야겠어요.

만들기는 키트 안에 모두 있어서 따로 재료를 준비할 필요는 없고 가위나 테이프 정도만 준비하면 됩니다.

고무 동력 자동차 만들기와 함께 발명 키트 속 간단 상식, 이론들을 정리해서 보고서로 작성하면

쉽고 멋진 숙제로 탄성하겠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