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선택한 최고의 여행 - 어디 갈까 고민하지 않고 지금 당장 떠나는
임운석 지음 / 시공사 / 201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선택한 최고의 여행✔1박2일로 주말여행 떠나볼까!


아이들 어렸을 때는 그래도 여행을 참 많이 다녔던 것 같은데 요즘은 뜸합니다.

어른들이 좋아할 여행과 아이들이 좋아할 여행이 다르니까 다 같이 만족할 여행을 하는 것이 어려운 것 같아요.

아이들 위주로 가다보면 체험학습이 되버리고 어른 위주로 가버리면 아이들이 심심해하고.

모두를 만족시킬 여행을 하는 것은 참 어렵습니다.

결정장애가 있는 현대인을 위한 여행지 선택 팁이라는 문구에 눈이 확 가는데요.

정말 갈 곳이 많다는데 막상 정하려면 여행코스 짜는 것이 제일 어렵습니다.

어딜 가야하지? 검색을 통해 찾아보면 늘 그게 그거.

관광지소개하는 듯한 검색내용은 그다지 마음에 들지않고 말이죠.

좋은 곳은 현지인들이 제일 잘 안다고 하죠. 그런 여행지를 찾아가고 싶단 생각이 듭니다.

​내가 선택한 최고의 여행. 이 책은 여행 고수가 추천하는 베스트 여행지 105곳을 담았다고 합니다.

105곳! 와 죽기 전에 이 책에 소개된 곳을 모두 가볼 수 있을까요?

늘 주말여행이라고 아이들과 가던 곳만 가게되는데 하나씩 찾아가는 재미가 쏠쏠할 것 같습니다.

어디갈까 고민하지않고 지금 당장 떠날 수 있게 해주는 가이드북입니다.

결정장애가 있는 저에게 딱인 책이네요.

이 책의 저자는 '빛과 바람 그리고 떠나고 싶을 때 떠나라'의 블로거, 네이버 3년 연속 파워블로그라고 합니다.

아내와의 배낭여행에서 평생 여행만 하자고 약속한 후에 직장생활을 그만 두고 주 5일만 여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정말 부럽습니다. 여행이 직업이 되다니!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것이 업이 된다는 것은 정말 행복한 일이겠죠.


처음부터 쭈욱 살펴보는 것도 좋고 원하는 여행 테마를 찾아서 살펴보는 것도 상관없는 구성입니다.

수수한 가을꽃여행이 가고 싶다. 기막힌 풍경 여행을 가고 싶다.

걷기 좋은 길을 찾아 여행하고 싶다면 목차를 펴고 내가 원하는 주제의 여행지를 살펴보면 될 것 같아요.

멋들어진 풍경을 감상하는 여행, 직접 몸으로 체험하는 여행, 먹방여행등 다양한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우리나라 최초의 국립수목원으로 지정된 포천 국립수목원, 단풍이 모두 사라지기 전에 꼭 한번 가보고 싶어집니다.

식충 식물인 자란, 새우란등이 아이들에게 인기라는데 더 궁금해지네요.

사색에 잠기기 좋다는 소리정원, 비밀의 뜰. 가을 낭만을 즐기기엔 딱 좋을 곳일 것 같아요.

방문할 곳의 대중교통, 내비게이션, 숙박없고 추천, 맛집 추천과 문의전화번호까지.

여행에 필요한 정보도 같이 담겨있습니다.

비슷한 종류의 여행지도 같이 담아놨기에 마음에드는 여행을 했다면 하나씩 다 찾아가면서 살펴봐도 재미있을 것 같아요.

​아무래도 아이들이 있으니 직접 몸으로 체험할 수 있는 여행에 눈이 더 갑니다.

아이들은 눈으로만 보는 여행 보다는 물고기 밥이라도 주는 체험을 한 여행을 오랫동안 기억하더라고요.

더 크면 함께할 시간적 여유가 없어질테니 기회가 될때 아이와 함께할 수 있는 여행을 많이 해봐야겠어요.

어린아이도 부모와 함께 탑승할 수 있다는 덕포아라나비. 꼭 한번 체험해보고 싶어요.

17m높이에서 왕복 800m의 거리의 바다횡단 짚와이어 정말 멋질 것 같아요.

짚와이어체험은 도대체 어디에서 하나 싶었는데 체험할 수 있는 곳이 정말 많네요.

​먹방도 빼놓을 수 없죠.

여행이 꽃은 맛있는 먹거리. 처음 방문하는 곳은 정말 맛있는 음식을 찾는 것이 어렵습니다.

관광지를 잘못가면 바가지만 쓰고 맛없는 음식에 후회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역시 여행은 아는 만큼 보이고 먹는 것 같습니다.


1박2일 주말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이 책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