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시나공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 고급(1,2급) - 15일 합격보장, 60개 압축개념 2015 시나공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
이건홍 외 지음 / 길벗 / 2015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겁없이 도전한 한국사능력검정시헙 고급! 공부를 하다보니 정말 겁없이 도전했다는 걸 깨닫게 됩니다.

그냥 초급이나 중급으로 시도를 해볼 것을 덜커덕 고급부터 하다니.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고급은 한국사 심화과정입니다.

차원 높은 역사 지식, 통합적 이해력 및 분석을 바탕으로 시대의 구조를 파악하고 현재의 문제를 창의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평가한다고 합니다. 수준이 대학 교양 수준과 역사 전공자를 대상으로 차원 높은 문제가 출제된다고 하니 더 걱정됩니다. 정말 겁없이 달려들었다 싶습니다.

4월에는 그나마 한달은 남았다 싶어서 마음이 편안했는데 5월! 연휴라고 며칠을 놀았더니만 일주일이 후딱 지나가버리네요. 아까워라!

23일에 시험을 보는데 정말 발등에 불이 떨어졌습니다. 아니 활활 타오르고 있네요.

"15일이면 합격보장, 시험에 나오는 것만 공부한다!"는 문구에 눈이 안갈수가 없습니다.

 

서술, 요약, 기출문제로 빠짐없이 암기하고 압축개념으로 15일만 공부해도 된다고 합니다.

오! 발등에 불 떨어진 제게 완전 딱인 학습서입니다. 이제 20일도 안남았다 생각하니 하루가 왜 이렇게 빨리 지나가버리는 걸까요.

뭐 공부 좀 한다고 앉아있으면 시간은 후딱. 진도는 그다지...

 

한국사 공부하다보니 정말 공부해야할 분량이 어마어마합니다.

파고들다 보면 한도 끝도 없어 보이는데요.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준비하기에 이왕이면 시험에 나오는 것들을 중점적으로 외우면 더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시간이 정말 얼마 남지 않았으니 말이죠.

 

정답 해설에서 한번 더 꼼꼼하게 해설을 해주고 있으니 틀린 내용들을 잘 살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무조건 반복에 반복입니다. 워낙 내용이 방대하다보니 흐름을 알아야한다는 말에 끄덕끄덕하게 되네요.

틀린 문제들 다시 살펴보고 제대로 모르고 넘어간 것들 다시 꼼꼼하게 외우고!

 

 

 

15일차로 어떻게 한권을 볼까? 싶었는데 계획표가 있네요.

제공된 시간표대로 공부하면 시험 준비를 끝낼 수가 있습니다.

하루에 봐야할 내용을 압축해서 요약해놨기 때문에 분량이 많지 않습니다.

꼭 알아야할 내용들이라서 모두 외워야할 것 같아요. 분량이 적어도 집중해서 봐야 합니다.

지도와 연표, 사진들도 꼼꼼하게 다 기억을 해야해요.

 

기출문제로 내용을 제대로 이해하고 있는지를 살펴볼 수 있어요.

사진과 그림등 단편적인 것만 제시하고 그와 관련된 문제들을 내고 있기에 전체적인 흐름과 내용을 알아야합니다.

단답형으로 외우기만 하면 알 수 없는 문제들이 많이 나오는 것 같아요.

 

 

꼭 외워야할 내용들은 확인하고 가기를 통해 반복해서 외우게됩니다.

주관식이 아니니까 정확하게 외우지는 않아도 되겠지만 중요한 단어는 꼭 기억하고 있어야겠죠?

앞의 요약을 살펴보고 다시 한번 확인해보니 어떤 부분을 어렵게 생각하고 외우지 못하는 지 알수 있었습니다.

 

단순하게 한국사의 내용만 익히면 안되고 관련된 유물과 지도등을 같이 알아야할 것 같습니다.

그냥 무턱대고 준비해서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이 어려울 것 같습니다.

머릿속에 마구 돌아다니는 단편적인 개념들을 줄줄이 이어갈 수 있도록 해야겠어요.

 

각 시대마다 출제경향을 통해 꼭 알아야할 내용을 제시합니다.

키워드 베스트를 통해서 꼭 알고 넘어가야할 내용들도 담았습니다.

이제 시험이 얼마 남지않았으니 한국사 모든 내용을 다 살펴본다는 건 불가능할 것 같아요.

시험도 요령있게 준비를 해줘야겠습니다.

 

고구려 고국천왕, 진대법이라고 외웠던 내용도 삼국사기의 일부분을 적어놓으니 딱 떠오르지 않습니다.

역시 시험은 문제를 풀어봐야 되는 건가봅니다.

 

 

 

시험 전날 풀어보라고 실전 연습용 프로그램도 풀어볼 수 있어요.

고급 23회부터 26회까지의 문제를 풀어보게 됩니다. 두근두근! 내 점수는 얼마 나올지 정말 궁금해집니다.

부지런히 공부하고 15일 후 자신 있게 풀어봐야겠어요! 제발 합격이길!!

 

15일 합격보장. 매일매일 1일차씩 학습해가며 준비해보렵니다! 파이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