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낸시 (스티커 포함)
엘렌 심 지음 / 북폴리오 / 201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양이 낸시.


아니! 뭐 이런 뜨끈한 이야기가 다 있나~ 책을 덮고 나서 느낀 점입니다.

이 책을 읽다가 뭉클하고 눈물이 주루룩.

아이고야 감성폭발하는 사람도 아닌데 이런 이야기엔 정말 마음에 흐물흐물해지고 마네요.

귀여운 그림이 그려진 책을 좋아하기에 책표지를 보자마자 이건 내가 봐야할, 내가 보게될 책이라는 걸 직감했습니다.

처음엔 슬쩍 봤기에 책 표지에 고양이가 눈에 들어왔어요.

아 그런데 자세히 보니 고양이는 여자인 것 같고, 작은 쥐의 꼬리를 잡고 있네요.

둘이 끈끈한 우정을 나누는 아니면 사랑하게 되는 종을 초월한 우정이나 사랑에 관한 이야기인가?하고 앞질러 가봅니다.

내용을 다 알고 나서 표지를 보면 아주 마음이 뜨끈해져요. 이런 건 아이들하고 같이 봐야 해!

아이가 있는 부모라면 특히나 더 그런 마음이 들 것 같습니다.

책이 도착하자마자 작은 아이에게 읽어보라고 줬는데 큰아이에게도 빨리 건네야겠어요.

 

 

 

아빠쥐 혼자 아들쥐를 키우고 있는 집앞에 누군가 아기를 놓고 갑니다.

아기가 아빠쥐보다 큽니다!

이런... 여기는 쥐가 사는 집인데 누군가 아기 고양이를 두고 갑니다.

아기 고양이의 이름은 NANCY.

아빠쥐는 고양이라는 것도 생각할 겨를도 없이 착한 아들쥐는 아기가 추워한다며 집안으로 데려가자고 합니다.

아주 귀여운 외모를 가지고 있는 낸시였기에 고양이지만 누구도 해치지않을 것 같아 보였어요.

아빠쥐는 아기 고양이를 자신의 딸로 키우리고 합니다.

동네 쥐들에게도 이 사실을 숨기지 않았어요.

마을에서 쫓겨날 각오를 했지만 다른 쥐들은 정말 착했습니다. 마음이 따뜻했어요.

낸시에게 필요한 물건들을 하나 둘 가져다주고 신경을 써주기 시작합니다.


어느 날엔 매일 같은 리본만 하고 있는 낸시가 신경쓰인다며 한 아줌마쥐는 예쁜 리본을 한가득 안겨줍니다.

그걸 본 다른 쥐들은 또 더 큰 박스에 리본을 가득 채워서 문앞에 가져다두죠.

아빠쥐는 아들쥐는 그런 관심을 받지 못해 상처받을까봐 정중하게 사양하지만 사람들은 이제 아들쥐의 것도 함께 챙겨줍니다.

아... 어쩜 이렇게 친절할 수가 있을까요. 배려가 깊을 수가 있을까요.


나와 다르면 손가락질하고 터부시하는 요즘 사람들의 모습과 너무도 대조적인 따뜻한 모습이라서 그럴까요.

참 따뜻해보였습니다. 그래 사람은 이렇게 살아야하는 것인데 하며 안타깝기도 합니다.


낸시가 상처를 받을까봐 동네 쥐들은 어른들만 낸시가 고양이라는 사실을 알고 아이들과 낸시에게는 비밀로 하기로 합니다.

북쪽에서 온 쥐라고 그냥 쥐라고 말이죠.

점점 크게 자라는 낸시를 보며 더이상 속일 수 없다는 걸 알아버린 어른들은 낸시에게 '넌 쥐가 아니라 고양이야'라는 말을 하기로 결정합니다.

딸로 키워왔기에 걱정했던 아빠쥐는 조용히 낸시에게 너는 쥐가 아니라고 말을 건넵니다.

낸시는 덤덤하게 자신은 고양이라는 걸 이미 알고 있다고 말합니다.

아! 낸시는 책을 보면서 자신의 비밀을 안 것일까요?

 

책에서 안게 아니었어요!

와. 오빠쥐와 친구들의 행동에 정말 또 뭉클해지네요.

요즘 아이들이 이렇게 커야하는데 말이죠. 이 장면을 생각하니 또 감정이 폭발하려고 하네요.


이런 책은 뭐 두말할 것없이 읽어줘야합니다. 아이들과 같이!!

고양이 낸시 시리즈로 나오면 좋겠어요. 참 멋지고 뜨끈한 이야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