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즈번드 시크릿
리안 모리아티 지음, 김소정 옮김 / 마시멜로 / 2015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나의 아내 세실리아 피츠패트릭에게 반드시 내가 죽은 뒤에 열어볼 것"


허즈번드 시크릿. 제목부터 남편에게 뭔가 비밀이 있어보입니다.

다락방에서 뭔가를 찾다가 우연히 남편이 자신에게 쓴 편지를 발견한다면 당신은 어떻게 하겠습니까?

반드시 내가 죽은 뒤에 열어볼 것이라는 문구가 있다면, 게다가 발견하기 쉽지 않은 장소에 둔 것이라면 그 자리에서 바로 뜯어보겠습니까?

책을 읽기도 전에 이 문구때문에 머리가 멍해졌습니다.

남편에게 무슨 비밀이 있는거지? 죽기 전에 알아야할 것이 뭘까? 마구 궁금해지는데요.

아내에게 남기는 남편의 편지가 열지 말았어야할 판도라의 상자인지 뭔지는 망설이지말고 열어봐야만 알 수 있습니다.

만약 내가 이런 편지를 받았다고 생각하면 그것도 남편은 출장가고 혼자 있는 상황이라면 몰래 열어보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물론 뒷감당은 할 자신은 없으면서 말이죠. 역시나 책을 읽어보니 판도라의 상자는 감당할 수 없는 자라면 함부로 열어보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그 버거움을 견디지 못해서 스스로 자멸해버리고 말 것 같아요.


이 책은 세명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자기가 죽기 전엔 보지 말라는 남편의 편지를 보게된 세실리아, 남편을 단짝 사촌에게 뺏겨버린 테스, 살해당한 딸을 마음에 품고 범인을 잡지 못한채 사는 레이첼.

이 세 가족의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겉으로 보기엔 평범해 보이는 이 가족들에겐 털어놓기 어려운 비밀들이 존재합니다.

번갈아가면서 그 이야기들을 들려줍니다. 초반은 사전 정보없이 책을 읽어나가다보니 다소 지루한면도 있었습니다.

일상적인 가족의 이야기들이 나열됩니다. 그다지 흥미를 끌지도 못하는 평범한 일상들, 마구 흩어져 있는 것처럼 보이는 이들의 이야기들이

산만하게 들려오다가 갑자기 비밀들이 하나 둘 수면으로 떠오르게 되면서 더이상 평범하지 않게 되고 하나의 이야기로 교차되게 됩니다.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남편이 편지에 써놓은 비밀이 무엇일지 무척 궁금해지는 이야기입니다.

그게 도대체 뭔지 궁금해서 초반의 지루함 쯤은 가뿐이 넘길 수 있었습니다. 잠깐만 견디고 나면 반전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아이를 낳고 결혼해서 산다는 건 책에서 나온 문구처럼 가라앉는 결혼이라는 난파선에 꼭 매달린 채로 있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앞으로의 일은 전혀 모르고 사는 것이 아마 이런 기분이 아닐까 싶은데요.

남편과 아내라는 이름으로 손을 꼭 잡고 매달려 길을 찾을 지 홀로 길을 찾을지 그건 아무도 모른단 생각이 듭니다.

다행이도 허즈번드 시크릿은 자극적인 제목만큼 비극적으로 끝을 맺지는 않네요.


'우리 인생이 어떤 길로 가게 될지, 어떤 길로 가야 하는지를 정확하게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아마도 그 편이 나을 것이다. 어떤 비밀은 영원히 비밀로 남는다. 그저 판도라에게 물어보자." - 535 page


살면서 돌이킬 수 없는 죄를 짖게 된다면 언젠가는 자신에게 아니 자신의 소중한 사람을 향한 날카로운 칼이 되서 돌아온다는 걸 깨닫게 됩니다.

판도라의 상자를 여는 일은 정말 무서운 일입니다.

겉으로 보이는 모습이 다가 아님을, 사람의 속은 그 사람이 되어보지 않고서는 절대 알 수 없다는 것도 깨닫게 되는 이야기입니다.

알면서도 현실에서는 그걸 제대로 알 수가 없기에 이런 이야기들을 통해 사람의 속내를 들여다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영화로도 제작된다고 합니다. 이 진한 여운을 영화에서도 기대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