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의 좋은 어린이 책 <아이디어 정원>의 전문가 추천사입니다.

 

글 : 이서윤(초등학교 선생님, 어린이책 작가, EBS 방송 강연자)

 

어린이들에게 정원을 소개하는 책이라니? 무슨 책일까 궁금했어요.
무엇보다 “아이디어 정원”이라는 제목에서 호기심을 끌었지요. 제가 아는 정원은 그냥 잔디와 나무, 꽃을 가꾸는 곳으로 알고 있었는데요. “아이디어 정원”을 본 후로는 정원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보게 되었답니다. 무엇보다 고정관념을 조심해야겠다 생각했지요.
이 책은 세계 각국의 기발한 아이디어로 탄생한 정원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캠핑카를 개조해서 만든 이동하는 정원, 하늘에 떠 있는 바빌론의 공중 정원, 버려진 고가철도에 만든 하이라인, 도시에 며칠 동안만 잠깐 나타난 미니공원 등 “이런 것도 정원이야?”라고 계속 물으며 읽었답니다.
아이들에게 상상력과 예술적인 감각을 키워주는 ‘예술 쫌 하는 어린이’ 시리즈의 한 권으로 정말 걸맞은 책입니다. 또한, 요즘 집에서 작은 미니 정원을 키우거나, 텃밭을 가꾸는 사람들이 늘었는데, 그런 사람들에게 자기만의 독특한 정원을 가꿀 힌트를 전해 줄 것이라고 생각되어요.
저만 해도 이 책을 읽고 난 다음에, “아, 이렇게도 생각해 볼 수 있겠구나.”, “바라는 것을 상상에만 그치지 않고 실제로 이뤄내는 것은 참 멋진 일이야.” 등의 여러 생각이 들었지요. 하나의 작은 씨앗에서 여러 줄기가 싹트고, 저마다 다채로운 빛의 꽃들을 피우는 식물처럼 생각도 하나의 생각에서 여러 생각이 싹트고, 열매를 맺는 것 같아요.
‘예술 쫌 하는 어린이’ 시리즈의 “아이디어 정원”은 자연을 사랑하고, 즐기고, 상상력과 창의력이 뛰어난 어린이들의 예술적 감각을 풍부하게 키워 줄 것입니다. 세상에 이토록 기발하고 아름다운 정원이 있는지, 생각과 생명이 살아 숨 쉬는 세상의 기발한 정원의 세계로 어린이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전문가가 선택한 10월의 좋은 어린이 책 이벤트 보러 가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