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의 좋은 어린이 책 <화성에서 온 담임 선생님>의 전문가 추천사입니다.


글 :  박수미(경기 개군초등학교 교사)


즐거운 학교생활 비법서!

새 학기가 코앞으로 다가왔어요. 두근두근 설레는 마음도 있지만 이런저런 걱정 때문에 밤잠을 설치는 친구도 있을 거예요. 특히 새 학기 첫날은 누가 깨우지 않아도 눈이 반짝 떠질 만큼 긴장하게 되지요.
《화성에서 온 담임 선생님》은 그런 친구들의 마음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어요. ‘새로 만나게 될 선생님은 어떤 분일까? 혹시 마녀보다, 괴물보다 무섭지는 않을까? 외계인처럼 섬뜩하게 생긴 것은 아니겠지?’ 나만 하는 엉뚱한 상상인 줄 알았는데 《화성에서 온 담임 선생님》 속 주인공들도 똑같은 생각을 하더라고요. 그래서 피식 웃음이 나기도 한답니다.

이 책은 다른 그림책들과는 좀 달라요. 눈을 감고 겉표지를 만지면 말랑말랑 매끈매끈한 느낌이 들지요. 그래서 표지의 책 제목도, 다섯 명의 친구들도 손으로 만져 보면 더 재미있어요.
첫 장에는 신발 끈을 묶으며 학교 갈 준비를 하고 있는 제이드가 있어요. 작고 귀여운 제이드를 따라 학교에 가는 길은 곳곳에 무시무시한 배경이 나타나지요. 그래서 무섭냐고요? 아니요. 새로 만날 선생님에 대한 수다에 정신이 팔려 하나도 무섭지 않아요. 특히 혼자 딴소리를 하고 있는 메디를 보면 귀엽기까지 해요.
이 책은 친구들의 대화가 모두 말풍선 안에 들어가 있어요. 화려하고 꽉 찬 배경은 눈을 즐겁게 해 주고 때로는 만화 속 세상처럼 보이게도 하지요. 그리고 그림을 자세히 보면 곳곳에 익살스러운 비둘기가 보일 거예요. 마치 숨은 그림 찾기를 하듯 하나하나 찾아보는 것도 재미있답니다.

그래도 아직 새 학기에 대한 두려움을 떨쳐 내지 못했다면, 뒤에 있는 ‘새 학년 고민 상담소’를 꼼꼼하게 읽어 보세요. 무서운 선생님을 만나면 어떻게 해야 할지. 친구를 못 사귀면, 공부가 어려우면 어떻게 할지. 그뿐인가요? 선생님께 사랑받을 수 있는 비법까지 적어 놓았답니다.

《화성에서 온 담임 선생님》은 새 학기, 새 친구, 새로운 선생님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에요. 재잘재잘 수다를 떨며 눈덩이처럼 커진 소문이, 알고 보면 별것 아니었다는 삶의 진리를 가르쳐 주거든요.
혹시 《화성에서 온 담임 선생님》 제목을 보고 ‘내가 바보인 줄 알아? 설마 선생님이 진짜 화성에서 온 외계인이겠어?’라고 생각했다면 이 책을 꼭 한번 읽어 보세요. 숨은 반전에 ‘헉!’ 하고 놀랄지도 몰라요.

 

전문가가 선택한 2월의 좋은 어린이 책 이벤트 보러 가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