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의 좋은 어린이책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 6>의 전문가 추천사입니다.

 

글 : 김정미(미래엔 아이세움 아동콘텐츠개발팀 팀장)

 

‘아이큐 1,104의 탐정이 얼굴로 방귀를 뀐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책이 있고, 어른들이 좋아하는 책이 있습니다. <엉덩이 탐정> 시리즈는 아마도 아이들이 먼저 골랐다가 어른들까지도 빠지게 하는 마성의 책이 아닌가 싶습니다. 엉덩이 탐정의 교양 넘치는 태도와 말투, 허를 찌르는 추리, 악당을 한 번에 제압하는 독가스 같은 방귀는 거부할 수 없는 매력임에 틀림없습니다.

 

앞 권들과 마찬가지로 신간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 6. 수상한 탐정 사무소 사건》에서 역시 엉덩이 탐정은 명불허전이란 말이 딱 어울립니다. 엉덩이 탐정에게 보란 듯이 승부수를 던지는 수상한 탐정 ‘캐롯 말스’가 무심코 던진 짧은 말 한 마디에서 사건 해결의 실마리를 찾는 노련함을 보이는가 하면, 은행 강도를 찾는 과정에서 ‘현장 구조와 물건 꼼꼼히 살피기’ ‘낯선 인물의 생김새 관찰하기’ ‘예기치 못한 일이 일어나더라도 주변 꼼꼼히 살피며 평정심 유지하기’ 등 탐정에게 꼭 필요한 태도와 추리 기법 등을 선보이며 독자들을 추리의 세계로 안내합니다. 더군다나 이번 ‘수상한 탐정 사무소 사건’에서는 엉덩이 탐정이 택시 운전 기사로 깜짝 변신해 범인들을 잡습니다. 두 번째 사건 ‘아빠는 걱정쟁이’에서도 엉덩이 탐정의 추리력이 대방출됩니다. ‘들키지 않고 숨는 법’ ‘미행할 때 주의할 점’ 등 짧은 이야기 속에서도 엉덩이 탐정만의 꿀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권마다 흥미를 더하는, 미로 통과하기나 서로 다른 그림 찾기, 황금 엉덩이 찾기, 흰뺨검둥오리네 일곱 아이 찾기 등은 책을 자꾸만 보게 만드는 효과적인 장치입니다. 특히 많은 글밥에 익숙하지 않은 초등 저학년 어린이들이 끝까지 집중력 있게 따라가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지요. 이처럼 깔깔 웃음을 터뜨리게 하는 유쾌한 이야기가 담긴, 게다가 추리력, 사고력, 관찰력까지 한 번에 기를 수 있는 <엉덩이 탐정> 시리즈를 많은 독자들이 좋아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무슨 말이 더 필요할까요? 지금 바로 엉덩이 탐정을 만나 보세요. “흠흠, 냄새가 나는군!” 이 한 마디면 엉덩이 탐정의 치명적인 매력 속으로 빠지기에 충분하답니다.


6월의 좋은 어린이책 이벤트 보러 가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