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달리는 로봇 KAIST SCIENCE 1
박종원.이성혜 지음 / 꿈결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로봇하면 생각나는게 어릴 때 보았던 태권브이, 마징가제트 등 애니메이션 만화영화가 제일 먼저 떠오른다.

어릴적 만화에서 보았던 로봇은 힘 없는 사람들을 돕고 무한 힘을 가지고 있어 어렵고 힘든 일을 하고 항상 사람들을 도와주는 그런 로봇으로 상상하곤 하였다.

지금 생각해보면 어릴적 생각이 맞는 것일지도 모른다.

로봇 자체가 인간을 위해 만들어 졌고 우리가 살아가는데 어렵고 필요한 일 들을 대신하기 위해 만들어진 것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그런 인간을 위해 만들어진 로봇 때문에 우리 삶의 변화가 어떻게 진행이 될지는 아무도 잘 모를 것 같다.

사람들의 일자리는 점점 더 사라질 게 될 것이고, 과학의 발전과 로봇의 발전에 따른 인간 문명의 진화와 로봇의 진화에 따른 로봇과 인간본성의 문제 등 그래도 한 번은 고민해 봐야하는 문제들일 것 같다. 지금 당장은 아니어도.......

 

이 책은 위에서 말하고 있는 그런 고민적인 이야기는 하고 있지는 않다.

이 책은 로봇이 무엇인지?

로봇의 등장부터 발전까지 역사, 로봇의 종류 등을 소개하고 있고, 실제 로봇이 움직이는 원리나 방법 어떤 구성요소가 필요한지?

로봇은 어떻게 만들어 지고, 어떤 원리로 로봇 기계는 이루어 졌는지?

그리고 재난현장 등 위험한 곳에 사람을 위한 재난대응로봇을 소개하고 있다.

 

이 책은 아이들에게 실제 우리 생할에 필요한 로봇은 무엇이며, 로 봇을 만들기 위해 어떤 구성 요소가 필요한지 등 학생들이 궁금해 하는 로봇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고 로봇을 만드는 과정을 스스로 깊이 생각해 볼 수있도록 하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