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신청 방법


고객센터 -> 오른쪽 [빠른 서비스]의 반품/교환신청 클릭 -> 교환 선택 -> 주문번호, 상품, 수량 선택
-> 교환사유 선택 -> 반송주소 라벨 출력 -> 신청서 접수완료
*판매자직배송 상품(입점판매 도서/중고C2C등)은 신청 시도시 팝업 안내문 참고하시어 판매처와 직접 협의해주십시오.

* 해외배송, 알라딘US 주문 상품의 하자상품 교환은 반드시 사전에 1:1상담 코너로 신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사전 협의없이 착불반송시 반송료는 전액 고객님께 청구되오니 꼭 사전 협의해주시기 바랍니다.


2. 교환 처리단계

교환주문접수 > 상품준비중 > 상품준비완료 > 출고완료 > 재배송 및 하자상품 회수 순으로 처리됩니다.
* 하자상품은 교환상품 수령시 배송기사 분에게 건네주시면 회수됩니다.(신청 후 약 3-4일 내 재배송*회수)
하자 상품의 교환 대신, [반품*환불]을 원하시면, [1:1고객상담 > 반품/교환 > 반품] 을 이용해 하자 내용과 함께 요청해 주십시오.



3. 하자상품이란?


- 파본 : 인쇄불량(인쇄누락*인쇄겹침 등)/ 제본오류(제본불량*제본누락*겉표지와 뒤집혀 제본 등)/작동불가(CD*DVD*
   화장품용기 미작동*GIFT상품 작동오류 등)

- 상태불량 : 외관손상(구겨짐*찢김*긁힘*얼룩 등)

- 오배송 : 주문상품 대신 엉뚱한 상품으로 잘못 배송된 경우

- 상품누락 : 일부 주문상품이 배송 되지 않은 경우=>우선, 주문조회 페이지에 [추가배송] 주문이 처리되고 있지 않은
   경우에만 신청

- 이중배송*초과배송 등 : 주문상품 모두 수령했지만, 동일 상품이 전체 혹은 일부 중복배송 된 경우



4. 교환신청내역 처리현황 조회

나의계정 > 주문조회 > 왼쪽 메뉴의 [반품/교환내역] > 교화/추가배송 내역 > [상세조회] 버튼 클릭

5. 유의사항

- 하자상품 교환에 소요되는 모든 비용은 알라딘(혹은 GIFT상품 판매자) 부담입니다.
- 부재중 배송으로 하자상품 미회수시 : 고객센터 > 1:1상담 > 반품/교환 > 교환 > 회수신청 의뢰 > 3-4일 내 재방문*회수
- 하자상품 교환요청시 문제점을 정확히 기재해 주셔야만, 동일한 하자상품 배송 가능성을 피할 수 있습니다.
* [교환신청 취소] : [1:1고객상담 > 반품/교환 > 교환]으로 접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