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증빙서류 일반


     - 각 증빙서류 종류에 따라 신청 가능기간/발급방법이 다릅니다.

     - 각 서류는 결제금액 중 현금성 결제금액(카드 혹은 무통장입금액+예치금*선물상품권)에 대해서만 발급됩니다.
       * 발급시 결제금액 제외 : 쿠폰*적립금(단, 마일리지전환 적립금) 등 비현금성 결제내역 (단, 세금계산서는 비현금성 
          금액도 포함해 기본 발급)

     - 거래명세서*견적서 등은 일부 상품만을 직접 선택하셔서도 발급하실 수 있습니다.

     - GIFT상품의 경우에는 상품별로 발급 가능한 서류를 상품정보란에 표시해드립니다.
       * GIFT상품 증빙서류는 각 판매처에서 직접 발급하며, GIFT상품에 대한 알라딘 거래명세서*신용카드매출전표*
          현금영수증 등은 지출증빙효력이 없습니다.

     - 중복발급 불가 : 동일 주문에 현금영수증/신용카드매출전표/세금계산서는 상호 중복발급이 불가합니다.
        단,신용카드결제와 현금성결제수단(예치금*선물상품권*제휴포인트 등) 병행 사용한 주문에는 카드매출전표와
        현금영수증이 같이 발급됩니다.

     - 세금계산서 발급 : 주문접수 시 <세금계산서>를 신청해주십시오.


2. 증빙서류 조회*신청*출력방법

(1) 빠른서비스 >증빙서류신청을 이용해 웹상에서 직접 출력 가능합니다.(단, 세금계산서 제외)
• 나의계정>>우측 빠른서비스>>증빙서류신청
• 주문조회>>우측 빠른서비스>>증빙서류신청
• 고객센터>>좌측 빠른서비스>>증빙서류신청

(2) 각 증빙서류별로 조회*출력*신청 가능한 시점이 다르며, 서류를 선택한 시점을 기준으로 출력*신청 가능한 대상 주문만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3) 세금계산서는 신청 후 1-2일 이내 이메일로 송부해드리며, 메일 수신이 안된 경우 나의계정>>빠른서비스_증빙서류신청 코너에 가셔서 직접 웹상 조회 및 출력 가능합니다.(기타 증빙서류도 웹상 출력 후 사용)

구분 제공형태 수령방법 발급대상 신청가능 기간 출력 혹은 수신가능 시점
현금영수증 기본 제공 웹출력 10원 이상 현금성결제 상품출고 2일 후~3개월 이내 상품출고 2일 후~3개월 이내
신용카드매출전표 기본 제공 웹출력 신용카드결제 주문 주문접수 직후~2개월 이내 주문접수 직후~2개월 이내
세금계산서 요청시 발급 이메일 송부 상품구매액 (배송비, 선물포장비 제외) 주문시 혹은 출고 익일 ~ 3개월 이내 상품출고 2일 후~3개월 이내
거래명세서 요청시 발급 웹출력 모든 주문 상품출고 익일~6개월 이내 상품출고 익일~6개월 이내
간이영수증 요청시 발급 웹출력 모든 주문 상품출고 익일~6개월 이내 상품출고 익일~6개월 이내
견적서 요청시 발급 웹출력 모든 주문 주문접수 직후~2개월 이내 주문접수 직후~2개월 이내
입금증 요청시 발급 웹출력 무통장입금/계좌이체 주문 상품출고 익일~2개월 이내 상품출고 익일~2개월 이내
기타 요청시 발급 우편/팩스발송 요청주문 요청시 요청 후 1주일 이내



3. 현금영수증 제도 안내

(1) 시행일 : 2005년 1월 1일 부

(2) 현금영수증 종류

종류 용도 발급기준 정보
소득공제용 일반 개인의 소득공제용 실명회원 주민등록번호를 기반으로 국세청에 발급요청
지출증빙용 사업자의 지출증빙용용 사업자정보로 국세청에 발급요청

(3) 관련 사이트
• 현금영수증 홈페이지 : www.taxsave.go.kr
• 국세청 홈페이지 : www.nta.go.kr
* 현금영수증 발급 및 혜택을 위해 위 사이트에 가입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단, 해당 사이트 회원가입 후 발급내역을 언제든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4) 현금영수증 신청방법


  • 신청요건
    - 알라딘에 실명가입 회원일 것
    - 10원 이상 현금결제 주문일 것(단,2008.6.30 까지는 5,000원 이상->2008.7.1부 10원 이상)

  • 발급 제외상품
    - 알라딘 선물상품권 구매액 : 단, 구입한 선물상품권으로 상품 구입한 경우에만 해당 상품구매에 대한 현금영수증 발급 (10원 이상)
    - GIFT상품 : 알라딘 명의 현금영수증은 효력 없음(각 GIFT상품 판매처에서 직접 발급 혹은 상품별로 발급불가인 경우 있음)
      GIFT상품에 대한 발급서류는 각 상품정보에 같이 표시해 드립니다.

  • 신청방법
    • 주문시, 결제정보 하단>>현금영수증 발급여부선택>>발급 대상주문에는 기본 발급 체크됩니다.


    • 주문 후 : 입금 확인일로 부터 3개월 이내 [빠른서비스]>>증빙서류신청>>1:1고객상담을 이용해 신청


  • 발급시점
    • 상품출고 2-3일 후 부터 현금영수증 발급내역 조회 가능 : 주문조회>>주문상세조회>>현금영수증
    • 현금영수증 발급*발급정보 관리 등은 국세청에서 담당합니다.


  • 현금영수증 취소 및 금액 변경시 :
    현금영수증 발급 후 주문 취소 혹은 최종 구매액 변경시에는 자동으로 국세청에 취소요청 접수 후 최종구매액을 기준으로 새로 발급됩니다.
    • 변경 후 새로 발행된 현금영수증은 익일 국세청 발행 내역 페이지 혹은 알라딘 주문조회 후 조회 가능
(5) 현금영수증 혜택과 효력
• 개인:총급여액의 15%를 초과하는 현금영수증 발급금액의 20%를 소득공제 혜택
• 사업자 : 현금영수증 발급금액은 필요경비로 인정되어 부가가치세 매입세액 공제 혜택
• 기타 : 현금영수증 복권제를 통한 최고 100만원의 보상금


4. 신용카드매출전표

(1) 신청기간 : 주문 접수 직후 ~ 2개월 이내

(2) 발급대상: 신용카드 결제 주문

(3) 결제대행사 : 알라딘의 신용카드 결제 대행사는 종류에 따라 ㈜KCP(한국사이버페이먼트)/(주)이니시스 등 두 곳 입니다.
    알라딘 거래명세서와 함께 그 내역을 해당 카드로 결제하였음을 확인하는 자료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4) GIFT상품 신용카드 매출전표 : GIFT상품에 대한 각종 증빙서류는 각 판매처 명의로 발급받아 제출하셔야 유효합니다.
    알라딘 주문조회 후 출력하시는 GIFT상품 주문의 신용카드매출전표는 효력이 없습니다.


5. 세금계산서

(1) 신청기간
• 세금계산서는 결제일 기준으로 발행되나, 익월 9일 이후 발행은 발행 시점으로 발행됩니다.
• 세금계산서는 현금영수증 또는 신용카드매출전표와 병행 발급 되지 않습니다.

주문일 발급마감일
매달 1일 ~ 31일 익월 9일

(2) 발급대상 : 알라딘 직배송 상품 주문 모두(단, 발급마감일 이전 거래)

<발급대상 제외>
신용카드결제 혹은 신용카드+현금성수단 결제 주문인 경우에는 세금계산서 신청 불가 (카드매출전표 + 현금영수증 제공)
선물상품권 구입 : 선물상품권 구입 금액에 대한 계산서는 상품구매 확정 이전이므로 발급되지 않습니다.
  선물상품권으로 상품을 구입한 경우에만 계산서 발급신청이 가능합니다.
GIFT상품(기타 업체직배송상품) 주문 : 각 판매처에서 발급(판매처별 발급가능 서류는 상품별로 표시)

(3) 발급시점
• 상품출고 이전 신청시 : 상품출고 후 1-2일 내 전자계산서 전송 (발급안내메일)
• 상품출고 이후 신청시 : 신청 후 10분 내 (사업자 인증된 경우 기준)

(4) 계산서 수령
• 신청서에 표시된 고객님의 이메일주소로 전자계산서를 전송해 드립니다.
• 신청 후 2-3일 경과시에도 이메일을 못받으신 경우에는 [1:1 고객상담]을 이용해 의뢰해 주십시오.

(5) 계산서 관련 유의사항
• 신청하신 계산서의 폐기/수정 요청은 받으신 발급안내 메일을 참고하여 요청해주십시오.
• 현금영수증을 이미 신청한 주문에 대한 계산서 신청은 고객센터>>증빙서류신청 메뉴를 이용해 직접 접수가능합니다.
  계산서 신청 즉시 기존 현금영수증 내역은 자동 취소됩니다.
  단, 계산서 신청 주문에 대해 현금영수증으로의 변경 신청은 불가
• 계산서 발급 후 부분취소/반품으로 인해 내역 변경이 필요한 경우에는 고객센터 담당자에게 기존 계산서 취소 요청을 해 주시고, 웹상에서 재신청해주십시오.
• 사업자등록증 정보 관련
  1) 기등록고객 : 신청 5분 후 이메일로 계산서 전송
  2) 기존정보 수정 필요 고객 : 신청페이지에서 정보수정 후 계산서 신청>>고객센터로 사업자등록증 팩스 접수
  3) 첫발급 요청 고객 : 신청페이지에서 신청 후 사업자등록증 사본 팩스 접수>사업자정보 대조 및 승인 후 발급 진행



6. 기타 증빙서류

• 거래명세서 : 일부 상품 선택 후 웹상에서 직접 출력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견적서: 일부 상품 선택 후 웹상에서 직접 출력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입금증: 무통장입금/계좌이체 주문에 한해 웹상 출력 가능합니다.
• 기타 증빙서류 : 이외에 필요한 서류는 1:1고객상담>>증빙서류신청>>1:1문의를 이용해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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