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문을 접수하신 고객께서는, <나의계정>에 로그인 하여 주문진행상황 및 상세 주문내역 (주문상품 목록, 결제내역, 배송지 정보) 을 직접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알라딘에서는 고객님께서 주문하신 상품을 아래 절차를 통해 배송해 드립니다.

1. 택배

• 택배의 경우 "헌대택배"(2014.1.1 기준)를 통해 배송해드립니다.

• 당일배송(서울시내) 상품 집하(택배사 인계) :  월-토 하루 1회 오전 11시-12시 사이 이루어지며 이 시간 내 출고된 경우 당일 오후  4시~9시 사이 수령가능합니다.  

*당일배송 외 주문 : 주문별 출고예상일에 맞춰 출고된 후  서울/경기 및 일부 수도권은 밤12시, 기타 지방은 밤10시 경 집하가 각각 이루어집니다.통상 출고 익일 저녁까지, 일부 지방 및 도서 지역은 출고 후 2~3일 내(정상근무일 기준)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단, 배송물량이 급증하는 연휴전후 또는 신학기 시즌에는 수령예상일 보다 1-2일 지연 배송 가능성도 있음)

*배송상황 추적 : 택배업체의 화물추적 시스템과 연계하여 배송상황추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늦어도 출고 익일 오전부터는 주문조회>배송상황추적 클릭 후 직접 실시간 조회 및 영업소 문의가 가능합니다. 구체적인 배송일자나 배송시간대 확인이 필요하신 경우 배송상황 추적 후 직접 영업소나 기사분께 의뢰해주시기 바랍니다.
 


☞ 나의계정 바로가기

* 택배사 배송 문의시 필요한 고객의 택배 운송장번호는, 배송상황추적 화면 및 발송확인 이메일에 표시됩니다.


2. 우체국택배

우체국을 통해 매일 오후 3-4시 사이 하루 1회(단, 월~금) 집하 하고 있으며, 알라딘 출고 후 2-3일내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대도시의 도심지역은, 통상 출고 후 1-2일 내에 배달됩니다)

우체국택배 배송에 대해서도 일반 택배와 동일하게 화물추적 기능이 제공됩니다. 주문 조회 페이지에서 "배송상황추적" 버튼을 클릭하시면 현재의 배송상황이 표시됩니다. 배송지연시 해당 우체국에 의뢰하시면 더욱 빠른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나의계정 바로가기


3. 편의점픽업

편의점 배송업체인 e-CVS Net 의 배송추적 시스템과 연계하여 실시간 배송상황추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므로, 알라딘에서 출고된 후 배송진행 상황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배송상황 조회 후 해당 점포로 연락하여 상품 도착을 확인하신 후, 신분증과 알라딘 주문번호를 지참하여 편하신 시간에 찾으러 가시면 됩니다.

• 편의점 배송조회 e-CVS Net (www.e-cvsnet.co.kr)
• 편의점 배송상황 대표 문의처: e-CVS Net (02)2654-7833
• 주문하신 상품이 편의점에 도착하면 입력하신 휴대폰 번호로 문자메세지를 보내 드립니다.

편의점 배송용 주문번호 : 알라딘 주문번호 중 앞 부분 001-A를 제외한 뒤부분 9자리 숫자가 편의점 배송용 주문번호입니다.
배송상황 조회 및 수령 시 주문번호 이용에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편의점 수령 방법 안내

• 본인 직접 수령시 : 알라딘 주문번호와 신분증 제시 후 상품 수령 ( 정확한 배송을 위한 확인 절차이므로 알라딘 주문번호와 신분증은 필수 지참 사항입니다.)
• 대리인 수령시: 알라딘 주문번호와 대리인의 신분증 제시후 상품 수령
• 상품 수령 기한 : 점포로 도착된 상품은 도착일로부터 1 주일간만 보관됩니다. 1 주일이 지난 상품은 자동으로 알라딘에 반송되므로, 보관 기한인 1주일 이내에 꼭 찾아 주셔야 합니다.
• 상품 반송시 절차 : 고객 수령 지연으로 인해 반송된 상품의 재발송시에는 배송료 (2,000원)이 추가로 부과되며, 재발송시에는 해당 상품이 편의점 업체로부터 알라딘에 재입고되는 기간을 포함하여 통상 4-5 일간의 시일 (공휴일제외) 이 추가 소요됩니다.

• 편의점의 특성상, 상품 수령기한 안에는 1년 365일, 하루 24시간 언제든지 주문상품의 수령이 가능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