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문을 접수하신 고객께서는, <나의계정>에 로그인 하여 주문진행상황 및 상세 주문내역 (주문상품 목록, 결제내역, 배송지 정보) 을 직접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단, 비회원주문 이용 고객께서는 주문조회->비회원주문확인하기를 이용하세요.
알라딘에서는 고객님께서 주문하신 상품을 아래 절차를 통해 배송해 드립니다.

입금대기 -> 상품준비중 -> 상품준비완료 -> 출고작업중 -> 출고완료 -> 배송 -> 고객 수령


  • 입금대기: 주문접수 후 입금하신 내역을 알라딘에서 확인하기 전까지는 입금대기로 표시됩니다.
    신용카드결제는 입금대기 단계를 거치지 않고 주문접수 후 바로 상품준비중으로 진행됩니다.
    무통장입금/계좌이체는 연중 무휴 입금 후 약 40분-1시간 내 자동확인 되며, 입금확인과 동시에 이메일*SMS를 보내드립니다. 단, 주문내역서 입금자명,입금액과 100% 일치해야 확인 가능하며, 조금이라도 다르거나, 여러 주문의 통합 입금 하신 경우에는 반드시 1대1상담>결제>입금신고 코너를 이용해 실제 입금정보를 신고해주셔야 합니다.

  • 상품 준비중: 고객께서 주문하신 상품을 출판사, 도매상 등 해당 공급처로부터 입수하는 기간입니다. 상품준비가 완료되는 시점은, 상품별로 표시된 출고예상시간을 기준으로 합니다. 일부 상품은 입수과정 중 거래처 재고의 실시간 변동으로 품절,절판,일시품절 등의 사유에 의한 서비스 불가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 경우 주문별 출고예상일 전후 이메일/SMS를 통해 이 사실을 통지해드리고 취소 후 환불이 진행됩니다.
    ☞ 상품별 출고예상시간 안내

  • 상품준비완료: 주문상품이 모두 알라딘에 준비된 단계입니다. (단, 상품준비과정에서 제작사/출판사의 절판/품절 사실을 확인한 경우, 나머지 상품준비가 완료된 후 별도의 이메일로 품절상품에 대해 안내해 드립니다.)

  • 출고작업중: 준비된 상품을 고객의 주문내역별로 분류->포장->배송사 인계 등이 진행되는 단계입니다. 이 단계 부터는 주문취소*변경 및 배송정보 변경이 불가능합니다.(취소 원하실 경우 수령 후 반품 신청 이용)
  • 출고완료 : 택배사/우체국/편의점 배송업체로 해당 상품을 발송한 단계입니다. 알라딘에서의 출고가 완료된 다음날부터 배송업체의 배송이 시작됩니다. 일부 상품은 출고완료시간,배송방법에 따라 출고 당일 배송사로 인계되지 못하고 익일 인계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 경우 출고 익일 부터 배송추적이 가능한 점 참고해주십시오.

  • 배송 : 택배사/우체국택배/편의점배송업체에서 고객께 배송을 하는 단계입니다. 배송방법별 소요기간을 거쳐 배송이 완료됩니다. 통상 주문조회 페이지의 수령예상일에 맞춰 배송이 되나, 배송물량 증가, 교통상황 등 여러 변수에 의해 일부 지연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 경우 주문조회>배송상황 추적 후 최종 도착지 영업소와 배송기사분 연락처 이용 의뢰하시면 더욱 편리합니다.
    ☞ 배송상황 조회 안내

[업체/판매자직배송 상품을 주문하신 경우]

입금대기 주문접수 후 입금액을 알라딘에서 확인하기 전 단계
(단, 신용카드 결제 주문은 접수 후 곧바로 상품준비중 진행)
취소가능
상품준비중 판매처에서 주문 상품에 대한 재고량 확인 후, 부족 재고를 추가로 준비하는 단계 취소가능
상품준비완료 판매처에서 각 주문 상품 재고를 모두 준비한 단계 취소가능
출고작업중 판매처에서 각 고객별 주문내역서에 따라 상품을 분류*포장하는 단계 취소불가
출고완료 판매처에서 포장한 상품을 판매처별 지정 배송업체로 인계 완료 한 단계 취소불가
배송완료 판매처에서 출고해드린 상품을 고객님께서 수령하신 단계
(통상,출고 후 1-3일 내 수령 가능)
취소불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