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마케터들의 이야기 - 음식, 음악, 여행 그리고 독서
이승희 외 지음 / 북바이퍼블리 / 2018년 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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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식, 음악, 여행 그리고 독서 분야의 
영 프로패셔널, 브랜드 마케터들의 이야기.
생생한 실무경험의 전문 마케터들의 
브랜딩과 마케팅에 관한 이야기가
이 분야를 꿈꾸는 이들에게 사뭇 영감을 주리 싶습니다.







영한 분야의 스타트업 기업들 속에서
그 기업의 브랜드를 세상과 소통하게 하는 마케터.
<브랜드 마케터들의 이야기>는 
그들이 어찌하여 이 회사를 택했고
어떻게 마케팅 분야에서 역할을 해가는지,
그리고 어떻게 자신의 가치를 높여가고 있는지를
책을 통해 알려주고 있답니다.

물론, 회사에 몸담는 이들이니만큼
각 회사에 관하여 알려주는 면도 꽤 있어서
마케터가 되고 싶은 이들 뿐 아니라,
경제에 한 역할을 하는 기업에 대해서 이해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사람들은 상대가 
'무엇을'하느냐를 보고 사지 않는다.
'왜' 하느냐를 보고 구매한다.


비슷한 성능과 가격의 물품을 두고
누가 어떤 제품을 택하느냐하는 것.
점점 사람들은 개인의 취향이 강해지고,
그리하여 그 취향이 어떻게 발현되는지에 대해
마케터들은 더 촉각을 세워야할 것 같습니다.

특히나, 실용주의적인 소비가 강해지니
이럴수록 마케팅의 중요도는 더 강력해질지도요.
마케터는 '사람'을 더 이해해야하니깐요.
브랜딩과 마케팅 사이를 넘나들며 해내자면
움직이는 이들을 더 알아야하지요.







배달의 민족, 에어비앤비, 스페이스오디티, 트레바리.
이 네 브랜드의 특징은 기능을 넘어 '경험'을 중시하는
문화적인 측면이 강하리 싶습니다.
그래서 책에서의 마케터들의 특징을 보건데,
더 세밀히 살피고, 경험하고, 책을 읽으며
열린 사람이 되고자 노력도 뒷받침하고 있다 싶어요.

배민의 이승희 마케터의 경우에는
전혀 다른 분야에서 활동하기를
처음에는 이해가 적어 힘들던 입장에서
점차 경험하고 기록하며 표현하기를 학습,
그리고 관련하여 더 많이 좋은 것을 경험해가며
능력을 키워가고 있었더랍니다.
사람들을 만나서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엿보며
사람들에게서 배우기도 하고요.







<브랜드 마케터들의 이야기>는 
마케터 본인의 경험에 관해서도 이야기하며
마케터로서의 활약도 도움이 되지만
더불어 마케팅 자체에 관하여서도
실무경험을 배경으로 알려주고 있어서
이 분야 취업을 준비한다면 도움이 되리 싶었어요.






판매한다기보다 지속가능한 소비를 목표로
브랜드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마케터,
'사람'을 상대하는 일이니만큼 그리하여
사람을 이해하려는 태도는 상당히 중요하네요.
소비자를 대하는 상황만으로가 아니라,
기업 내에서도 함께 일하는 이들에 대해 이해하며
어려울 때는 주변에서 도움을 요청하는 옵션까지 생각,

<브랜드 마케터들의 이야기>는 이렇게
각 저자들이 자신의 이야기와 기업의 이야기,
마케팅 본연의 중요한 태도에 관한 이야기도 함께라
경제경영도서로 실무적인 이야기가 흥미로운 책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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