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llo! MY JOB 건축가 미래를 만나는 진로탐험 학습만화 시리즈 9
최재훈 지음, 박종호 그림, 문성훈 감수, 김정아 구성, 안혜경.정영희 진로 탐색 콘텐츠 / 이락 / 2017년 1월
평점 :
품절


헬로 마이 잡

<건축가>






이제까지 읽어 본 '헬로 마이 잡' 시리즈 모두 모두 재미있게 읽었어요.

이번 <건축가>편도 당연히 기대하며 읽은 책이랍니다.




함께 읽다보면 성인인 저도 새롭게 알게 되는 게 많은 유익한 책이에요.

특히, 시대별로 테마에 맞는 유명인이 등장하는데

'건축가'편에서는 어떤 역사적 인물들을 만날 수 있을지가 기대되더라구요.



​건물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건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지...

시대의 상징이 된 건축

자연을 닮은 건축가

도시의 다양한 모습

모두를 위한 건축

한옥에 숨은 전통 건축의 비법

미래를 설계하는 건축가의 꿈톨




다양한 주제로 접근하는 유익한 학습만화입니다.

초등 친구들에게 인기짱인 이유가 충분한 <헬로 마이 잡>시리즈 인데요.



<2장. 완벽한 설계도가 필요해>에 등장하는

 '피렌체 대성당'에 얽힌 건축 이야기가 기억에 남아요.



이탈리아 르네상스를 대표하는 건축가

'필리포 브루넬레스키'에 대해 자세히 알아가는 시간이었어요.

그의 가장 유명한 건축물이 바로 '피렌체 대성당'이랍니다.

당시의 건축기술로  '돔'을 완공하게 되었고,

이로써 건축 역사에 길이 남는 유명한 작품이 되었다고 해요.




 



벽년이 넘도록 돔을 완공할 방법이 없어 '공모전'이 열렸다는 '피렌체 대성당'의 뒷이야기이기도 합니다.



 



세울 수 없는 달걀의 아래쪽을 평평하게 만드는 이 장면이 참 인상깊었어요.

이런 조그만 발상이 돔 기술의 아이디어로 이어졌다는 사실이 놀랍지요.



 




건축사

건축 구조 기술자

건축 공학 기술자



비슷하지만 다른 건축 직업에 대한 소개도 읽어볼 만 하답니다.





우리나라에서 만나는 건축관련 직업의 <멘토와의 만남> 코너도 유익해요.



도시전문가 정석

건축가 조정구

토목 전문가 류대호

인테리어 디자이너 문성훈




네 분의 이야기를 통해 우리 아이들이 현실적인 직업에 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을 거예요.



어떤 일을 하는지에 대한 소개..

이 직업을 선택하게 된 계기...

이 일을 하면서 언제가 가장 힘이 드는지...

활동하면서 보람을 느꼈던 적..

직업을 원하는 친구들에게 추천하고픈 좋은 활동은 무엇인지..

직업을 꿈꾸는 어린이들에게 조언...





직업에 관심있는 친구들에게는 꼭 필요하고 중요한 정보가 되어 줄 거라 믿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