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 글을 올린대로 요즘 구닥다리 레노보 노트북이 여러모로 말썽을 피우고 있어 새롭게 컴을 알아보고 있는데 국내 대기업 제품의 경우는 암만 저렴해도 가격이 최소 40만원선이라가 선뜻 구매하기가 망설여 집니다.물론 중소업체의 경우는 비용이 더 저렴하지만 아무래도 AS가 미덥지 않고..외국산의 경우도 역시 레노버에서 알수 있듯이 AS가 불안해서 선뜻 손이 가질 않습니다.


저의 경우 컴은 대부분 인터넷이나 동영상을 보는 경우로 국한되어서 비싼 노트북이 그다지 필요없는데 알아보니 저렴한 윈도우 태블릿이 딱 맡더군요.윈도우 태블릿은 예전에는 무척 고가였으나 과거와 다른 아톰 프로세스(예전에 넷북에 쓰인 아톰 시리즈는 그냥 뷁이라고 합니다)와 10인치 이하의 경우 정가 15만원이 넘는 윈 10을 공짜로 제공하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정책으로 인하여 10만원 초반대의 저렴한 윈탭이 수두룩한 실정입니다.

물론 마이크로 소프트의 써피스시리즈나 삼성의 갤럭시북과 같은 노트북 성능과 맞먹는 고가의 위도우 태블릿도 있지만 가격대로 100만원을 훌쩍넘는 후덜덜한 가격을 자랑하지요.


크게보면 태블릿은 윈도우와 안드로이드 애플로 나뉘는데 애플은 다 좋지만 가격이 고가이니 패쑤하고 안드로이드는 큰 스마트폰으로 엔터테이먼트용으로 적합하고 윈도우용은 나름 생산성(워드나 엑셀 사용가능)을 추구하니 자신에 맞는 것을 선택하면 됩니다.개인적으로 선택한것은 국내 중소업체에서 나온 엠피지오 아테나 8입니다.


아톰 프로세스에 1기가 롬에 16기가의 저장장치 윈도우 10이 장작된 8인치 모델입니다.대략적으로 2014년도에 나왔는데 초기에는 윈도우 8.1이 었으나 현재는 윈도우 10이 설치되어 있습니다.(참고로 윈 8.1모델을 구매하셨다면 윈 10으로 업그레이드는 비추입니다.컴 전문가가 아니면 그냥 탭하나 날린다고 해도 무방한것이 엠피지오 본사도 업그레이드 못한다는 소문이 있더군요)

가격은 대략 10만원대 초중반인데 온라인에서 직접 팔리는 것보다는 주로 문정아 중국어나 시원스쿨등 주로 어학 학습 교재시 끼워주는 용도로 많이 사용되는것 같네요.이경우 보통 램1기가/저장 16기가(저장이 16기가면 윈도우 설치하면 영화동영상 1~2편만 저장해도 공간이 부족합니다)인데 이를 1기가램/32기나 혹은 2기가램/32기가로 업그레이드해서 학습교재를 사면 마치 20~30만원대의 태블릿 피씨를 공짜로 주는 것처럼 선전하고 있네요.


중고나라를 살펴보면 사용한 1기가 램/32기가 윈탭이 5~6만원선 2기가 램/32기가에 8~10만원선에 거래되고 있더군요.저는 아테나 8을 베이스로 한 MBC방고후 탭(1기가램/32기가) 미사용품은 5.5만원에 구매했습니다.

집에와서 설치를 마치니 윈도우 10탓인지 몰라도 1기가 램임에도 상당히 원활하게 작동해서 인터넷을 보는데 하등의 지장이 없고 모바일용 워드와 엑셀도 깔려있어 간단한 작업도 할수 있어 무척 좋은것 같습니다.게다가 누워서도 볼수 있으니 그야말로 금상첨화죠.


단 이제품은 엠피지오에서 만든것이 아니라 그냥 중국산을 수입해서 이름만 바꾼것이기에 고장이 나면 AS는 거의 불가라고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혹 아이들이 인강용으로 사용한다고 태블릿을 사달라고 한다면 안드로이드용보나는 윈도우를 추천하는데 안드로이이드는 무료 오락용 앱이 무척 많아 공부를 방해하는 반면에 윈도우는 거의 없으니 아이들 공부용으로 딱이란 생각이 들어 강추해 봅니다.(다만 새상품을 사기보다는 중고나라를 뒤져보면 미사용품도 약 5만원선에 구입이 가능하니 이 쪽을 찾아보시는 것이 훨 경제적이란 생각이 드네용^^)

by caspi




IT
댓글(3)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무해한모리군 2017-08-04 14:2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아이 동영상 보는 용으로 저도 터블릿 하나 구매할까 싶은데 좋아보이네요 오호

카스피 2017-08-04 15:51   좋아요 1 | URL
중고나라등에서 한 5만원선에 구입가능하니 망가지면 쓰고 버린다는 마음으로 구입하시면 좋을듯 싶습니다^^

윈탭유저 2017-09-18 12:37   좋아요 1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윈탭도 도킹키보드 딸려오는거 사서 쓰시고 램은 4기가 이상, 저장공간은 64기가 이상인걸 쓰는게 좋습니다. 아이패드 크기의 윈도우 태블릿 써봤는데 도킹키보드가 없어서 블루투스 키보드를 쓰기도 하고, OTG케이블로 USB 키보드 써봤는데 둘다 불편하더군요. 도킹키보드 있는거 사세요. 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