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전 일본의 노 문학작가가 부산 소녀상 문제로 일본으로 되돌아간 한국주재 일본 대사가 소녀상 문제에 대한 아무런 해결없이 다시금 한국으로 되돌아간 사실에 대해 자신의 트위터에 아래와 같은 망언을 썼습니다.

트위터의 글 내용은 나가미네 (주한일본)대사가 다시 한국으로 돌아갔다. 위안부상을 용인하는 꼴이 돼 버렸다. 그 소녀는 귀여우니 모두 함께 앞으로 가서 사정해 정액투성이로 만들고 오자는 것으로 정말 한국인을 모독하는 내용이란 생각이 듭니다.

이 글에 국내외로 많은 비평이 있자 작가는 댓글 폭주를 노린 것으로, 농담이다. 이번에 소란을 피우는 사람들은 내 소설을 읽지 않은 사람들일 것이다. 트위터 글은 그런 사람을 골라내기 위한 것이란 황당한 변명을 했다고 하는군요.


이런 황당한 글을 쓴 작가가 알고보니 제가 좋아하는 일본 SF소설의 대가중 하나인 쓰쓰이 야스타카라고 하니 일단 놀라우면서도 분노가 끓어오르네요.그의 작품중 하나인 시간을 달리는 소녀는 책 못지 않게 애니메이션도 재미있게 본 터라 더더욱 배신감을 느끼게 되는군요.


쓰쓰이 야스타카의 작품은 국내에도 여러권 번역되어 있습니다.


그의 작품은 여러 장르가 번역되었지만 저는 위 작품중 주로 추리 소설이나 SF소설을 갖고 있는데 그간 읽는 책에는 군국주의나 과거 일본제국주의를 미화하는 내용이 업었던 터라 무척 실망하게 되어었습니다.


그런데 이런 쓰쓰이 야스타카의 망언에 대해 그의 책을 국내에 판매하던 은행나무는 판매하고 있던 모나드 영역과 올해 하반기 출간 예정이던 소설 '여행의 라고스'도 계약을 해지한다고 통보했다고 합니다.그리고 쓰쓰이 야스타카의 상당수 책을 판매하고 있던 북스토리 역시 쓰쓰이 야스타카의 책을 모두 판매회수한다고 했는데 지금 확인해 보니 알리딘에서 모두 절판표시가 뜹니다.


비록 출판사 입장에선 일부 손해가 있겠지만 우리 모두가 일본의 망언에 대해 이처럼 단호히 대처해야지만 일본인들도 더 이상 위안부에 관한 망언을 하지않을거란 생각에 출판사의 행동에 적극적으로 지지를 표합니다.

by caspi



댓글(4) 먼댓글(0) 좋아요(1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cyrus 2017-04-13 21:4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는 인터넷 서점과 출판사가 합작해서 쓰쓰이의 모든 책들을 중고매장, 온라인 중고샵에 판매되지 못하도록 막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온라인 중고샵에는 절판본의 가격을 높게 책정해서 팔 수 있습니다.

카스피 2017-04-13 22:05   좋아요 0 | URL
ㅎㅎ 망언을 떠나서 쓰쓰이 야스타카의 추리소설과 SF소설을 좋아해 다수 보유하고 있지만 이 작가는 우리 문학계에선 거의 마이너한 작가여서 책이 절판되었다고 가격이 훅 올라갈 정도는 아니란 생각이 듭니다^^;;;

순오기 2017-04-14 03:08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뭐 이런 사고를 가진 인간이 쓴 책이라면 당연히 판매중지를 해야지요. 출판사에게 박수를!!!♥

카스피 2017-04-14 18:36   좋아요 0 | URL
ㅎㅎ 당연하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