엊그게 80년대 일본 만화인 가이버에 대한 글을 올렸는데 인테넷을 보다보니 역시 80년대 일본의 대표만화중의 하나인 북두의 권에 대한 것이 나와서 글을 올려 봅니다.

 

북두의 권은 국내에선 흔히 북두신권으로 알려져 있는데  부론손의 원작으로 하라 데쓰오가 그렸으며, 소년점프에 1983년부터 1988년까지에 걸쳐 연재되었던 만화로  , 단행본 총 27권과 함께 애니메이션으로도 제작되었는데 그림체나 내용이 상당히 잔혹하지만 호쾌한 액션을 다루고 있어 90년대 남자  청소년과 대학생들에게 상당히 인기가 있었던 만화이지요.즉 이말은 알라딘 서재에 계신 많은 여성분들은 거의 모르는 작품이란 이야기죠.사실 워낙 폭력적이라 처음 보는 분들이라면 깜놀하실 만한 만화인데 예전에 흔히 말하던 이른바 불량 만화의 표본같은 작품입니다.

 

90년대는 주로 해적판으로 나왔던것으로 알고 있고 국내에선 2001년도에 정식으로 발행되었지만 워낙 오래된 작품이라 현재는 거의 절판상태입니다.그래선지 북두의 권은 만화대여점에서 보지 않는한(ㅎㅎ 만화 대여점도 이제는 거의 사라진것 같아요)청소년들은 아마 거의 모르는 작품이란 생각이 듭니다

 

 

 2001년에 학산에서 간행되었는데 다른 책들은 다 절판되고 특이하게 1권만 현재도 구입이 가능하네요^^

 

뭐 한국에선 거의 잊혀진 만화이지만 아직도 일본에선 인기가 있는지 첫 연재 35년을 기념해서 일본 기념일 협회(ㅎㅎ 참 특이한 단체도 있네요)가 9월 13일을 북두의 권날로 인증햇다고 합니다.그리고 그걸 기념하기 위해서 북두의 권 1권의 처음부터 48페이지를 석판으로 만들었다고 하는군요.

<맨 끝의 피규어가 주인공 켄시로죠.북두신권의 유일 계승자입니다>

 

<석판에 어떻게 만화 그림을 새겼는지 좀 신기하내요>

 

ㅎㅎ 그런데 저 석판의 총 무게가 약 1톤이라고 하니 정말 놀라지 않을수 없네요.만화 내용처럼 인류의 멸망에 대비해 후세인들에게 일종의 교과서 역활을 하기 위해 제작했다고 하는데 넘 웃기는 이야기인것 같습니다.아무튼 일본인들은 돌에 새겼으니 관리만 잘하면 1마년도 보존할수 있을거라고 자뻑하네요^^

 

하지만 일본인들의 만화에 대한 사랑과 또 그걸 보존하려는 의지는 대단하단 생각이 듭니다.과연 우리나라에서 후대에 까지 남길수 있는 만화는 무엇이 있을까 자못 궁금해 집니다.

by caspi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