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다. 오늘 회사를 나갈까 하고 남은 것도 남은 거지만 (휴일이라지만 수요일이니까) 주중에 서울을 왔다갔다 하는 게 너무 피곤해서 일단 포기하고 쉬기로 했다는 게 더 크겠다. 일이 몰아닥쳤던 몇 주간의 피로가 쌓여서 정말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나 그로키 상태였다. 걷는 것도 힘들 정도였다. 건드리면 그냥 예민하게 반응하는 상태. 덕분에 어제도 한바탕 하고 (도저히 묵과할 수 없는 일들이 벌어졌기에) 쓰러질 듯한 마음으로 돌아와야 해서 서울로 다시 들어간다는 것은, 사실 상상도 할 수 없었다.

 

그래서, 간만에 내일은 늦게 일어나도 되니까 하는 마음으로 영화를 다운로드받아 보았다. 'Notting Hill'. 이 영화는 열번까지는 과장이지만, 세 번이상은 본 것 같다. 그런데도 또 보고 싶은 마음이 드는 영화라니. 나는 이런 영화가 있다는 게 참 행복하다. 쓸데없이(!) 새로 나온 영화만 좇아 다니며 보는 건 이제 사절이고, 좋은 영화를 여러 번 보면서 마음의 평화를 얻는 게 더 좋다.. 뭐 이런 나이다, 내가. 허허.

 

 

 

내용이야 뭐 다들 아는 거고. 1999년 영화. 무려 18년 전의 영화이다. 주인공인 휴 그랜트와 줄리아 로버츠를 보니, 아 젊다. 아 이쁘고 잘생겼구나... 라는 생각에 조금 슬퍼지기까지 했다. 휴 그랜트의 그 약간 헐렁한 예쁜 남자의 이미지를 썩 좋아하지는 않는데, 다시 보니 그 눈이 참 매력적이었다. 눈 자체가 아니라 눈동자가. 그 색깔이. 참... 좋더라. 줄리아 로버츠의 당당해보이는 얼굴도 좋아 보였다. 영화라는 게 볼 때마다 느낌이 다른 건데, 어제는 유독 주인공 남녀의 그 젊음과 아름다움이 눈에 많이 들어왔다. 내 마음이 막 사위어져있어서일까.

 

그리고, 그 음악. "She". 이 노래가 주는 마음의 감동은. 아... 떠올리기만 해도 좋구나. 내가 이 영화 본다고 카톡단톡방에 올렸더니 누가 그런다. "노래 참 좋죠? She?" "응응 정말 멋져" "내 친구넘이 결혼할 때 신부 입장하는 곡으로 이걸 틀었더랬죠. 정말 멋졌어요." "와, 친구 멋지다. 결혼식 때 이 노래 나오면 정말 좋을 것 같아." ... "이혼했어요. 노래는 역시 평범한 걸 틀어야 해."

 

뭥미. 이 산통 깨지는 소리는. 단톡방 툭 끊어버리고. (그나저나 그 말에는 사실 동감. 어쩌면 조금 평범한 게 오래 가는 건지도 모른다. 야단스럽게 튀면 결말이 별로인 경우 간혹 있어서) 영화에 심취. 마지막 장면 보면서 아릿.... 아릿....

 

 

오늘은 삼일절. 어젠 영화 보고 바로 기절. 일어나보니.. (물론 중간중간 깨기는 했다 ㅜ)11시. 헉. 11시? 그러고도 못 일어나고 뒹굴거리다가 12시에야 일어났다. 말하자면 12시간 이상 뻗어 있었다는 뜻. 그러고 나니 조금 몸이 가벼워졌다. 흠.. 그러면 되지 뭐. 내 몸이 가벼워졌으니.. 물론 너무 누워 있어서 허리는 좀 아팠으나.ㅎㅎ

 

점심 간단히 먹고 지금은 가까운 스벅에 와있다. 한 켠 소파 좌석에 앉아서 스타벅스 전체를 바라보며 이렇게 도닥거리는 이 여유가 눈물 나게 행복하고 고맙다. 이러한 편안함은, 몰아치던 전쟁터같은 일터에서 잠시 물러나 있을 때 가장 깊숙이 다가오는 것인 지도 모르겠다. 그냥 이렇게 아무 하릴 없이 커피 한잔에 하고 싶은 얘기 쓰면서 이제 곧 책도 읽을 이 시간이 참 소중하다. 내 귀에는 아서 루빈스타인의 쇼팽 피아노 독주곡들이 흘러나오는 이어폰이 꽂혀 있고 말이다. 물론 가끔 아이의 자지러지는 울음 소리와 옆 좌석 남녀의 경망스러운 웃음 소리가 거슬리기는 하지만 이런 여유로운 날에는 많은 것들이 용서되기 마련이다.

 

내일부터는 또 달려야 한다. 매일 야근이 이어질 거고, 주말에도 나와야 할 거고... 그렇게 삼월이 갈 거다. 예외없이. 이 즈음엔 늘 그렇듯이. 사는 게 뭐냐 투덜거리면서.

 

삼월의 첫날. 역사적으로는, 수많은 우리 조상들이 '이 땅'에서 일제에 항거하기 위해 가슴 조리며 일을 꾸미고 드디어 오늘 태극기를 들고 거리로 뛰쳐나왔던, 그래서 덕분에 후손들은 하루의 휴가를 얻게 된 오늘. 지금도 '이 땅'에서는 난데없이 태극기와 성조기를 들고 나온 사람들이 있고 한편에서는 촛불을 들고 정의를 위해 나온 사람들이 있는 오늘. 만감이 교차하는 마음이지만, 개인적으로는 평화로운 오늘. 그런 삼월 일일이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단발머리 2017-03-02 16:03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앞으로 3월 1일 될때마다...
비연님 이 글이 생각날 것 같아요.
노팅힐이랑 스벅이랑 태극기랑 ㅠㅠ
촛불과 함께요~~~

비연 2017-03-03 14:25   좋아요 0 | URL
^___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