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후배랑 이야기를 했었다. 후배는 올해 일주일에 한권씩 책 읽는 게 목표라고 했다. 나랑 다니면서 독서량이 좀 늘어났지? 라며 서로 깔깔거렸다. 근데 아이퐁 땜에 책 읽는 게 힘들다는 이야기도 했다. 후배는 게임을 좋아해서 얼마 전까지는 angry bird라는 게임에 몰입하더니 요즘엔 god finger라는 신종게임에 열중 중이다. 그래서 내가 그랬다.  

너 독서할 수 있게 내가 책 사준다. 미야베 미유키의 에도시대 소설 나오면 내가 사줄께.
(후배는 미미여사의 에도시대 소설을 무지하게 좋아한다)

그리고 오늘. 아침에 메일을 열어보니..세상에. 미미여사의 에도시대 소설이 신간으로 나온단다. 그것도 두 권짜리로. 으윽. 이건 뭐지. 어제 얘기한 게 오늘 실현되다니. 이럴 수가. 철푸덕. 하면서 약속은 약속이니까 눈물을 머금고(ㅜㅜ) 바로 장바구니에 골인. 22일쯤 받을 수 있단다.
















<얼간이>에 나왔던 등장인물들이 나오는 책인 것 같다. 바로 얼마 전에 <얼간이>를 읽은 나로서도 혹하는 출간이 아닐 수 없어서 후배네 집에 보내고 바로 나의 책쇼핑을 시작했다..ㅎ 올해 첫 책구입이라니. 올해는 한달에 한번만 구입하기로 결심했던 터라 오늘 구입하면 다음 달에나..

  

 

 

 

 

 

 

<분서> 파란 여우님이 극구 추천하신 책이다. 그래서 예전부터 읽고 싶었는데 사고 나서 과연 제대로 읽을 수 있을까 싶어 계속 미루고 있었다. 신년이고 하니 한번 시작해볼까나 하고 구입.

<시학> 아리스토텔레스의 그 유명한 책. 이번에 펭귄클래식에서 나왔다는 소식을 접하고 바로 보관함에 골인시켰던 책이다. 요즘엔 옛날 작품들에 흥미가 많이 끌린다. 나이가 들어서인지. 시대를 관통하는 사람의 본질에 관심이 많아졌다고나 할까...





 

 

 

 

 

 

<삼수탑> 요코미조 세이지의 작품은 정말 나오기가 무섭게 사게 된다. 뭔가 마력이 있다고까지 느껴지는 책. 사실 좀 전근대적이고 너무 일본 색채가 짙고 말도 안되는 이야기들도 섞여있지만 긴다이치 코스케의 활약이나 사람의 본성에 대한 통찰력이 마음에 와닿는 작품들이다. 이번에도 꽤 기대감을 가지게 된다.

<블랙라이크미><정글> 영어로 살까 하다가 그냥 한글로. 아는 언니가 힘들어하던 나에게 권해준 책들이다. 몇 권 더 권해주었었는데 그것들은 내가 다 읽은 거였고 이 두 권은 말만 듣고 읽지는 않았던 거라 이번 기회에 같이 사본다. 영어로 사면 좋겠지만...그러면 언제 읽을 지 모르겠다 싶어서..ㅎㅎ 괜챦으면 나중에 영어로 한번 읽어보지 뭐.



이렇게 해서 올해도 10만원 상당의 책 구입으로 테이프를 끊는다..ㅠ 다행히 후배에게 받은 상품권(생일선물!)이 있어서 내 돈이 안 빠져나가고 어떻게 해결이 되었지만..호호. 그래도 책을 사는 기쁨은 그 어느 것에도 비길 수 없는 것 같다, 적어도 나에겐. 빨리 도착했으면 좋겠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Mephistopheles 2011-01-04 19:2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갓 핑거라면..기동전사 G건담...에서 번쩍번쩍 금동이로 변신하여 펼치는 필살기 중에 하나인데...(책 페이퍼에서 난 애니 이야기 하고 있고...)

비연 2011-01-04 20:56   좋아요 0 | URL
허억~ 그게 그런 건가요^^;; 전혀 모르고 있는 비연 ㅎ

후애(厚愛) 2011-01-07 18:5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전 책 구매하시는 분들이 많이 많이 부러워요~ ^^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늘 행복한 일 가득하시길 빕니다.
즐거운 주말 되세요.^^

비연 2011-01-08 16:53   좋아요 0 | URL
후애님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즐거운 주말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