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디아 마틴 글, 앤드류 이스턴 그림, 김맑아.김경덕 옮김 / 부즈펌어린이 / 2014년 11월

 

조카를 위해 고른 책이라고...말하고 싶지만, 제가 읽고 싶어서 고른 책이예요.^^;; 조카는 덤이고.... ㅋㅋ  어릴적부터 자연도감과 같은 책 좋아했어요. 옛날에 봤던것들은 대부분은 사진이었는데, 요즘은 세밀화로 그린 그림책이 많이 나왔어요.

 

그대로의 모습을 볼수 있는 사진도 좋지만, 세밀화가 좀 더 따뜻한 느낌에 정감이 있어서 더 좋은것 같아요. 이 책은 거미의 세밀화외에도 실제 사진도 함께 수록되어 있어서 비교해 보는 재미도 있답니다.

 

저는 특별히 거미를 싫어하거나 무서워하지 않아요. 실제 생활에서 만나는 거미는 책속의 거미처럼 생김새가 무시무시하거나 치명적인 독이 있는 경우는 거이 드물어서 그런것 같아요. 하지만 독거미가 많이 서식하는곳에 살면 거미가 무서울지도 모르겠네요. 어릴적 만난 집거미는 대부분 사이즈도 작고 여리여리하고 새끼 거미들을 자주 봤던것 같아요. 그때 거미를 가지고 놀았던 기억이 있어요. 손가락에 올려놓고 통통 쳐서 떨어뜨리면 거미줄을 길게 내리뜨리는데, 그 거미줄을 가지고 놀았거든요. 거미가 길게 거미줄을 뽑으면 거미줄을 다시 짧게 잡아서 길게 늘어뜨리게 하고....^^

 

그러다가 거미가 무서울수도 있다는건 거미에 관한 공포영화 때문인것 같아요. 영화처럼 독거미가 떼거지로 몰려다니면 좀 무서울것 같아요. ^^ 그래도 실제로 만나는건 아니니깐 책 속의 거미들은 귀엽게 봐줄수 있는것 같아요.

 

'거미 그림책'은 사이즈가 큰만큼 그림도 무척 커요. 약간 재미있게 확대해서 그리기도 했는데, 많은 종류의 거미를 소개하기보다는 독특한 모양의 거미면서 독을 가진 거미들을 소개했어요. 그래서 책 제목처럼 정말 진짜 진짜 재미있긴한데, '무시 무시한'도 넣어야할것 같아요.^^;; 그리고  거미외에 다른 절지곤충도 소개하고 있습니다.

 

곤총에 대한 호기심이 많은 아이들과 함께 읽으면 재미있을것 같아요. 조카도 재미있게 읽긴했는데, 왠지 제가 더 좋아하는것 같은 느낌이 들었지만..... -.-;;

 

 

독특한 모양의 거미예요. 두번째 거미는 언뜻보면 거미처럼 보이지 않는데, 독니를 가지고 있어요. 그림이 엄청 커서 거미도 엄청 커보이지만, 책속에 거미의 평균 사이즈와 비교 그림이 있어 실제 거미 크기를 알수 있답니다.

 

 

해리포터에서 나오는 거미와 가장 닮은듯해요.^^ 일반적으로 무서운 거미하면 떠오르는 이미지가 아닌가 싶어요. 진짜 털이 복슬복슬한것이 털복숭이 아저씨도 생각나고....^^

 

 

전갈도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 독특한 그림이 마음에 들어서 찍어보았어요.

 

 

 

그림과 함께 책 뒷면에는 실제 모습의 사진이 수록되어 있답니다. 타란툴라호크말벌을 보는 순간 요즘 보고 있은 '하이브'라는 웹툰이 떠올랐어요. 저런 녀석이 거대해지면 진짜 무서울듯.^^

 

 

무섭기보다 왠지 귀엽게 느껴지는건..... 눈빛이 너무 똘망똘망해서? ^^;;

 

 

타이거 거미 진짜 멋져보여요. 이래서 거미를 키우시는 분들이 있나봐요.

 

 

독특한 모습의 거미. 볼라스 거미는 웅크려있으면  복실복실 강아지 같네요.

 

 

 

작은 개미의 위용. '군대개미' 무서워요.


댓글(6) 먼댓글(0) 좋아요(1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6-04-23 10:3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제가 진짜 좋아할만한 책이어요♡타이거 거미는 제가 키우고 싶어 포획했다 놓친 거미랑 등모양이 비슷해요♡거미 보고싶네요~~

보슬비 2016-04-23 10:38   좋아요 0 | URL
ㅎㅎ 쑥님도 거미를 좋아하시는군요. 타이거 거미를 닮은 거미라... 포획해서 기르고 싶긴하죠. 집에 잘 풀어놓으면 여름에 모기와 파리 잡는 자연 방충이 될것 같아요.~ 페이지가 많지 않은것이 섭섭하지만 쑥님도좋아하실거예요.

cyrus 2016-04-23 11:3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북플에 표지의 거미 그림이 크게 나와서 깜짝 놀랐습니다. ^^;;

보슬비 2016-04-23 17:10   좋아요 0 | URL
ㅎㅎ 그점이 제가 북플을 좋아하는 가장 큰 이유예요. 이쁘죠? ㅋㅋ

2016-04-23 13:03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6-04-23 17:12   URL
비밀 댓글입니다.